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잔글
17번째 줄: 17번째 줄:  
2. 생태시설팀  
 
2. 생태시설팀  
 
  1) 국내 생태 조사  
 
  1) 국내 생태 조사  
  지금껏 징크 내부에서 환경에 대한 지식을 높이려는 활동이 부족했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고자 진행된 프로젝트이다. '서장골 식물원' 을 탐험하고 생태 보고서를 작성하여, 환경에 대한 지식과 관심도를 내부에서도 높일 수 있었다. 얻은 정보를 SNS에 게시하여 카이스트 학우들의 환경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었다.
+
  지금껏 징크 내부에서 환경에 대한 지식을 높이려는 활동이 부족했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고자 진행된 프로젝트이다. '서장골 식물원' 을 탐험하고 생태 보고서를 작성하여, 징크 내부에서의 환경에 대한 지식과 관심도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얻은 정보를 SNS에 게시하여 카이스트 학우들의 환경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었다.
 
  2) 다릴라 가드닝 & 다육이 프로젝트  
 
  2) 다릴라 가드닝 & 다육이 프로젝트  
 
  이전에 징크에서 진행했던 게릴라 가드닝과 다육이 프로젝트를 합친 프로젝트이다. 캠퍼스 내 삭막한 곳들(카이라운지 앞 등) 에 식물들을 심으며 홍보 영상을 제작하였다. 영상을 통해 징크를 홍보하고, 카이스트 구성원들에게 다육이를 식목일 전날 (4/4) 에 나누어주는 다육이 프로젝트를 홍보하였다. 다육이 프로젝트는 환경적인 의식을 강조하기 위해 카페에서 사용한 일회용컵을 화분으로 만들어, 다육이를 분양하였다.
 
  이전에 징크에서 진행했던 게릴라 가드닝과 다육이 프로젝트를 합친 프로젝트이다. 캠퍼스 내 삭막한 곳들(카이라운지 앞 등) 에 식물들을 심으며 홍보 영상을 제작하였다. 영상을 통해 징크를 홍보하고, 카이스트 구성원들에게 다육이를 식목일 전날 (4/4) 에 나누어주는 다육이 프로젝트를 홍보하였다. 다육이 프로젝트는 환경적인 의식을 강조하기 위해 카페에서 사용한 일회용컵을 화분으로 만들어, 다육이를 분양하였다.
25번째 줄: 25번째 줄:  
3. 학생문화팀  
 
3. 학생문화팀  
 
  1) 딸기파티 프로젝트  
 
  1) 딸기파티 프로젝트  
  딸기파티 기간에 캠퍼스 내를 돌아다니며, 학우들에게 딸기파티 후 쓰레기 처리 가이드라인을 안내했다. 쓰레기통 위치 지도를 포함한 카드뉴스를 제작해 페이스북에 게시해서 학우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적으로, 카이스트 신문 광고란에 딸기파티 처리 가이드라인과 쓰레기통 위치를 게시하여 많은 학우들에게 정보 전달이 용이했다.  
+
  딸기파티 기간에 캠퍼스 내를 돌아다니며, 학우들에게 딸기파티 후 쓰레기 처리 가이드라인을 안내했다. 쓰레기통 위치 지도를 포함한 카드뉴스를 제작해 페이스북에 게시해서 학우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적으로, 카이스트 신문 광고란에 딸기파티 처리 가이드라인과 쓰레기통 위치를 게시하여 많은 학우들에게 정보 전달이 용이했다. (*딸기파티 기간: 3월말 - 4월 초)  
(*딸기파티 기간: 3월말 - 4월 초)  
   
  2) 체육대회  
 
  2) 체육대회  
 
  징크 내부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문지캠퍼스 운동장을 대여하여 징크끼리의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신입 징키와 기존 징키가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피구나 발야구 등의 육체적인 활동과 더불어 미니게임, 퀴즈 등의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진행하였다.  
 
