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5

  • 안건지작성일 2019.12.22.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새내기학생회 2019 하반기 결산안

새내기 반별 농구대회(완료)

새터반 내의 친목을 도모하며, 타 새터반과의 건전한 경쟁을 통해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업에 지친 새내기들에게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농구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10월 9일부터 10월 18일까지 총 25개의 반의 농구대회 신청을 받아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진표를 구성한 후 11월 1일부터 24일까지 스포츠컴플렉스에서 24강,16강,8강,4강,3/4위전,결승전과 사진이벤트를 모두 진행하여 구글 설문조사를 완료하였습니다.

새내기 가을 학과 멘토링(완료)

새내기들을 현재 각 학과에 재학 중인 선배들과 매칭시켜 줌으로서 실질적인 조언과 경험을 들으며 평소 그 학과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학과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9월 26일에 새내기 멘티들의 신청을 받고, 멘티들의 수에 따라 각 학과에 멘토 지원을 요청하여 멘토 모집을 완료하였습니다. 모든 멘토,멘티들의 학과 멘토링이 마무리되었고, 구글 설문조사를 완료하였습니다.

새내기 스터디 사업(완료)

학생들 간 다양한 의견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한층 더 심화된 학습을 할 수 있는 스터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9월 20일부터 조별 스터디를 시작하여 10월 17일까지 일정 기준 이상으로 스터디를 진행한 조에 한하여 중간고사 기간 동안 간식을 받아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중간고사 이후 12월 8일까지 계속 각 조의 스터디 현황을 인증받아 가장 많이 참여한 세 조를 뽑아 상품을 지급하였습니다. 참여 학생들에 대한 구글 설문조사를 완료하였습니다.

족보 사업(진행)

학생들이 공부하는 데 있어 자료의 불균형이 생겨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것은 불공평하며, 특히 '족보'라는 이전의 시험 자료들에 대해 이러한 문제가 잘 드러나 새내기들에게 이를 공유하고자 진행하였습니다. 9월 6일부터 학생생활처장님과 메일을 주고받고, 9월 25일에 학생생활처장님, 학생생활팀장님을 만나뵈어 현재 족보의 배포상황과 문제점, 논의해야 할 안건 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논의하였고 이후의 타 논의사항에 대해서는 메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을학기 동안 학생생활처장님을 통해 학과장님들과 논의하였으며, 이번 가을학기 기말고사 동안 미리 논의가 진행되었던 수리과학과, 물리학과 기초필수 과목에 대해 현재 게시되어 있는 족보들 외에 족보들은 배포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여 가을학기 기말고사 전까지의 진행 현황을 새내기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하였습니다.

이상한 캐치 마인드(완료)

인기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와 같은 방식으로 새내기들과 관련된 학교 생활, 새내기학생회 등과 관련한 그림문제를 내어 답을 맞춘 학생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는 신규사업입니다. 가을학기 동안 4주차까지의 이상한 캐치 마인드를 진행하여 정답을 맞춘 4명의 학생들에게 상품을 지급하였습니다.

새내기 매뉴얼(진행)

새내기들이 처음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학교생활에 대해 알지 못하는 내용이 많고, 때문에 적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이러한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새내기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모두 담아 만든 매뉴얼입니다.2019 신입생들에게 배포하였던 초안을 최종 수정하여 2020 신입생들에게 배포되는 입학등록문에 매뉴얼 링크를 첨부하였습니다. 겨울학기 동안 부족한 부분이 있는지 다시 검토하고, 더 효율적인 배포 방식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글책/보드게임 대여 사업(완료)

고등학교와 다르게 대부분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에 익숙하지 않은 새내기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기초필수 과목과 기초선택 과목 중 일부 과목의 한글책을 구입, 대여해주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보드게임의 경우에는 새내기들이 보드게임을 대여하여 같이 즐기며 서로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진행하였습니다.매 상근 시간마다 한글책과 보드게임을 대여하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