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6차 중앙운영위원회/속기록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19 제16차 중앙운영위원회
사무국장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2월 24일 (화) 19:12 판 (새 문서: 속기자 김대원 김정혜 김채연 정호헌 23:02   개회 성원점검 23:04   개회 =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 23:04 학복위 보고 중 의...)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속기자 김대원 김정혜 김채연 정호헌

23:02   개회 성원점검

23:04   개회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23:04 학복위 보고 중

의 : 감사합니다.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에 대한 질문있으신가요? 없으시면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심의안건1 전산학부 사후승인안

23:06 안건지 읽는 중

의 : 예산안 보고 질문 하실 시간 2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 더 질문 없으신가요? 그러면 심의안건1 전산학부 사후승인안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결문안에 질문 있으신 분 계신가요?

의결문안 작성 중

질문 없으면 대리 분들을 제외한 손 들어주세요

[의결문안] 전산학부에 추가적으로 요구되는 본회계 출처 버스대절비, 보험비 613,710원을 추가 요청한 전산학부의 사후승인안을 승인한다.

재석 16

찬성 16

반대 0

기권 0

23:12 만장일치 가결

심의안건2 수리과학과 추가경정안

23:13 안건지 읽는 중

의: 예산안 읽고 질문하실 시간 2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비 : 항목이 원래 있었던 건가요?

수리: 아니요 새로 생긴 항목입니다.

부비 : 제가 기억하기로 추가 경정에 해당하는 것은 항목을 새로 만들지 않고 원래 있었던 항목에 예산을 초과하여 집행했을 때 하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혹시 제가 회계를 한지 오래되서 그것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바뇌: 옛날에 감사원쪽에 어떻게 하는지 여쭤본 적 있는데, 그쪽에서는 추가경정을 받아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부비 : 네 그럼 저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의 : 다른 질문 있으신가요?

전자: 잘 몰라서 그러는데 혹시 수리과가 자체선거를 진행하나요?

수리 : 아니요. 중선관위에 위탁하여 진행합니다.

의: 더 다른질문 있으신가요?

전자 : 중선관위에서 하는 선거로 원래 이벤트 같은 거 해도 되는 건가요? 질문할 대상이 없긴한데.. 본적이 없어서 저번에 하려다가 못했었는데..그런건 제한이 없는 건가요?

수리 : 투표독려를 하는건데 문제될 게 없지 않나요? 어제 중선관위에 물어보고 하는거에요

전자 : 그렇게 답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몰라서 물어본 것입니다.

화학: 중선관위 사람으로써 얘기하자면, 딱히 과 차원의 선거독려를 규제하고 있지 않아서 이게 선거운동이고 하면 예를 들어 방식이나 집행같은 것은 저희에게 검사 받아야 하지만 독려에 관해서는 저희가 규제를 하고 있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의: 더 질문 있으신가요? 없으면 의결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의결문안 작성 중

의: 의결문안에 대한 질문 있으신가요? 네, 없으시면 대리분들을 제외한 분들 손들어주세요.

[의결문안] 학생회계 6만원을 추가 요청한 수리과학과의 추가경정안을 승인한다.

재석 16

찬성 16

반대 0

기권 0

23:19 만장일치 가결

심의안건3 바이오및뇌공학과 추가경정안

23:20 안건지 읽는 중

의 : 예산안 읽을 시간 2분 드리겠습니다.

화학 : 이 예산안에 대한 질문이 아니고 그냥 중선관위 차원에서 말씀드리면

이거 마치 문제 없는것은 확인했는데 그 과정에서 부정선거운동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까 아주 조심해달라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완전히 선거 참여에만 해야되는데 조금이라도 수리과든 바뇌과든 선본에 대한 얘기가 나오면 부정선거운동이 될 가능성이 크니까 저희는 이런거 다 징계를 드리게 되니까 조심해주시길 바랍니다.투표가 진행된다, 언제 진행된다 이 두가지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기경 : 저도 중선관윈데, 선거시행세칙 검색하시면 80몇항쯤에 부정선거운동 관련 정보가 나와있어서 한번 읽어보시고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의: 네 감사합니다. 또 다른 질문 있으신가요?

없으시면 의결문안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3:23 의결문안 작성 중

[의결문안] 학생회계 4만원을 추가 요청한 바이오및뇌공학과의 추가경정안을 승인한다.

재석 16

찬성 16

반대 0

기권 0

23:24 만장일치 가결

보고안건24 STadium 기획특임위원회 운영보고

23:24 스타디움 보고중

의: 네 감사합니다. 그럼 우선 운영보고에 대한 질문 있으신가요? 없으시면 혹시 스타디움 기획 특임위원회를 해체하는 것에 의견있으신 분 계신가요?

동연 부비 : 그 피드백 취합하고 계시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해체하신 후에는

취합한 것은 어떻게 되나요?

스타디움 위원장: 사실 피드백같은경우에는 저희가 자체적으로 취합하고있는것은 아니구요,

포스텍에 중앙기획본부에서 취합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가 해산하더라도 자료를 받아 비대위 자료로 저장하는 것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동연 부비: 그럼 그 담당해서 해주시는 거죠? 위원장님께서?

스타디움 위원장 : 아마 비대위에서 비대위원으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비: 그러면 그 지금 스타디움기획특임위원회 운영에대한 어떤 문서도 정리가 어느정도 다되어있는거죠?

스타디움 위원장: 어 총 자료가 정리가 되어있구요, 그 외 참가자 명단을 확인을 해야할 것 같네요, 그 부분 말고는 운영 개요도 잘 작성되어 있고 그렇습니다.

