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0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21 제10차 중앙운영위원회‎ | 안건지
중앙집행위원회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5월 31일 (월) 14:46 판 (→‎상시 디자인 업무)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1.05.30.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운영보고

백신접종 인증 사업

백신접종 티셔츠를 기부 받아 하반기에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 관련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학생 신문화 사업 진행

장학복지팀과 학생 학생 신문화 사업 진행에 관련해 논의 중입니다. 신문화 사업의 분과, 주제 등을 선정중에 있으며 국서별 업무 분배가 진행 중 입니다.

인문사회 선택 교과과정 개편 회의

교양과목(인문사회 부문) 선택 과목들에 대한 교과과정 개편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집행지원실

상시 업무

타 국서, 위원장단 업무 보조

다른 국서이나 위원장단에서 필요한 경우에 업무를 보조하여 분담하고 있습니다.

국서 모니터링

타 국서의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 지를 확인하여 업무를 보조하는 것에 참고하고 있습니다.

내부 행정 업무

계정 이전에 따른 드라이브 정비

총학생회 계정이 Google Workspace 계정으로 이전됨에 따라 드라이브를 새로 정비, 이전 중에 있습니다.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1 제3차 5월 임시 전체학생대표자회의, 2021 제4차 5월 정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를 진행했고, 본 회의들에 대한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의결기구 보조 업무는 전체학생대표자회의/중앙운영위원회 진행(카이위키 문서 제작, 안건지 작성), 회의 보조, 소집/결과 공고(ARA), 행정 보조, 서면의결, 서기 업무(서기 모집, 속기록 작성)을 포함합니다. 2021 제7차 3월 정기 중앙운영위원회 서기를 모집해 속기록을 작성했습니다. 또한, 이번 학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신규 의석배정을 위하여 각 기구의 회원 수를 조사하여 새롭게 의석을 배정하였습니다.

정책국

교내시설 이용수칙 공지 (대응팀)

포탈에 미공지된 교내시설 이용수칙에 관하여 재공지를 요청드렸고, 총학 페이지에 게시하기 위해 이용수칙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원격수강 관련 설문조사 (대응팀)

원격수강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에 추가할 문항에 논의하였습니다.

외부인 대응 요청 (대응팀)

현재 외부인 대응에 대한 문제를 학교 측에 건의하였고, 이에 대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원격수강관리위원회 참석

원격수강관리위원회에 참여하여 학부생/대학원생들의 원격수강 장소와 구성원들이 겪는 불편한 점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초필수과목/군복무 체육 AU 관련 문의 (사업팀)

지난해 건의했고 봄학기에 진행됐던 일반생물학 2개 시간대 개설의 가을학기 지속여부를 확인하였고, 봄학기만 특수하게 2개 시간대에 개설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건의했던 군복무 체육 AU 인정에 대한 학교의 입장을 재확인하였습니다. 저번과 같은 이유로 체육 AU 인정에 부정적이라는 답변 확인하였습니다.

특강과목 개수제한 관련 문의 (사업팀)

이번 봄학기 완화된 특강과목 개수제한의 완화배경과 개수제한의 존재이유를 학적팀에 문의하여 확인하였습니다.

협동조합 정관 검토 (사업팀)

학부, 대학원 협동조합이 합병된 이후 학부 총학생회와 협동조합과의 관계를 내부적으로 재검토하였습니다.

선거시행세칙 검토 및 세칙개정안 작성 (사업팀)

지난해 총선거 이후 제기된 선거시행세칙의 문제점들을 검토해보고 이를 보완하여 세칙개정안을 작성하였습니다.

정보국

메일시스템 관련 문제 해결

최근 변경된 학교 메일시스템에서 POP3, IMAP, SMTP 등 메일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아 단체메일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며, 이에 Google Workspace를 통해 발신용 메일 계정을 따로 사용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학생회비 선택납부 관련 업무

봄학기 학생회비 납부선택 기간이 5월까지로 연장됨에 따라 홈페이지의 납부선택 기능을 재활성화 하였고, 미납 희망자 명단을 사무국에 전달하였습니다.

상시 서버관리 업무

상시적으로 카이위키와 총학생회 홈페이지의 서버를 관리하고 데이터베이스 백업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복지국

상시 제휴 업무

들어오는 제휴 요청을 처리하고 기존 제휴 업체들을 모니터링 합니다.

상시 소통 창구 관리

상시적으로 SNS에 게시물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사무국

활동인증서 2건 발급

총학생회 산하 단체 활동인증서를 2건 발급하였습니다.

학생회비 선택납부 관련 업무

봄학기 학생회비 공제 일자가 5월->6월로 연기됨에 따라 납부 선택을 연장하였습니다. 또한 정보국, 디자인국에 연락하여 납부 선택 기간 연장에 대한 재공지를 하였고, 학생지원팀에 최종 납부 선택 명단을 포함한 공문을 발송하였습니다.

상시 사무/회계 업무

상상효과 석림태울제 지원금 요청, 해오름식 상품 구입 등을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신입 위원이 들어와 상근 일정을 약간 변경하였습니다.

디자인국

상시 디자인 업무

타 국서에서 디자인 업무를 요청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봄학기 학생회비 공제 일정이 변경됨에 따라, 학생회비 납부 홈페이지 배너, 카드뉴스 수정을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비상대책위원회 로고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