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심의안건9"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태그: 2017 원본 편집
태그: 2017 원본 편집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 안건지 작성일 : 2019.09.21
+
* 안건지작성일 2019.09.21
* 안건지 작성자 : Green in KAIST (G-inK) 회장 이하령
+
* 안건지작성자 Green in KAIST (G-inK) 회장 이하령
* 안건지 작성 근거 : 학생회칙 제 6장 제 144조 (재심의)
+
* 안건상정근거 학생회칙 제 6장 제 144조 (재심의)
  
  
28번째 줄: 28번째 줄:
 
4. 학생문화팀
 
4. 학생문화팀
 
  1) 카포전 캠페인
 
  1) 카포전 캠페인
  카이스트와 포스텍 학생들이 큰 노력 없이 분리수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카포전 프로젝트에 Wecup (쓰레기의 효율적인 수거를 위한 프로그램. 쓰레기 수거에 투표 형식을도입하여, 자신이 투표를 원하는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리도록 함) 쓰레기통을 설치한다.
+
  카이스트와 포스텍 학생들이 큰 노력 없이 분리수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카포전 프로젝트에 Wecup (쓰레기의 효율적인 수거를 위한 프로그램. 쓰레기 수거에 투표 형식을 도입하여, 자신이 투표를 원하는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리도록 함) 쓰레기통을 설치한다.
 
  2) 에코페스티벌
 
  2) 에코페스티벌
 
  친환경과 축제를 접목하여, 카이스트 학우들이 환경에 대해 친숙하고 즐겁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올해 에코페스티벌의 컨셉은 반환경적인 생활을 하는 학생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기회를 얻어서 자신의 행동들을 바로잡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카이스트 학우들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범하는 반환경적인 행동들에 대해서 돌아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주 목표로 한다.
 
  친환경과 축제를 접목하여, 카이스트 학우들이 환경에 대해 친숙하고 즐겁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올해 에코페스티벌의 컨셉은 반환경적인 생활을 하는 학생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기회를 얻어서 자신의 행동들을 바로잡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카이스트 학우들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범하는 반환경적인 행동들에 대해서 돌아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주 목표로 한다.
  
== 2019년도 가을학기 사업 예산안 ==
+
== G-inK 2019년도 가을학기 사업 예산안 ==
  
 
아래 링크 참조
 
아래 링크 참조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apo_CfCBDcVFH-71EidYVkdKLNtnzWco
+
https://drive.google.com/open?id=1sOTrkU1Q93R9patf1xoBCNP_TmTsS5RZ

2019년 9월 21일 (토) 22:10 기준 최신판

  • 안건지작성일 2019.09.21
  • 안건지작성자 Green in KAIST (G-inK) 회장 이하령
  • 안건상정근거 학생회칙 제 6장 제 144조 (재심의)


G-inK 2019년도 가을학기 사업 계획서

팀 별 사업 개요

1. 생태시설팀

1) 에코카페 프로젝트
카이스트 학생들의 텀블러 사용 장려와, 텀블러의 용이한 사용을 위한 프로젝트이다. 텀블러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를 하고, 텀블러가 친환경적이라는 구체적인 근거를 조사하여 설문조사 결과와 함께 징크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한다. 이후 부스를 열어 학생들에게 음료를 나눠주며 텀블러를 가져온 학생들에게 텀블러 솔과 세척제, 그리고 텀블러 세척 매뉴얼을 알려준다. 신학관 화장실에 세척제를 비치함으로써 학생들의 텀블러 사용을 권장한다.

2. 생활습관팀

1) 에코 챌린지
카이스트 학우들의 친환경적인 생활 습관 정착을 위한 프로젝트이다. 참여자들은 페이스북에 친구들을 태그하고 지켜야 하는 ‘에코 챌린지’ 를 지정한다. 게임 형식으로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한다. 추가적으로, 사람들이 헷갈려 하는 분리수거 방법이나 환경을 위한 생활습관 팁 등을 영상으로 찍어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소개한다. 학우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적 생활 습관을 알리고자 한다.
2) 환경 인식개선 캠페인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 프로젝트이다.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퀴즈를 풀고 맞히는 형식을 사용한다. 돌림판에 적힌 환경 문제를 풀면 상품을 주는 식으로 진행한다.

3. 탐구정보팀

1) 그린 링크 콜렉터
단체 구성원이 모두 포함된 카카오톡 단체방을 이용하여 환경 이슈를 모아 보는 프로젝트이다. 실시간으로 변하는 환경 이슈를 공유하여 단체원 모두가 환경 문제를 민감하고 신속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다.
2) 찾아가는 에코교실
주변 유치원, 초등학교 등을 찾아가서 어린이들에게 환경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환경에 대한 아이들의 인식을 높여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3) 동방에코끼리
동아리실에서 단체원들이 모여서, 야식을 먹으며 환경 이슈를 토론한다. 친목 도모와 함께 여러 다양한 환경 관련 주제를 바탕으로 단체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프로젝트이다.

4. 학생문화팀

1) 카포전 캠페인
카이스트와 포스텍 학생들이 큰 노력 없이 분리수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카포전 프로젝트에 Wecup (쓰레기의 효율적인 수거를 위한 프로그램. 쓰레기 수거에 투표 형식을 도입하여, 자신이 투표를 원하는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리도록 함) 쓰레기통을 설치한다.
2) 에코페스티벌
친환경과 축제를 접목하여, 카이스트 학우들이 환경에 대해 친숙하고 즐겁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올해 에코페스티벌의 컨셉은 반환경적인 생활을 하는 학생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기회를 얻어서 자신의 행동들을 바로잡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카이스트 학우들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범하는 반환경적인 행동들에 대해서 돌아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주 목표로 한다.

G-inK 2019년도 가을학기 사업 예산안

아래 링크 참조 https://drive.google.com/open?id=1sOTrkU1Q93R9patf1xoBCNP_TmTsS5R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