학부총학생회:2019 제3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23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19.10.02.
  • 안건지작성자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학생회장 박지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진입생 OT

3월 4일에 OT를 통해 학과에 새로 진입한 18학번 학생들을 환영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선호도 조사를 통해 어은동 란스시에서 맛있는 스시를 먹으며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에 대한 궁금증이나 평소 고민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자리였습니다. 학생회장단 2명과 18학번 진입생 4명 전체가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스승의날 이벤트

교수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학생회 차원에서 편지와 장미꽃을 준비하여 전달하였습니다.

개강파티

새로운 봄학기가 개강하고 학부생들을 과 차원에서 응원하는 개강파티가 3월 8일 궁동 화통 왕 돌판구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새로운 진입생들을 소개하고 인사를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평소에는 잘 몰랐던 선배, 후배 그리고 동기들과 인사하고 친해질 수 있는 자리였어요. 뿐만 아니라 CA분들도 참여해주셔서 학부생들이 맛있는 고기와 함께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CA 두 분 그리고 학부생 16명이 참석해 북적북적하고 즐거운 자리였습니다.


딸기파티

카이스트의 딸기 축제를 맞이해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에서도 4월 5일 NQE Square에서 딸기 파티를 진행했습니다. 맛있는 딸기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료수와 누텔라, 밥버거가 제공되어 학부생들이 즐거운 점심시간을 보냈습니다. 총 10명의 학부생이 참여해 다가오는 봄에 상큼한 딸기를 먹으며 즐거운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MT

5월 3일부터 4일까지 계룡산으로 MT를 다녀왔습니다. 중간고사를 후련하게 끝마치고 떠난 여행이었습니다. 맛있는 고기와 술은 물론, 즐거운 게임도 했습니다. 5명의 학부생이 함께한 소수정예 인원으로 학과에 대한 고민과 카드 게임을 즐겼습니다.


여학생 행사

5월 16일 점심시간에 과 내의 여학생들을 위한 여학생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야기를 통해 평소 가지고 있었던 고민을 나누고, 서로를 응원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명의 CA와 3명의 학부생, 1명의 대학원생이 참여한 소수정예 인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영화 관람 이벤트

공부에 지쳤을 학부생들을 위한 문화의 날 영화 관람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9시 이내에 영화를 보는 학부생에게 영화 가격인 5천원을 지원해주는 이벤트입니다. 행사를 통해 과 친구들과도 더 친해지고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참여인원은 있었으나, 영수증을 분실하여(참가자가) 지원받지 못했습니다.

야식 지원 이벤트 =

시험기간에 밤늦게까지 공부하며 배고플 학부생들을 위한 시험기간 야식 지원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원자력및양자공학과 학부생들 2명 이상이 팀을 이뤄 야식을 시키면 인당 7500원을 지원해주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시험기간에 총 12명의 학부생이 맛있는 야식을 즐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