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심의안건3

  • 안건지작성일 2019.01.07.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박세윤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2018 하반기 제2차 정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의결 사항
[의결문안] 제 33대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및 학부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회의 2019년도 1분기 예산안 심의를 2019년 1월 정기 중앙운영위원회에 위임한다.

재석: 23 / 찬성: 23 / 반대: 0 / 기권: 0

가결

위원장단 2019년 1분기 사업계획

작성자 비상대책위원장 박세윤

대학평의원회 설치 추진 대응

대학평의원회 추진위원회에 학부 대표로 참가하여 대학평의원회의 추진 과정에 있어 학부생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의사를 개진하고 논의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학교 위원회 참석

각종 학교 위원회에 참석하여 학부생의 의견을 대변하겠습니다.

외부 회의 참석

STadium 회의, 전국대학학생회네트워크(준) 정기 회의,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총학생회 연석회의에 KAIST 학부 총학생회 대표로 참석합니다.

총학생회 학생회칙 일부개정

학생회칙에 개정이 필요한 부분들을 개정할 예정입니다.

집행조정위원회 진행

집행조정위원회를 진행하여 각 단위 간의 업무 분담 및 협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3월 재선거 준비

3월에 있을 재선거를 준비하여 재선거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비서실 2019년 1분기 사업계획

작성자 비상대책위원장 박세윤

비상대책위원외 내부 회의 주관

주마다 1회 있는 비상대책위원회 전체회의 안건을 수집, 공고합니다. 또한 필요가 있을 경우 국장단 회의를 소집합니다.

회계 관리

비상대책위원회의 회계를 관리합니다.

의결기구 안건 취합

회장단을 도와 중앙운영위원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등의 안건을 각 기구에서 취합합니다.

사무국 2019년 1분기 사업계획

작성자 사무국장 김대원

상시 업무

학우들의 편의를 위한 총학생회실 상근 업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총학생회실의 사무 비품을 구매 및 유지 보수 할 예정입니다.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속기 업무

각 회의의 결과보고를 위해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의 현장속기 및 녹음속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학내 사이트 모니터링

아라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학우들의 의견을 모니터링하고 집행부와 학우대중간의 원할한 소통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졸업앨범 미수령자 택배 배송

17, 18 학년도 졸업앨범 미수령자 학우들에게 졸업앨범과 액자를 배송할 예정입니다.

정책국 2019년 1분기 사업계획

작성자 정책국장 정지형

대학우 설문조사 시행 및 정책 추진

보고 드린대로, Honor Program, 생리공결제, 재수강 수강 확인/수강 신청 변경절차, 군복무자 체육 AU 인정 등의 정책 추진을 위해 대학우 설문조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대학우 설문조사 결과 정리 이후에 담당 부서와 미팅 등을 통해 정책 추진할 계획입니다.

창의관 운영 지침 개정 요청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회를 통해서 동아리들에게 사용 공간 부족 여부에 대한 설문을 받아 이를 토대로 정책 추진할 계획입니다.

학습권 침해 사례 조사 및 대응

봄학기 개강 후. 관련 설문조사를 통해 학습권 침해 사례를 조사하고 대응할 예정입니다.

복지국 2019년 1분기 사업계획

작성자 복지국장 변경호

제휴사업

학우들의 편의/복지를 위한 다양한 제휴처와의 계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배달문제 대응

배달문제 대응을 위해 내부적으로 논의를 진행하고 여러 학교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개선할 예정입니다.

민원 대응

겨울학기 중에 발생하는 여러 민원에 대해 상시적으로 확인하고 대응하는 업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제사무국 2019년 1분기 사업계획

작성자 국제사무국장 진제호

번역 캠페인

  1. 비상대책위원회 내의 번역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 학교 내 온라인/오프라인 오역을 고쳐 외국인 학우분에게 더 편한 캠퍼스를 만들 예정입니다.

상시업무

페이스북 및 다른 소통창구에 오는 외국인 학우분들이나 외국인분들의 연락을 답장해드릴 예정입니다.

정보팀 2019년 1분기 사업계획

작성자 부비상대책위원장 이준석

카이위키 프로젝트(진행 중)

학부 총학생회의 임원들과 학생들 사이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기 위해 카이스트의 위키를 운영합니다. 현재 시험적으로 운용중이며 3월 중 오픈할 계획입니다.

학부 총학생회실 전자장비 관리(상시)

학부 총학생회 사무실, 회의실, 로비의 컴퓨터와 네트워크 장비 등을 관리합니다.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스트리밍(상시)

중앙운영위원회와 전체학생대표자회의를 KAIST 학부 총학생회 유튜브 채널에 스트리밍합니다.

디자인팀 2019년 1분기 사업계획

작성자 디자인팀장 김승호

2019 봄 새내기 새로배움터

  1. 매년 총학생회에서 맡은 새내기 새로배움터 안내책자를 디자인 할 예정입니다.
  2. 학생사회 알아가기 TF에서 맡긴 브로슈어를 디자인하고 인쇄를 할 예정입니다. 이 브로슈어도 새내기 새로배움터에서 나누어 줄 자료입니다.

기타 디자인 업무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내에 다른 국에서 기타 디자인 (카드뉴스, 공지 이미지, 등등)을 부탁할 시 정해진 기간 내에 디자인을 합니다.

예산안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