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2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심의안건7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19 제2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 안건지
동아리연합회장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4월 5일 (금) 23:03 판 (동연 2019 상반기 사업계획 및 예산)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19.04.05.
  • 안건지작성자 학부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회 부위원장 장성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① 2019년도 봄학기 동아리 등록 (진행중)

가등록 10곳, 신규등록 2곳, 재등록 77곳 총 89개 동아리에서 등록 서류를 제출해주셨으며 그 중 가등록 8개 동아리, 76개 재등록 동아리 심의 및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4월 확대운영위원회에서 등록 심의를 마감할 예정이며,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와의 명부 대조 이후 회비 납부 절차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② 의결기구 개최(상시)

운영위원회, 확대운영위원회,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등 회칙에 명시된 의결기구가 주기적으로 개최되어 동아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동아리연합회의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③ 의결기구 및 설명회 스트리밍(상시)

의결기구 및 설명회는 가급적으로 유투브 스트리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투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으며, 회의 혹은 설명회가 끝난 후로도 채널에 영상이 남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회칙 개정(예정)

학부 동아리연합회칙에서 현 상황과 맞지 않는 부분, 조금 더 명확한 표현이 필요한 조항, 충분히 고려되지 않은 사항이 다소 존재하여, 전체 동아리 및 동아리연합회 회원 차원에서 충분한 논의가 이뤄진 후 회칙 개정이 필요합니다.

⑤ 봄학기 집행부 모집(완료)

기존 집행부원 8인, 신규 집행부원 7인으로 총 15인의 비상대책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⑥ 상임동아리 선출(예정)

회칙에 따라 5월(또는 6월) 확대운영위원회 소집 이전에 상임동아리를 선출할 예정입니다.

⑦ 2019 상반기 활동보고서 접수(예정)

봄학기 종강 후 2019 상반기 활동보고서를 접수할 예정입니다.

⑧ 2018 여름 -2019 봄 지원금 지급(예정)

2018 여름 - 2019 봄 지원금 서류를 가을학기 분을 부분 제출받았습니다. 이를 검토, 심의 및 금액 승인하여 각 동아리 대표자들에게 공지하였습니다. 봄학기 종강이후 2018겨울 - 2019봄의 지원금 서류를 부분 제출받아 심의 후 가을학기 시작 전후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⑨ 동아리방 재배치 및 이사(예정)

회칙에 따라 동아리방 재배치를 시행합니다.

⑩ 사무실 상근 진행(상시)

이젤 대여, 공용공간 상시 사용 예약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동아리들의 문의을 받기 위해 학부 동아리연합회 사무실 상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봄학기 상근 시간은 월~금 17~19시입니다. 상근 시간 중에는 아래와 같은 업무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 방문자 응대

△ 공용공간 상시 사용 예약 접수

△ 이젤 대여

△ 활동확인서 발급 안내

△ 문의 접수

△ 인쇄 신청한 홍보물 수령 안내

△ 기타 서류 업무

⑪ 이젤 대여 사업(상시)

학내 건전한 대학 문화 건설을 위해 이젤 대여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⑫ 홍보물 인쇄 사업(상시)

학내 동아리 홍보물 활성화를 동아리 활동이 학생 사회에 널리 알려지는 것을 목적으로 홍보물 인쇄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⑬ 활동확인서 발급 사업(상시)

본회에 등록된/등록되었던 동아리, 분과학생회장, 회장단, 집행부에 대해 활동확인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⑭ 사무용품 구입(상시)

동아리연합회 사무실에 필요한 사무용품을 상시적으로 보충할 예정입니다.

⑮ 동아리방 안전점검(상시)

학부 동아리연합회칙 제80조 및 안전점검 세칙에 의거하여 분기별 2회 안전점검을 진행합니다.

⑯ 구글 캘린더 사용(진행 중)

구글 캘린더에 동아리연합회 일정을 정리해 학우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2019 봄학기 리크루팅 기간동안 온라인으로 행사일정을 보고받아 구글 캘린더에 입력하였습니다. 추후 공연 집중기간에 다시 진행할 예정입니다.

운영진 계약서 작성(예정)

업무 분배, 집행부원 서약서, 활동비 회계감사 등의 이유로 운영진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동아리연합회 홈페이지(clubmem) 복구(예정)

현재 SSO 로그인 문제로 이용이 불가능한 clubmem 사이트에 대해 집행부 내에 유지보수할 인력이 없어 매번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학내 투표 관련 사이트와 함께 관리하는 방안을 담은 개발자의 제안이 있었으며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와 논의 후 진행할 예정입니다.

⑲ 2019년도 상반기 예산

  • 아래 첨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nsNQrF3mrFtYvrS1IBfY4pF0kaOYMa6WiGkUv_ypqqU/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