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9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19 제17차 중앙운영위원회‎ | 안건지
전산학부학생회장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2월 23일 (월) 19:45 판 (수정)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19.12.23.
  • 안건지작성자 전산학부 학생회장 최다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개강총회

전산학부의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개강총회를 9월 5일(목)에 N1 102호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약 70명의 학우분들이 참석해주셨고,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세미나 주제 조사를 받아 전산학부 CA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컴퓨터 부수기 (그룹스터디)

전산학부 과목에 대한 스터디 그룹 활성화 프로그램인 컴퓨터 부수기 (구. Producs101, AvengerCS: EndStudy) 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75명의 학우분들이 참여하여 주셨습니다. 현재 모든 활동을 마감하고 기말 시상을 위한 집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체 탐방

신입생 면접일인 11월 27일과 28일에 기업체 탐방을 진행하였습니다. 11월 27일에는 LINE, 28일에는 삼성전자와 VCNC&쏘카 기업체 탐방을 진행하였으며, LINE과 VCNC&쏘카의 경우 30명, 삼성전자의 경우 56명의 참가자를 추첨을 통해 선정하였습니다. 총 약 100명의 학우분들이 최종적으로 기업체에 방문하고 현장을 체함하고 돌아왔습니다.

진로콘서트

9월 27일(금)에 창의관 터만홀에서 전산학부 진로콘서트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창업, 취업, 학업 분야의 연사님을 한 분씩 섭외하여 강연 및 패널 디스커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 행사는 전산학부 소속 학우분들 외에도 모든 학우분들께 열린 행사로서, 전산 관련 진로를 고민하는 카이스트 모든 학우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든 행사입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간식 이벤트

10월 15일 밤 10시에 카이마루에서 중간고사 간식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총 100명의 학우분들을 위한 간식을 준비하였습니다. 기말고사 간식이벤트의 경우 두 차례에 걸쳐서 진행되었습니다. 12월 10일(화)에는 전산학부 집행위원회에서 준비한 간식 100인분을 카이마루에서 배포하였고, 12월 12일(목)에는 피플펀드의 기업 후원을 받아 준비한 저녁식사 70인분을 장영신학생회관에서 학우분들께 나누어 주었습니다.

학과설명회

11월 6일(수) 창의학습관 터만홀에서 새내기를 위한 학과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400명의 새내가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전산학부 과대표, 전산학부 교수님, 취업과 연구 분야의 선배님들이 참여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산학부 야구잠바

지난 학기부터 수요조사를 통해 진행하였던 전산학부 야잠 사업을 완료하였습니다. 약 90벌의 야구잠바를 제작하고 배포하였습니다.

풋살 톡방

전산학부 내에서 풋살을 통해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전산학부 풋살톡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1월에 학생회 차원에서 예약을 해서 풋살경기를 진행하였고, 상시적으로 톡방을 통해 풋살을 진행한 경우 음료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LT/친목의 학생회

집행위원회 내부의 친목을 다지기 위한 사업들을 진행하였습니다. 10월 4일(금)~5일(토) 서울에서 LT를 진행하면서 한 학기 동안의 사업에 대해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기 중 상시사업으로 친목의 학생회 사업인 '하트 CS그널'을 진행하여 집행위원들끼리 조를 지어 다양한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결산안

지난 기층예산심의위원회에서 2020년 2월까지의 집행 예산이 포함된 하반기 예산을 제출하고 승인받았기 때문에 아직 집행되지 않은 항목들이 많습니다.(MT, 그룹스터디 기말 시상, 하반기 사업 대학우 설문조사) 따라서 결산안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