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2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24

  • 안건지작성일 2019.4.5.
  • 안건지작성자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위원장 송용호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신학관 공간 예약사업(상시)

신학관 내의 단실과 동아리실, 롯데리아를 제외한 모든 공간의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신학관 물품 대여사업(상시)

신학관 내에 비치된 다양한 비품들을 대여비 없이 대여해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및 책다방 상근진행(상시)

책다방은 일반적으로 평일 오후 4시부터 12시까지 상근을 진행하고, 사무실은 평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상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오름식

3월 5일 화요일 오전 11시경부터 오후 5시경까지 장영신 학생회관 커뮤니티 마당에서 해오름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리크루팅

12명의 신입 위원을 선발하였습니다.

봄학기 LT

3월 30~31일 계룡산에서 학생문화공간위원회 봄학기 LT가 진행되었습니다.

창작공방 카드키 운영

학생지원팀과 방학중에 있던 절도 사건을 논의한 결과, 신학관 자체를 외부인 출입금지 구역으로 만드는 것은 롯데리아때문에 어렵고 모두에게 열려있는 공간중 CCTV가 닿지 않아 캠퍼스 폴리스의 눈을 피해 노숙이 가능한 공간으로 지적된 창작공방에 카드키를 설치하는 방안을 학생지원팀과 안전팀과 논의하였고, 논의가 끝나 빠른 시일내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회칙 개정 및 예약 판단기준 제작

회칙 개정안 및 예약 판단기준의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저희 홈페이지(scspace.kaist.ac.kr)에 업로드 되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합니다.

책다방 음료개편 및 공간 개편

현재의 책다방의 방문자 수와 음료의 질에 문제가 있다고 내부적으로 판단하여 책다방을 보다 유용한 공간으로, 책다방 음료를 보다 싸고 맛있게 만들기 위한 개편작업을 봄학기내내 진행할 예정입니다. 해당 사업은 TF를 통해 이루어질 것이며 그에 따라 책다방 봄학기 음료 판매는 일시적으로 중단할 예정입니다.

신학관 단체실 배정

중간고사이후 교내의 학부총학생회(혹은 비상대책위원회)와 상설 위원회, 특별기구, 자치기구, 전문기구, 기타 위원회를 대상으로 신학관 단체실 배정 서류들을 4월 12일부터 받을 예정이고 해당 서류들을 심사하여 단체실을 재배정, 혹은 새로 배정할 예정입니다.

신학관 안전 점검

중간고사 이후 화재 및 기타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주기적으로 신학관의 안전 점검이 있을 예정입니다.

2019년도 상반기 예산

2019년도 상반기 예산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