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10번째 줄: 10번째 줄:  
https://drive.google.com/open?id=12_9BLK21G3DOtnEDVcziY1dNrfbfihWrqQ5_1wHaR2s
 
https://drive.google.com/open?id=12_9BLK21G3DOtnEDVcziY1dNrfbfihWrqQ5_1wHaR2s
   −
== 2. 2019년도 상반기 활동보고서 ==
+
== 2019년도 상반기 활동보고서 ==
    
①  특별기구 회원 선발 보고
 
①  특별기구 회원 선발 보고
53번째 줄: 53번째 줄:  
11) 기부 and Take (헌책방 되살리기 캠페인)
 
11) 기부 and Take (헌책방 되살리기 캠페인)
 
19년도 상반기에 처음 진행된 봉사로 청계천 헌책방 거리의 ‘대광서점’과 연계하여 헌 책의 가치를 알리는 사업을 진행하였다. 대형 서점에 밀려 사라져 가고 있는 헌 책방의 활성화와 함께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중고 서적을 KAIST 캠퍼스에서 판매하여 학내 구성원들이 보다 쉽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봉사였다. 2019년 4월 29일 ~ 5월 3일, 3일 간 신학관 오픈스페이스에서 진행하였으며 실제 그 결과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봉사로 조금 더 체계적으로 다듬어 학생봉사단의 대표적 봉사로써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19년도 상반기에 처음 진행된 봉사로 청계천 헌책방 거리의 ‘대광서점’과 연계하여 헌 책의 가치를 알리는 사업을 진행하였다. 대형 서점에 밀려 사라져 가고 있는 헌 책방의 활성화와 함께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중고 서적을 KAIST 캠퍼스에서 판매하여 학내 구성원들이 보다 쉽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봉사였다. 2019년 4월 29일 ~ 5월 3일, 3일 간 신학관 오픈스페이스에서 진행하였으며 실제 그 결과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봉사로 조금 더 체계적으로 다듬어 학생봉사단의 대표적 봉사로써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
 
2. 국내 장기 봉사 활동
 
2. 국내 장기 봉사 활동
 
1) 하계 농어촌 멘토링 캠프
 
1) 하계 농어촌 멘토링 캠프
 
2019년 8월 26일~28일, 2박 3일 간 보령 청라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교육 및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적은 농어촌 학생들이 접하기 힘든 수학, 과학 연계 창의적 실험 교육을 실시하였고, 참가 학생들은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멘토링 수업을 통해 진로와 학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 8월 26일~28일, 2박 3일 간 보령 청라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교육 및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적은 농어촌 학생들이 접하기 힘든 수학, 과학 연계 창의적 실험 교육을 실시하였고, 참가 학생들은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멘토링 수업을 통해 진로와 학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3. 해외 장기 봉사 활동
 
3. 해외 장기 봉사 활동
 
1) 하계 아프리카 해외 봉사 활동
 
1) 하계 아프리카 해외 봉사 활동
 
19년도 여름, 에티오피아, 우간다, 탄자니아 세 나라로 약 3주의 기간 동안 15~20명 남짓의 해외봉사단을 파견하였다. 에티오피아의 경우 현지 대학교 학생들에게 포토샵, 자바, 앱 인벤터를 비롯한 ICT 교육을 진행하였고 서로 각 나라의 문화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간다 또한 에티오피아와 마찬가지로 현지 학생들을 비롯한 현지 사람들에게 아두이노를 비롯한 IT 교육 및 문화 교류를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탄자니아 해외 봉사의 경우 각 팀 별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현지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학, 과학 및 진로 멘토링을 실시하였다.
 
