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 안건지작성일 2019.01.07.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박세윤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운영보고

작성자 비상대책위원장 박세윤

행정본관 앞 천막 농성 관련 행정처장 미팅

12월 28일에 행정처장 및 총무팀장과 미팅을 가져 현재 행정본관 앞에서 진행되고 있는 천막 시위 관련 배경 및 현황 설명을 듣고 저희의 의견을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무식 참석

1월 2일 진행된 시무식에 참석하였습니다.

집행조정위원회 진행

집행조정위원회를 진행하여 비상대책위원회, 동아리연합회, 새내기학생회, 학생복지위원회, 행사준비위원회, 학생문화공간위원회 간의 업무 분담 및 협조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대학평의원회 설치 추진 대응

1월 22일에 있을 대학평의원회 추친위원회에 학부생 대표로 참가하여 의사 개진 및 논의 내용 대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인권벨트 관련 회의 참가

1분기 중으로 있을 인권벨트 관련 회의에 참가하여 의사를 개진할 예정입니다.

중앙운영위원회 진행(상시)

중앙운영위원회를 소집하여 안건을 받고 처리합니다. 상시적으로 진행되는 업무입니다.

비서실 운영보고

보고안건 없음

사무국 운영보고

작성자 비상대책위원회 사무국장 김대원

상시 업무

학우들의 편의를 위한 총학생회실 상근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실의 사무 비품을 구매 및 유지 보수 할 예정입니다.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속기 업무

각 회의의 결과보고를 위해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의 현장속기 및 녹음속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학내 사이트 모니터링

아라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학우들의 의견을 모니터링하고 집행부와 학우대중간의 원할한 소통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졸업앨범 미수령자 택배 배송

17, 18 학년도 졸업앨범 미수령자 학우들에게 졸업앨범과 액자를 배송할 예정입니다.

정책국 운영보고

작성자 비상대책위원회 정책국장 정지형

학사과정 전공(심화전공/복수전공/부전공/자유융합전공) 이수 신청 학점 제한조건 완화 여부 확인 및 공지

기존에 취득학점 34점 이상 102점 이하로 설정되어있던 학사과정 전공 이수 신청 제한이 사라지고 8학기 이내에만 신청하면 연차유예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이 개정되었고, 이를 공지하였습니다. 다만 이와 관련한 몇몇 학우분들의 민원이 있어 검토 후 정책 추진할 계획입니다.

EOZ 예산 편성 여부 확인

학생생활팀 방문하여 2019년도 EOZ 관련 예산 편성이 안되었음을 전달받았습니다.

입학금 폐지 공지 및 입학금 관련 예산 확인

저번 12월 7일 2018-제1차 등록금심의위원회에서 별도의 수업료 인상 없이 2019학년도 신입생부터 입학금을 폐지하기로 결론지었고, 당시, 그리고 최근에 예산팀으로부터 입학금이 쓰이던 학생활동 지원등의 예산 감축은 없을 것임을 확인받았습니다. 다만 어떤 재원으로 이를 충당할 지는 아직 논의중이라고 합니다.

생리공결제

학생생활팀으로부터 시범운영기간의 사업 이용 데이터를 받기로 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대학우 설문조사를 준비, 시행하고자 합니다.

군복무 원격수강 제도

교학기획팀 방문하여 알아본 결과, 교육부의 온라인 강의에 대해 확실하게 출석을 확인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는 방침때문에 논의가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재학 연한 연장

교학기획팀에 방문하여 확인해본 결과, 기숙사 문제 확인 중이라고 답변받았습니다.

AP 인정 제도 개선

교학기획팀에 방문하여, 현재 AP 인정 제도가 갖고있는 문제점에 대해 말씀드리고 이를 개선할 것을 요청드렸습니다.

재수강 수강 확인/수강신청 변경 절차 관련 대응

학적팀, 교학기획팀에 방문하여, 우선 봄학기 수강신청/변경 마감 후 대학우 설문조사를 토대로 제도 개선 요청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교내 근로 수당 인상 요청

장학복지팀에 관련 사항 문의하였고, 최소한 최저시급은 관철시킬 것이라는 답변과, 예산팀과 추가적인 협의 이후에 근로 임금이 확정될 것이라는 답변 받았습니다.

Honor Program 신청 제한 완화

기존 Honor Student 조건 중 ‘6학기 이내 신청’이라는 조건에 대해 최대 8학기까지 연장할 것을 요청드렸고, 졸업 절차등 때문에 최대 7학기까지밖에 연장할 수 없다는 답변 받았고, 대학우 설문조사를 거쳐 다시 협의하기로 하였습니다.

복지국 운영보고

작성자 비상대책위원회 복지국장 변경호

제휴사업

학우들의 복지와 편의를 위해 다양한 제휴처와 계약을 맺는 사업을 상시적으로 진행중입니다.

입주업체 선정 위원회

매점/편의점 선정을 위한 입주업체 선정 위원회에 참여중입니다.

배달문제 대응

내부 논의를 통해 학교의 배달제한 정책이 학우들에게 직접적인 피해가 되지 않도록 대응중입니다.

학업공간이동권 보장 사업 (교양분관 후문 게이트 & 경사로)

휠체어를 탄 학우들이 교양분관에 출입하는데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경사로 보강을 요청하였고, 후문 게이트를 부분적으로 개방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국제사무국 운영보고

보고안건 없음

정보팀 운영보고

작성자 부비상대책위원장 이준석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스트리밍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를 유튜브에 스트리밍합니다.

디자인팀 운영보고

작성자 디자인팀장 김승호

SNS 공지를 위한 포스터/이미지 디자인 (상시업무)

  • 그린라이더 제휴 안내 (복지국)

  

2019 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안내책자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