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논의록

< 학부총학생회:2021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
중앙집행위원회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9월 12일 (일) 22:37 판 (9회 중운위 논의록)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논의록

6:28 개회선언

7:24 보고안건

7:36 의장: 정기 보고안건1~22 통합진행. 안건순서는 상정된 순서로 진행하도록 함. 부위원장에게 동의 질문


부위원장: 상관없음.


의장: 보고안건 22번까지가 정기 보고안건. 이후는 읽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함. 의의가 없다면 10분정도를 가질까 함. 원래는 다 읽었지만 모든 정기회의때 읽기만 하는것은 적절치 않아보임. 다음 정기회는 구두로 받아보도록 함.

15:42 의장: 행준위 관련해서 포함을 하지 않는다고 말씀을 드렸나요? 아니면 나중에 따로 한다고 했었나요?

부위원장: 보고안건 안에 논의 요청이 있어 질문을 드림.

의장: 한번 읽도록 하겠음. 이부분에 대해서는 중운위에서 처리하지 않고 집행단계에서 처리한 것으로 생각. 중운위에서 별다른 논의 없이 개별적으로 진행해도 괜찮은가? 행준위에서 중운위를 참석했는가?

참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문제없이 자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으로 넘어가겠음. 극단적으로 행준위가 잘 처리를 할 것, 이월하는 방법은 전통적인 회계방법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중운위에서 논의없이 넘어가도록 함.

19:02 의장: 추가적인 검토시간이 필요한가? 예정대로 보고안건 다음순서 진행하도록 함.


20:29 의장: 화학과 질문하세요

화학과: 보고안건중에 기계공학과,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안건지 작성자가 각 과학생회장단이라서 나중에라도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안건지 세부 항목들에 대해서도 작성자를 직접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명백한 오류이고 모두가 인지하기 때문에 보고접수 하도록 하겠습니다.

22:06 보고안건23

22:08 의장: 보고안건 23에 대해서 따로 진행을 하기로 해서 따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융합인재학부 준비위원회 의결기구를 통해서 준비위원회로 인준됐음. 준비위원회에서 학칙, 사업계획, 예산안을 다 마련해와서 이후 검토를 받은 후에 정식 안건을 올릴 계획, 하실 말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함. 이부분 혹시 준비위원회에서 추가로 할 설명이 있는가?

준비위원회장: 특별히 설명할 내용은 없다. 다만 학칙에 있어서 기존의 전산학부 형식을 많이 활용했는데 유념해서 확인해주길 바람.

의장: 이 회의에서 항목을 다 볼 순 없을 것 같다. 비상대책위원장단 차원에서는 따로 검토를 할 것 같고, 중운위원 분들 중에서 바로 지적을 할 것이 있으면 받고 넘거가도록 하고, 검토시간을 따로 부여하기엔 어려울 것 같다. 별도 요청이 없을땐, 모두 인지를 한 것으로 하고 넘어가도록 함. 사업 계획서 열람하는데 있어서 문제는 없는가? 사업계획서가 열리지 않는 것 같다. 융합인재학부 검토결과에 지적할 사항 있는 사람 없는가? 혹시 상정 파일 보내줄 때 전달받았을 때는 열리는 상황이었나? 부위원장 확인 부탁.

부위원장: 오프라인으로 연결된 것 같아 다시 확인중이다.

위원장단: 사업계획서를 지금 받는다고 해서, 혹시 분량이 얼마나 되는가?

준비위원장: 약 6쪽정도.

의장: 오늘 일단 보지 못하더라도 추후에 공유하는 차원으로도 넘어가도 괜찮은가?

준비위원장: 괜찮다.

의장: 나중에 파일 휙득이 되면 접수하도록 한다.

27:20 심의안건1

27:22 의장: 새내기학생회 추가경정 혹시 직접 설명해도 되겠는가?

새내기학생회: 단어를 오용해서 수정해서 새로고침 요망.

의장: 혹시 문제가 없다면 진행하도록 하겠음.

새학: 바로 배경설명 시작하겠음. 3월 리쿠르팅 진행하면서 홍보이벤트를 했는데 예산안이 너무 늦어져서 시기상 적절하지 않다 판단, 전년도 동일 사업이 존재해 개정 조항을 활용해 선집행을 진행하도록 하겠음.

의장: 개정 학칙을 참고해 진행하도록 하겠음. 혹시 부위원장님? 회칙 개정안이 반영되어있는가?

부위원장: 지난주에 확인했을 때는 반영되지 않았다.

의장: 빨리 반영부탁, 양해부탁드린다. 가능한 범위안에 있었던것으로 알고 있는데, 회칙에 합치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도 괜찮겠는가? 별도 요청이 없으므로 합치 한것으로 판단하고 진행해보도록 하겠음. 비대위에서 일차적으로 검토한 바가 있는가?

부위원장: 검토를 했을 때는 선집행 규모가 현재 사후경정, 추가집행이랑 같은 규모, 전년도에 비슷한 규모로만 집행되면 상관없음.

