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소개

카이스트 백과사전
디아블로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6월 26일 (화) 14:54 판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틀:카이위키:카이위키 머릿글 카이위키카이스트의 누구나 편집할 수 있는, 웹 기반 자유 컨텐츠 백과사전 프로젝트입니다. "카이위키"라는 이름은 '카이스트'와 '위키백과'을 합한 혼성어입니다. 카이위키 항목은 관련 정보가 링크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카이위키는 카이스트 학부 총학생회가 운영합니다.

카이위키는 카이스트 구성원임이 인증된 사용자가 대가 없이 공동으로 작성합니다. 문서를 훼손하지 못하게 편집을 제한한 경우를 제외하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누구라도 카이위키 항목을 쓰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익명으로든 필명으로든 실명으로든 자신이 선택해서 기여할 수 있습니다.[1]

카이위키는 2018년 6월에 설립된 신생 위키입니다. 아직 생겨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위키이므로 운영 방침과 정책, 서비스가 불완전할 수 있습니다.

카이위키는 종이 기반 참고 자료와는 아주 다르게 실시간으로 함께 편집합니다. 카이위키는 끊임없이 새로 만들어지고 갱신되고 오래 전에 생성된 항목은 시간이 가면서 점점 더 일반화되고 중립적 시각으로 변합니다.

역사

활용 방법

강점 및 약점

기여 방법

기술적 특징

정책

각주

  1. 카이위키의 익명성에 대하여: 카이위키는 계정 만들기에서 반드시 실명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카이스트 이메일을 수집함으로써 사용자를 특정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카이위키는 익명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