  징크 내부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문지캠퍼스 운동장을 대여하여 징크끼리의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신입 징키와 기존 징키가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피구나 발야구 등의 육체적인 활동과 더불어 미니게임, 퀴즈 등의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진행하였다.  
36번째 줄: 35번째 줄:  
  동방에코끼리를 통하여 동방에 모여서 환경 관련 주제를 심도깊게 토론할 수 있었다. 위의 그린링크콜렉터에서 나온 주제들을 바탕으로 탐구 정보팀이 주제를 선정하여 동방에코끼리 때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그 주제를 토론하였다. 참여 독려를 위해 야식이 일부 지원되었다.  
 
  동방에코끼리를 통하여 동방에 모여서 환경 관련 주제를 심도깊게 토론할 수 있었다. 위의 그린링크콜렉터에서 나온 주제들을 바탕으로 탐구 정보팀이 주제를 선정하여 동방에코끼리 때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그 주제를 토론하였다. 참여 독려를 위해 야식이 일부 지원되었다.  
 
  3) 찾아가는 에코교실  
 
  3) 찾아가는 에코교실  
  찾아가는 에코교실은 카이스트 어린이집 (W2) 에 가서 직접 준비한 환경 교육을 진행하였다. 어린이집과의 컨택을 통해 '에너지'와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법' 이라는 주제를 결정하고 자료를 제작하였다. 특히 어린이들의 관심을 고려하여 연극 형태로 진행되었다. 찾아가는 에코교실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
  찾아가는 에코교실은 카이스트 어린이집 (W2) 에 가서 직접 준비한 환경 교육을 진행하였다. 어린이집과의 컨택을 통해 '에너지'와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법' 이라는 주제를 결정하고 자료를 제작하였다. 특히 어린이들의 관심을 고려하여 연극 형태로 진행되었다. 찾아가는 에코교실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 진행일 : 4/26)  
(* 진행일 : 4/26)  
   
  4) 기업탐방  
 
  4) 기업탐방  
 
  기존에 탐구정보팀이 환경에 대한 정보나 지식을 습득하여 징키들에게 전달하거나 징키들이 스스로 정보를 습득하게 하는 방식을 벗어나서 조금 더 전문적인 지식 획득을 위해 정보의 주체를 학교 밖인 ‘기업’으로 설정하고 진행하였다. 코엑스에서 개최된 환경 기업 박람회를 방문하였고, 이를 통해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산업현장의 여러 노력들을 보고 배울 수 있었다.
 
  기존에 탐구정보팀이 환경에 대한 정보나 지식을 습득하여 징키들에게 전달하거나 징키들이 스스로 정보를 습득하게 하는 방식을 벗어나서 조금 더 전문적인 지식 획득을 위해 정보의 주체를 학교 밖인 ‘기업’으로 설정하고 진행하였다. 코엑스에서 개최된 환경 기업 박람회를 방문하였고, 이를 통해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산업현장의 여러 노력들을 보고 배울 수 있었다.
52번째 줄: 50번째 줄:  
  5) 징스타그램  
 
  5) 징스타그램  
 
  2018년 가을학기에 만들었던 징크 인스타그램 (@eco_lowa) 을 이어서 운영하였다. 꾸준한 포스팅과 홍보를 통해징스타그램을 징크의 또다른 소통의 창구로 확고히 할 수 있었다.
 
  2018년 가을학기에 만들었던 징크 인스타그램 (@eco_lowa) 을 이어서 운영하였다. 꾸준한 포스팅과 홍보를 통해징스타그램을 징크의 또다른 소통의 창구로 확고히 할 수 있었다.
 +
       
=== 신입 활동인원 선발 ===
 
=== 신입 활동인원 선발 ===
 
가을 리크루팅으로 총 11명의 신입 활동 인원을 선발하였다.
 
가을 리크루팅으로 총 11명의 신입 활동 인원을 선발하였다.
 
+
그 중 2명은 기존 활동 인원을 재선발하였으며, 회칙에 따라 지원서 심사와 면접이 이루어졌다.
 +
리크루팅 인원 명단은 아래와 같다.
    
== 2019 가을학기 활동회원 명부 ==
 
== 2019 가을학기 활동회원 명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