부비: 추가적으로 더 정리하실 계획은 있으신건가요?

스타디움 : 약간은 미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비: 그러면 혹시 포스텍에서 관련자료 같은거 받는 게 어느 정도로 예상하고 계신가요?

스타디움 : 예상은 되지 않습니다.  취합 일정에 대해서는 행사 종료 후에 할 예정이었는데  바빠서 확인을 못한 상황이라서..

부비 : 제 생각에는 12월 정기중운위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까 혹시 그 안에 마무리 될 수 있으면 인수인계를 좀 문서같은 게 좀 더 잘 정리된 후에 마무리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타디움 : 네 알겠습니다.

의: 네 또 다른 의견 있으신 분 계신가요?

동연 부비 : 현실적으로 곧 있으면 기말기간이고 스타디움 끝난지 꽤 된 상황에서 인수인계 자료를 넘기지 않으셨다면 앞으로 고역적인 일일 수 있을 거 같아서 지금 해체해도 괜찮지 않을까..기존 회의록 잘 정리해두셨다고...

스타디움 위원장: 논의가 길어질까봐 제가 좀 더 작업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했고, 다음 회의 때 다시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 : 우선 다른 보고안건을

보고안건23 회칙개정특임위원회 운영보고

23:31 보고

의 : 질문 있으신가요? 없으시면 넘어가겠습니다.

보고안건25 격려기금특임위원회 운영보고

23:31 보고

의 : 질문 있으신가요? 없으시면 넘어가겠습니다.

보고안건1 비상대책위원회 운영보고

23: 32 비대위 보고 중

의 : 비상 대책 위원회 운영보고 양이 많은 관계로 쭉 읽어보실 시간 5분 정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견 있으신가요? 없으시면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의: 네 5분이 지났습니다. 혹시 질문있으신 분 계신가요? 네 없으시면 보고안건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보고안건4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

23:36 공간위 보고중

의 : 네 감사합니다. 혹시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에 관하여 질문있으신가요?

없으시면 공간위 운영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고안건2 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

23:37 동연 보고중

의 : 동아리 연합회 운영보고에 관해 질문 있으신 분 계신가요?

의: 이번에 새로 비대위가 모집되고 있는데 그러며 12월3일에 비대위 모집이 되고 12월에 전동대회에서 인준이 이루어지면 그 기간동안 중운위에는 누가 어떻게 하실 건가요? 그 동안 중운위에는 누가 오게 되나요?

동연 부비: 그게 저희도 아직 못 정했는데 저희 임기가 회칙에는 임기가 1월 1일부터 시작된다고 되어있어서 임기가 애매한 게 있어서 가을학기 까지 쭉 이어서 가던지 잘모르겠구요. 일단 아마 정지윤학우가 위원장으로 내부호선이됐는데 아직 전동대회에서 인준을 못해서, 제가 올 수도 있고요, 잘 모르겠습니다.

의: 네 감사합니다. 혹시 또 다른 질문 있으신가요? 네 없으시면 보고안건 2 동아리 연합회 운영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보고안건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23:40 운영보고 중

참관인: 새내기 메뉴얼 작년인가 제작년에 배포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거랑 같은 건가요?

새학 : 작년에 새내기학생회 페북페이지를통해 배포를 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번에 입학지원팀이랑 얘기해서 수정작업을 거친 후에 배너에 넣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의: 또 다른 질문 있으신가요? 없으시면 보고안건 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학과 보고안건 보고와 행준위의 보고안건이 남아있는데요, 학과보고안건들을 다같이 취합해서 읽는시간 10분 드려도 될까요? 혹시 뭐 특별히 발표하고싶은 학과 있으신가요? 그전에 우선 행준위 보고안건 운영보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보고안건6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

23:43 행준위 보고중

의 : 네 감사합니다.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에 대한 질문 있으신가요?

저 혹시 저희가 내부에서는 그리고 제 개인적인의견으로도

저희가 앞으로도 이처럼 학생문화제를 적은 예산과 작은 규모로, 적은 시간에 열 수 있도록 하고 본 축제를 조금 키워서 진행을 하고 싶은데 혹시 이에 대해 이의 있으신 중운위원분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의: 혹시 이에 대한 의견 예시를 중운위 위원 분들도 있으신가요?

부비: 혹시 학생지원팀은 뭐라고하시나요?

행준위 : 학생지원팀께 허락을 받고 이번에 진행을 한거고 앞으로도 이와 같이 할 수 있다면 하고 싶다고 하였을 때 큰 이의제기는 없었습니다. 아마 저희가 하고자 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사안이라서 학우들의 의견을 받아서 결정하고자 합니다.

의: 다른 의견 주실 분 계신가요? 그럼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에 대한 질문 하실 분 있으신가요? 네 없으시면 보고안건 6 행준위 운영보고 이렇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보고안건7~22 학과,학부 학생회 운영보고

의: 네 이제 다시 학과 운영보고만 남았는데요, 혹시 특별히 발표하고 싶은 학과 있으신가요?

없으시면 읽어보실 시간 10분 드리겠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바로 손 들어주세요.

23:48 안건지 읽는 중

의 : 더 질문 있으신가요? 혹시 읽어보실 시간이 부족했었나요? 그럼 보고안건 7부터 22, 건설및환경공학과 운영보고부터 화학과 운영보고까지 보고안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의 있으신 분 계신가요? 없으시면, 성원점검 하도록 하겠습니다.

23:54 폐회 성원점검

23:56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