19년도 여름, 에티오피아, 우간다, 탄자니아 세 나라로 약 3주의 기간 동안 15~20명 남짓의 해외봉사단을 파견하였다. 에티오피아의 경우 현지 대학교 학생들에게 포토샵, 자바, 앱 인벤터를 비롯한 ICT 교육을 진행하였고 서로 각 나라의 문화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간다 또한 에티오피아와 마찬가지로 현지 학생들을 비롯한 현지 사람들에게 아두이노를 비롯한 IT 교육 및 문화 교류를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탄자니아 해외 봉사의 경우 각 팀 별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현지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학, 과학 및 진로 멘토링을 실시하였다.
 +
 
4. 봉사 예산 지원 사업
 
4. 봉사 예산 지원 사업
 
학생봉사단 내부의 부서 중 하나인 대외협력부의 사업으로, 봉사 활동을 하는 단체 및 개인에게 그에 대한 예산을 일부 지원하여 봉사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매 학기 진행하고 있다. 2019년도 상반기에 진행된 예산지원사업의 경우에는 SEED KAIST 단체가 참가하여 교재구입비, 실험 재료비 및 교통비를 지원했다.
 
학생봉사단 내부의 부서 중 하나인 대외협력부의 사업으로, 봉사 활동을 하는 단체 및 개인에게 그에 대한 예산을 일부 지원하여 봉사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매 학기 진행하고 있다. 2019년도 상반기에 진행된 예산지원사업의 경우에는 SEED KAIST 단체가 참가하여 교재구입비, 실험 재료비 및 교통비를 지원했다.
74번째 줄: 77번째 줄:  
제4장 ‘임원’
 
제4장 ‘임원’
 
기존: 제 14조 ‘임기’
 
기존: 제 14조 ‘임기’
본회 단장단의 임기는 봄 학기 개강 후부터 다음 해 봄 학기 개강 전까지로 한다.
+
1. 본회 단장단의 임기는 봄 학기 개강 후부터 다음 해 봄 학기 개강 전까지로 한다.
단장단 궐위 시, 2주 이내에 후임자를 선출해야만 한다. 또한     선출된 자는 전임자의 잔여 임기 동안 재임한다. 단, 전임자의 잔여 임기가 3개월 미만인 때에는 선출하지 않는다.
+
2. 단장단 궐위 시, 2주 이내에 후임자를 선출해야만 한다. 또한 선출된 자는 전임자의 잔여 임기 동안 재임한다. 단, 전임자의 잔여 임기가 3개월 미만인 때에는 선출하지 않는다.
 
개정: 제14조‘부장' 본회는 각 부서의 부장을 둔다. 부장은 단장이 임명한다.
 
개정: 제14조‘부장' 본회는 각 부서의 부장을 둔다. 부장은 단장이 임명한다.
   81번째 줄: 84번째 줄:  
기존: 제 15조 ‘부장' 본회는 각 부서의 부장을 둔다. 부장은 단장이 임명한다.
 
기존: 제 15조 ‘부장' 본회는 각 부서의 부장을 둔다. 부장은 단장이 임명한다.
 
개정: 제15조 ‘임기’3항
 
개정: 제15조 ‘임기’3항
본회 단장단의 임기는 봄 학기 개강 후부터 다음 해 봄 학기 개강 전까지로 한다.
+
1. 본회 단장단의 임기는 봄 학기 개강 후부터 다음 해 봄 학기 개강 전까지로 한다.
단장단 궐위 시, 2주 이내에 후임자를 선출해야만 한다. 또한 선출된 자는 전임자의 잔여 임기 동안 재임한다. 단, 전임자의 잔여 임기가 3개월 미만인 때에는 선출하지 않는다.
+
2. 단장단 궐위 시, 2주 이내에 후임자를 선출해야만 한다. 또한 선출된 자는 전임자의 잔여 임기 동안 재임한다. 단, 전임자의 잔여 임기가 3개월 미만인 때에는 선출하지 않는다.
 
3. 부장 궐위 시, 2주 이내에 후임자를 선출해야만 한다. 또한 선출된 자는 전임자의 잔여 임기 동안 재임한다. (추가)
 
3. 부장 궐위 시, 2주 이내에 후임자를 선출해야만 한다. 또한 선출된 자는 전임자의 잔여 임기 동안 재임한다. (추가)
 +
 
상기 변동사항을 제외하고는 2018년도 하반기 회칙과 동일하다.
 
상기 변동사항을 제외하고는 2018년도 하반기 회칙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