의장: 이전 전년도 결산안에 있죠?

부위원장: 전년도에만 있으면 되서 그냥 하면 될 것 같다.

의장: 의결이 필요한가?

부위원장: 의결이 필요 없을 것 같다.

의장: 전년도 동분기로 표현이 바뀌진 않았던가요? 지금 회칙개정안 확인하는거 맞죠?

부위원장:신구대조표 확인중 1분기 결산안의 추가집행으로 생각해야한다. 중운위의 의결이 필요하다.

의장: 회칙개정안 링크를 달라.

부위원장: 의결이 필요하다.

의장: 집행할 것을 이미 공지를 하고 예산신청을 올려놓은 것이기 때문에 반려가 어렵다. 이를 어떻게 해소할 수 있느냐에 대해 논의를 해야할 것 같다.

48:40  인준안건 1
새내기학생회의 예산 선집행안을 승인한다.
재석 만장일치 반대 0 기권

49:13 심의안건 2

49:16 의장:상정근거는 학생회칙 제 143조. 특별기구는 매학기 재심의를 갖고, 이번학기는 비대위 구성등으로 불안정하여 단체에 대해 재심의, 결산, 예산이 급한 사안이 있어 스팍스는 미리 받고, 나머지 단체들은 차차 처리가 될 예정. 스팍스 예산안이 열리지 않았는데 확인하도록 함.


51:48 의장: 서버장비를 구입한다고 했는데 설명부탁.

스팍스: 하드디스크가 고장나서 교체하는 비용.

부위원장: 지난번 전학에서 비대위가 스팍스에서 요청한 지원금을 예산안에 포함했는데, 스팍스 예산안에 0원으로 표시되어있다. 반영을 얼마나 될지 몰라서 0원으로 표시한것인가?

스팍스: 예산지원에 대해 혼선이 있었다. 예산 지원되는 부분이 1월, 2월에 대한 것이라 상반기라 포함하지 않았음.

부위원장: ‘0’원은 규모가 얼마일지 모를때 작성하는것, 유동적일수도 있어서 0원으로 작성한것이면 결산안만 잘 써주면 될 듯.

의장: 이번건에 대해서만 처리를 한다면 상관은 없지만 감사원에서 처리를 어떻게 해줄지는 모르겠음. 예산안을 감사원에 제출하는것은 어떻게 될지모르는 것인가?

스팍스: 이전 이메일에 논의했던것은 확정된 것인가?

부위원장: 이미 예산안이 통과되어 확정된 것이다.

55:32 의장: 바로 수정 요망. 예결산을 하는 이유가 서로 감시하는 것보다는 학우에게 공개되기 위함이다. 이렇게 비용에 대해서 장비 구입비에 대해서 약간이라도 어떤항목을 구입하는지에 대해서 말해주면 되겠다. 추후감사를 받긴 하지만 감사전에 손실을 받는것이 학생회가 취약한 것은 사실이다. 항목의 이름을 적절히 부여해서 적절한 금액을 받는것, 설명을 추가하는것도 필요하다.

스팍스: 이미 비고란에 설명중인데 좀더 항목을 세분화 해야 하는가?

57:20 의장: 세분화 하는것도 방법, 각 기구에서 정리를 해주는 것도 방법. 신경써달라. 활동계획이나 예산안 질문없으면 의결 진행함.

59:50 심의안건 2
의결문안: 특별기구 SPARCS의 2021년도 봄학기 특별기구 재심의안과 2021년도 상반기 예산안을 사전심의하여 승인한다.
재석 만장일치 반대 0 기권

1:00:55 심의안건 3

1:01:00 의장: 마지막으로 비대위의 추경안, 위탁업체로 진행. 최종적으로 수익금이 확정됨. 일차적으로 진행해준 업체에서 넘어옴. 대학원생 지원금을 주어야 한다. 회칙상 존재하는 25%에 준하다. 수익이 발생을 했고, 집행상의 편의를 위해 대학원생에게 전달해야한다. 원래 할당 대상인 원총에 보내주는 것으로 이해해달라. 아마존 웹서비스 예산안이 있는데, 착오로 인해서 편성되지 못했다. 착오로 인해 편성되지 못했다. 양해구함. 질의 하도록 하겠음. 붉은색으로 된 것이 변동사항이고, 회칙에도 합치하는 규모로 진행된다. 봄 취업박람회는 원총이 단독집행을 하였다. 올해부터 변동지원이 있어서 이렇게 되었다.

1:04:40 의장: 의의가 없으면 만장일치 가결처리 함. 한명이라도 의의가 있다면 표결처리 함.

1:05:20 심의안건 3
의결문안: 비상대책위원회 2분기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승인한다.
재석 만장일치 반대 0 기권

1:05:40 의장: 폐회 수순으로 들어가도 괜찮은가? 폐회 성원은 인원 확인하고 마치도록 하겠음.


1:06:30 서기: 인원 확인

1:06:40 의장: 폐회 선언하겠습니다.

1:06:42 폐회 선언

링크

2021년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 논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