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27"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완성본)
잔글
26번째 줄: 26번째 줄:
 
컴퓨터 2대, 수납장 2개, 책장, 책상(회의용 1개, 상담용 1개, 컴퓨터용 2개), 의자(내담자용 1개, 사무용 11개), 프린터, 화이트보드, 문서세단기, 냉장고, 칸막이
 
컴퓨터 2대, 수납장 2개, 책장, 책상(회의용 1개, 상담용 1개, 컴퓨터용 2개), 의자(내담자용 1개, 사무용 11개), 프린터, 화이트보드, 문서세단기, 냉장고, 칸막이
  
===사업 내역 및 계획===
+
==='''사업 내역 및 계획'''===
  
 
====사업 내역====
 
====사업 내역====

2020년 5월 20일 (수) 17:17 판

  • 안건지작성일 2020.05.20.
  • 안건지작성자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 위원장 정원빈
  • 안건상정근거 학생회칙 제117조


기구 구성 현황

정위원 총 9인, 준위원 총 1인

위원장: 정원빈(18)

위원: 김신엽(18), 박세린(18), 유슬기(18), 이수빈(18), 허송현(18), 양지수(19), 최윤석(19), 홍종옥(19)

준위원: 이주희(18, 석사)

예산안 및 결산

2020년 상반기 예산안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5V3soAH3dqV8EKIfCZW4nCO6uESRennEwrHJ41huzQ/edit?usp=sharing

2019년 하반기 결산안(회계감사자료)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8GXKXZ-ZBcF8kRweXJzd3VdopQmOxHmXpOWphbsyeo/edit?usp=sharing

사무실 및 시설물 보유 현황

사무실 위치

장영신학생회관(N13-1) 205호

비품 목록

컴퓨터 2대, 수납장 2개, 책장, 책상(회의용 1개, 상담용 1개, 컴퓨터용 2개), 의자(내담자용 1개, 사무용 11개), 프린터, 화이트보드, 문서세단기, 냉장고, 칸막이

사업 내역 및 계획

사업 내역

2020년 1분기 사업 내역(2019년 4분기는 지난 전학대회에서 보고완료)

1. 고충 상담 운영

Caring KAIST의 유관기구와 함께 고충 상담을 운영하였습니다.

2. 봄학기 행사 기획

2020 봄학기에 진행할 정기 행사들에 대한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3. 운영 목적 및 기조를 위한 논의 진행

단체의 활동 목적을 설정하고 실제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위원들이 유의하고 지속적으로 전달되어야 할 내용들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고, 업무 지침과 신입 위원 교육자료를 새로 제작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4. 교내 커뮤니티 모니터링

아라와 카대전 등의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게시물들을 모니터링하였습니다.

5. 페이스북 페이지 정기 보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학소위의 사업을 정기보고하였습니다.

6. 인권자치단위간 네트워크 참여

각 대학의 인권기구/단체들이 교류할 수 있는 간단한 연락망이 구축 중이며 참여한 상태입니다.

• 인권벨트 회의 참석, 리크루팅 준비, 전기 새터 기획단 협업 등이 계획/진행 중이었으나 COVID-19로 인해 취소 혹은 보류되었습니다.

사업 계획

2020년 2,3분기 사업계획(일부는 현재 진행 중)

1. 고충 상담 운영

Caring KAIST의 유관기구와 함께 고충 상담을 운영합니다.

2. 내부 세미나(스터디) 진행

위원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돌아가면서 온라인 내부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3. 정기 인권행사 진행(가능한 경우)

대체복무제 등 군복무에 대한 주제로 행사를 계획 중이었으나 비대면 강의 조치로 인해 대부분의 학생들의 학교 복귀가 가능해지는 경우만 집행 예정입니다.

4. 인권가이드라인 제정

학생회칙에 명시되어 있지만 아직 제정되지 않은 인권가이드라인을 학생회칙에 부수되는 규칙으로 제정하려 합니다. 이전까지 진행된 논의들을 정리하고 지적된 점을 보완하여 제출할 계획입니다.

5. 제17대 새내기학생회 선거 인권관련질의

봄학기에 예정된 새내기학생회 선거의 선본들을 대상으로 인권관련질의를 진행하고 답변을 게시합니다.

6. 교내 커뮤니티 모니터링

학교 공식 커뮤니티인 아라와 카대전 등 비공식이지만 교내 구성원들의 이용이 많은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문제상황 발생 시 대응합니다.

7. 페이스북 페이지 정기 보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학소위의 사업을 정기적으로 보고하고 학내 인지도를 높입니다.

8. 업무 지침 제정

회칙과 별개로 실질적으로 학소위의 운영과 업무에 사용될 지침을 제정할 계획입니다.에 부수되는 운영규칙에게 맞게 내부 회칙의 형식/내용을 수정해 의결기구에 제출, 심의 받을 계획입니다.

9. 사건 현안 대응

미리 정해진 사업 외에 대응해야 할 사안이 발생 시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인권벨트 회의, 리크루팅, 인권센터 정기미팅, 상근업무, 인권도서관 사업 등 대면 업무들은 COVID-19 유행과 비대면 강의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연기 혹은 보류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