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2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3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19.04.05.
  • 안건지작성자 학부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회 부위원장 장성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① 2019년도 새내기 새로배움터 동아리박람회 주최(완료)

새내기 학생회와 협의하여 동아리 박람회를 기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동아리 부스 52개, 분과 통합 부스 1개, 비동아리 단체 부스 3개, 총 56개 단체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부스 외 세미나 5개 동아리, 버스킹 2개 동아리, 전시 2개 동아리, 외부 부스 2개 동아리가 참여하였습니다. 내부용 동아리 박람회 보고서를 제작, 전체동아리대표자 카카오톡 톡방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② 2018 하반기 활동보고서 검토(완료)

2018 하반기 활동보고서를 검토하였습니다.

③ 의결기구 개최 및 회의록 정리(상시)

운영위원회, 확대운영위원회,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등 회칙에 명시된 의결기구가 주기적으로 개최되어 동아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동아리연합회의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각 회의에 대한 회의록을 작성하여 추후에도 회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④ 의결기구 및 설명회 스트리밍(상시)

의결기구 및 설명회는 가급적으로 유투브 스트리밍을 진행하였습니다. 유투브 ‘KAIST 학부 동아리연합회 선’ 채널에서 일부 스트리밍이 진행되었으며, 앞으로의 회의는 ‘학부동연비대위’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회의 혹은 설명회가 끝난 후로도 채널에 영상이 남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사무실 상근 진행(상시)

이젤 대여, 공용공간 상시 사용 예약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동아리들의 문의을 받기 위해 학부 동아리연합회 사무실 상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겨울학기 상근 시간은 월~목 17~19시였습니다. 상근 시간 중에는 아래와 같은 업무를 시행합니다.

△ 방문자 응대

△ 공용공간 상시 사용 예약 접수

△ 이젤 대여

△ 활동확인서 발급 안내

△ 문의 접수

△ 인쇄 신청한 홍보물 수령 안내

△ 기타 서류 업무

⑥ 이젤 대여 사업(상시)

학내 건전한 대학 문화 건설을 위해 이젤 대여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⑦ 홍보물 인쇄 사업(상시)

학내 동아리 홍보물 활성화를 동아리 활동이 학생 사회에 널리 알려지는 것을 목적으로 홍보물 인쇄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⑧ 활동확인서 발급 사업(상시)

본회에 등록된/등록되었던 동아리, 분과학생회장, 회장단, 집행부에 대해 활동확인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활동확인서 전산화가 완료되어 빠른 시일내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⑨ 사무용품 구입(상시)

동아리연합회 사무실에 필요한 사무용품을 보충하였습니다.

⑩ 2018 여름 -2018 가을 지원금 지급 신청서 부분 승인(완료)

2018 여름 - 2019 봄 지원금 서류 중 2018 여름 - 2018 가을 지원금 서류를 부분 제출받았습니다. 이를 검토, 심의 및 금액 승인하여 각 동아리 대표자들에게 공지하였습니다.

⑪ 동아리방 안전점검(상시)

학부 동아리연합회칙 제80조 및 안전점검 세칙에 의거하여 분기별 2회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년 1분기 1차 안전점검은 1월 31일 비공개로 진행되었으며 2차 안전점검은 2월 19일 학생지원팀과 함께 공개로 진행되었습니다.

⑫ 공용 공간 관리(상시)

공용 동아리방, 공용 창고 등의 공용공간을 관리하였습니다. 특히 공용 창고의 경우 올해 새로이 사용 방법을 개편할 예정입니다.

⑬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운영(상시)

답변시간은 상근시간에 진행됩니다.

⑭ 집행부원 및 운영위원회 LT(완료)

집행부원 및 운영위원 1박2일 LT 다녀왔습니다. LT에서는 참가 인원 친목활동 및 동아리연합회 운영방향에 대한 토론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⑮ 2019 소개백서 제작(완료)

74개 동아리의 동아리 소개를 제출받아 소개백서를 제작하였습니다. 180쪽 900부 제작완료하여 약 700부가량 전기 신입생 학우분들께 배포하였으며 120부 가량은 후기 신입생분들을 위해 보관, 나머지 부수는 관련 부처에 배포 또는 사무실에 보관 중입니다.

⑯. 2019 겨울 임시재배치(완료)

비어있게 된 3개 동아리방에 대해 2019 겨울 임시 동아리방 재배치를 진행하였습니다.

⑰ 학부 동아리연합회 2018년도 하반기 결산안

  • 아래 첨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J45abyxPdFnF65OYRL3dimvqYwateXvaVoU_eFzFUBo/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