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안건지 190706

디아블로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1월 26일 (화) 00:34 판 (안건 틀의 이동에 따른 정정)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2019년 7월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서면의결
개회
일시 2019년 07월 12일 00시 00분 ~ 16시 00분
성원
총원 50
재적 45
의사정족수 31
v  d  e  h

심의안건1 비상대책위원회 3분기 사업계획서 및 예산안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이준석

배경

2019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비상대책위원회 2019년 3분기 사업계획서와 예산안을 심의하기 위한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서면의결을 실시합니다.

사업계획서

위원장단 2019년 여름학기 사업계획

학생회칙개정특임위원회 운영

과학기술원 학부 총학생회 연대체 참여

과학기술원 학부 총학생회 연대체에서 전문연구요원 제도, 대학평의원회 등 공통의 이슈에 대해서 논의합니다.

학생대표 참석

교과과정심의회의, 학생상벌위원회, 건강정책위원회, 위탁업체선정위원회 등의 회의에 참석합니다.

총무실 2019년 여름학기 사업계획

각 국 업무 모니터링 및 지원 (상시업무)

비상대책위원회 각 국의 업무가 적절히 이루어지고 있는 지 모니터링합니다. 또한, 지원이 필요한 국이 있다면 추가적인 지원을 합니다.

국장단 인수인계 자료 작성

학부 총학생회의 지속성을 위해 국장단에서 인수인계 자료를 작성하는

사업입니다. 통일된 양식과 내용의 인수인계 보고서를 작성, 취합하여 후대의 학부 총학생회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학부 총학생회 사무실 정비

현재 비상대책위원회의 업무 특성에 맞추어 학부 총학생회의 업무 환경을 재정비합니다.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봄학기에 마무리하지 못했던 사업입니다. 학부 총학생회 구성원의 협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카카오톡이 아닌 다른 협업툴을 도입하려고 준비 중 입니다. 집행지원실과 함께 비상대책위원회의 의견을 모아 진행합니다.

사무국 2019년 여름학기 사업계획

총학생회실 상근(상시업무)

총학생회실에서 상근을 진행합니다. 각종 인증서 발급, 문의, 사무실 청소등 상시적 업무를 처리합니다.

중앙운영위원회 속기(상시업무)

중앙운영위원회의 속기를 진행합니다.

소통모니터링(상시업무)

학내 사이트의 총학생회 관련 게시물을 모니터링하며, 필요한 경우 답변을 답니다.

총학생회실 청고 청소

총학생회실 청고의 구조를 개선, 불필요한 물품을 정리합니다.

여름학기 Leadership Training

비상대책위원들의 단합과 앞으로의 사업방향, 학생사회에 대한 심도깊은 토론을 다루는 Leadership Training을 여름학기에도 진행합니다.

복지국 2019년 여름학기 사업계획

입주업체  모니터링(상시업무)

교내 입점 업체들을 관리하고, 매 분기 이용,가격조사를 하여 교내 입주업체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제휴 사업(상시업무)

카이스트 학우들이 일부 외부 업체를 이용하는데에 있어서 더 좋은 혜택을 받게할 수 있도록 제휴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생활, 학업 공간 관리(상시 업무)

생활, 학업 공간의 문제가 발생하면 각종 학교 부처와 논의하여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휴 사업 정리

이전까지의 여러가지 제휴 사업들이 간단히 정리되지 않아 일정한        포맷으로 정리할 예정입니다.

교내 식사 개선

도시락 및 각종 다양한 음식들을 교내에서 접할 수 있게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정책국 2019년 여름학기 사업계획

졸업 My TOEFL 인정여부 확인

TOEFL 제도가 My TOEFL로 변화되어 이를 인정할 것인지 인정여부를 확인하려고 합니다.

외부근로 설치 마무리

장학복지팀과 학생지원팀에 방문하여 외부근로 설치를 확정하고 인원수요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계절학기 수강신청변경 설문조사

계절학기 수강신청변경에 대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설문조사를 돌리고 논의하려고 합니다.

타대학 교양인정 논의

타대학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인문사회과학부 방문해서 MOU 체결 형식으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군대 관련 공결 보장

군대 관련(신검, 예비군) 공결을 학사시스템 처리로 넣어  확실하게 보장하는 제도를 만들려고 합니다.

국제사무국 2019년 여름학기 사업계획

해외교류연수 사업

현지 대학생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의견을 교류함으로서 교환이나 유학에 관심 있는 학우들, 또는 해외 경험이 없는 학우들에게 신선하고도 유익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서 학우들이 더 넓은 세계적인 안목을 기르는데 이바지하는 것이 해외교류 연수 사업의 목표입니다.

2019년도에는 동경공대 (Tokyo Institute of Technology)와 교류사업을 진행하며 기간은 8월 19일-8월 23일 동안, 4박 5일 동안 진행 될 예정입니다.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 수는 총 30명이며, 비상대책위원회 측 TF 12명과 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우 18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학생지원팀 측에서 2명이 동행 할 예정입니다.

후기 새터 책자 제작 참여

2019학년도 가을학기에 KAIST 학사과정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새내기 배움터에서 입학생들에게 제공될 새터 책자 제작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ISSS 측으로부터 요청이 들어오고 관련 자료를 받게 되면 책자 제작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디자인팀 2019년 여름학기 사업계획

공지 이미지 및 포스터 제작(상시업무)

타국서나 TF가 디자인물을 요청 시 정해진 기간 안에 처리를 합니다.

2019 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안내책자 제작

학부생으로 입학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새내기새로배움터에서 제공되는 안내책자를 매 학기 학부 총학생회에서 제작을 합니다. 올 가을학기 새내기새로배움터 안내책자 자료 수집 및 제작을 맡을 예정입니다.

정보팀 2019년 여름학기 사업계획

외부페이지/내부페이지 제작(상시업무)

총학생회와 산하 단체들을 소개하는 모든 페이지(외부페이지)와 총학생회(비상대책위원회) 사람들의 친목 도모와 내부 정보 아카이빙을 위한 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총학서버에 메일서버 구축

DNS 서버와 메일서버를 구축합니다. 총학 및 산하단체들의 메일 주소가 뒤죽박죽인 상황을 해결하려 합니다.

회계팀 2019년 여름학기 사업계획

회계 감사 자료 작성(상시업무)

감사원에 제출할 예결산안 작성 및 통장거래내역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총학생회 회계의 전반적 흐름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각 국서 사업 영수증을 취합하여 2,3분기 회계 감사 자료 작성을 완료한 후 이를 감사원에 제출할 계획입니다.

예산안

비상대책위원회 2019년 3분기 예산안 PDF 다운로드 또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안건

비상대책위원회의 2019년 3분기 사업계획서와 예산안을 심의 요청합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