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2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심의안건1

예산안

비상대책위원회 2019년 4분기 예산안

비상대책위원장단

의결기구 운영

학생회칙개정특임위원회

학생사회 역사 편찬(가칭)

대학평의원회

취업박람회

KAMF

  • KAMF 기획 특임위원회에서 9월 6일, 7일 동안 진행되는 KAMF를 준비하고있습니다. 가수 무대, 오픈스테이지 그리고 부스 운영이 진행됩니다.

졸업준비위원회 업무 공조

소통 TF 설치

과학기술원 회장단 연석회의 참석

  • 전문연구요원 관련 공동 대처,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체육 교류전 STadium 세부계획 등을 주제로 과학기술원 회장단 연석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전국대학생네트워크 활동 참여

대전시대학생네트워크 활동 참여

전문연구요원 감축 대응 특별위원회

교과과정심의회의, 학사연구심의위원회, 학생생활위원회, 학생상벌위원회, 위탁업체 선정위원회, 의료상조회

비상대책위원회 LT

  • 가을 비상대책위원회 LT를 통해 친목 활동과 업무 세미나, 학생회론 세미나 등의 교육을 진행합니다.

신입 비상대책위원 모집

  • 신입 위원을 상시 모집 중이지만 새 학기를 맞아 추가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발된 인원은중앙운영위원회에 인준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총무실

국서 상시 모니터링 및 업무지원 (상시)

각 국서의 업무를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국서의 요청, 또는 총무실장의 판단에 따라 각 국서의 업무를 지원합니다.

비상대책위원회 상시 모집 (상시)

비상대책위원회 이음은 비상대책위원을 상시 모집 중입니다. 이에 따라 상시적으로 비상대책위원회 지원자분들께 연락하여 면접 스케쥴을 잡고, 면접 후 국장단에서 논의를 통해 합불여부와 국서배정을 결정합니다.

전체회의 및 국장단회의 개회 및 진행 (상시)

매주 각 1회 전체회의와 국장단회의를 개회하여 각 국의 사업보고와 사업방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생한 논의안건이나 건의사항 역시 처리합니다.

가을학기 LT

비상대책위원회 가을학기 LT를 기획하고, 참여자들을 인솔합니다.

인수인계

학부 총학생회의 연속성을 위하여 비상대책위원회의 활동을 기록을 모아 후대 학부 총학생회에 넘길 수 있도록 합니다.

집행지원실

STadium 기획 참여

STadium 기획 특임위원회에서 11월 9일 포항공과대학에서 진행되는 Stadium의 기획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개요는 다음 문서를 참고해주십시오.

bit.ly/2019stadium_kaist

내부 업무 관리 시스템 도입

집행 수칙 개선 및 내부 업무 설명서 작성

위원장단 사무 보조

정책국

설문조사

정책국 봄 활동에 대한 평가 및 사업의 추진 방향을 정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설문조사 독려를 위한 상품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복지국

각종 제휴 사업 (상시)

제휴를 통해 학우들이 할인의 혜택 혹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휴는 학부총학생회 홈페이지, 아라 등 온라인 소통매체를 통해 학우들에게 공지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식당이나 전동킥보드 회사 등 과의 제휴를 맺을 계획이 있습니다.

학업 공간 개선

시험기간에 학업 공간에 학생들이 집중되는 문제와 사석화 문제 해결등을 위한 방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시험기간 카페 연장 운영

시험기간 여러 학업 공간의 부재로 불편함을 겪는 학우들을 위해서 공부할 수 있는 교내 카페의 영업시간을 시험기간에 연장할 예정입니다.

입주업체 관리

교내에 입점하여 있는 업체들에 대한 관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입주업체모니터링위원회에 복지국 인원을 배정하여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피드백을 통해 입주업체의 질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매점 먹거리 개선

할랄푸드 및 간편 도시락 류 등이 매점에는 많이 부족하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현재 매점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와 총무팀과의 논의를 진행하여 개선할 예정입니다.

타학교 사업 공유

타학교의 복지국에서 활용하고 있는 학업공간 개선 방안이나 제휴 업체 등에 대해 서로 공유하면서 좀 더 나은 질의 사업을 진행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사무국

총학생회실 상근 관리

학우들의 방문과 상시업무, 총학생회실 청소를 위해 총학생회 상근을 관리합니다.

총학생회실 관리

총학생회실, 총학생회 창고, 총학생회 회의실을 관리합니다.

중앙운영위원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속기

중앙운영위원회와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의 현장속기와 녹음속기를 진행하여 속기록을 작성합니다.

사무비품 및 소모품 구입

비상대책위원회의 집행에 필요한 비품과 소모품을 구입합니다.

가을학기 학생회비 환급 및 추가납부 처리

가을학기 학생회비의 환급요청과 추가납부요청을 처리하고, 총학생회 정회원 명단을 작성합니다.

국제사무국

Language Exchange Program

외국인 학생과 한국인 학생이 1:1로 조를 이루어서 서로의 언어를 가르쳐 주는 프로그램. 서로의 언어를 배우는 기회를 통해 한국인 학생은 문화적인 견문을 넓히고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외국인 학생은 한국어를 익힐 수 있다. 또한 외국인 학생과 한국인 학생 간의 친목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번역 캠페인

카이스트에 있는 잘못된 영어 번역을 수정하고, 번역이 필요한 곳에 적절한 번역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 이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입니다.

외국인 간담회

외국인 학생이 학부 총학생회에 바라는 점이나 학교를 다니면서 겪을 수 있는 고충에 대해 비대위원과의 만남을 통해 공유 및 건의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KISA 간담회

카이스트 외국인 KISA 지도부와의 면담을 통해 외국인 학생과 관련된 현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해외연수 잔여 납부금 이체

여름학기에 있었던 해외연수 사업의 잔여 납부금이 있습니다. 해외연수 사업으로 대만 과학기술대학을 방문하였고, 이 때 문화 및 학술 교류의 일환으로 수업을 들을 기회가 있었는데, 이에 따른 강사비를 이체해야 합니다. 해외연수사업 진행이 당초 계획하던 것과 비교했을 때 많이 변화하게 되어 당시 3분기 예산안에는 예측하지 못했던 경비이고, 대만 과기대 측에서 청구서를 해외연수를 다녀온 이후에 보내주었으며, 해외 송금이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소요되기 때문에 4분기 예산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요청드립니다.

정보팀[1]

내부페이지 작업

내부페이지 개발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부페이지는 추후 학부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회와 현 비상대책위원회 내부의 업무 단축을 목표로 하며 추가적으로 정보팀원들이 본인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구현하여 조금이나마 베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선적으로 상근, 속기, 회의실 예약을 구현할 계획이며, 필요한대로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KAMF와 STadium

각주

  1. 회계팀과 디자인팀의 경우 따로 사업을 계획하여 진행하는 국서가 아니므로 작성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