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5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1

  • 안건지작성일 2020.12.20.
  •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장단 및 중앙집행위원회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회장단

군복무 원격수강/군복무 체육 AU 인정 제도 추진

군복무 원격수강의 경우 지속적인 논의 결과 학교 차원에서 추진이 진행중이며, 군복무 체육 AU 인정의 경우 입장 차이를 확인한 후 진행 현황을 보고하였습니다.

교내 오토바이 배달 허용 관련 논의 추진

교내 오토바이 배달 허용 관련 논의를 진행한 후 주요 사항을 보고하였습니다. 교내 배달 불편을 보완하기 위한 대책을 내부 논의 결과를 인수인계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19 대응

교내 코로나 확진자 발생의 소식의 사실 관계를 확인하여 학생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생활관 소독과 관련된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학교 측과의 논의를 통해 개인 공간 소독을 중지하였습니다.

차세대 LMS 관련 논의 및 보고 진행

원격 수업이 지속됨에 따라 KLMS 개선 방향에 대해 학생 측의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선거시행세칙 및 선거 관련 학생회칙 개정 진행

선거시행과 관련된 세칙 중 일부를 개정하였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업무 지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건학이념 및 교훈 제정 관련 의견 제출

학교 요청에 따라 건학이념 및 교훈 제정에 대한 안을 제출하였습니다.

2020년도 상반기 취업박람회 계약 진행

지금까지와 다르게 상반기 취업박람회도 학부 총학생회가 참여할 수 있도록 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의결기구 진행

정기 중앙운영운영회를 포함하여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임시 중앙운영위원회 등 의결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연석회의 참여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연석회의에 참여하여 문제 상황을 공유하고 협력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의견을 모았습니다.

내부 업무 체계화를 위한 가이드라인 제작

의결기구 준비 메뉴얼 등을 작성하여 차기 총학생회에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각종 교내 위원회 참석

교과과정심의위원회, 등록금심의위원회, 학사연구심의위원회 상벌위원회, 인권경영위원회, 전문연구요원제도 운영위원회 등에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집행지원실


정책국


복지국


문화기획국


사무국


국제사무국


협력국

1.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대의원 명단 관리

가을학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의 대의원 명단응 관리했습니다.

2.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소위원회 구성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소위원회를 구성하고 운영하였습니다.

3. 총학생회 산하기구 현황 업데이트

총학생회 산하기구의 회장단, 임원진 현황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디자인정보팀

1. 상시업무

디자인팀 상시업무로서 타 국서에서 요청한 디자인 작업물을 처리하였습니다.

2. KAIST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 런칭

상반기부터 진행해온 홈페이지 런칭 사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양한 공지 및 학생 복지 게시판 운영, 학생회비 납부 여부 선택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서버 보수 문제로 운영이 중단되었고, 겨울 중 유지보수 작업을 마치고 재런칭 예정입니다.

3. 인스타툰 <김넙죽은 넙죽해>

학부총학생회 인스타그램에서 짧은 컷 만화를 연재하였습니다. 학우분들께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서 중집위의 업무, 생활 등을 주제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회계팀

1. 상시업무

회계팀 상시업무를 진행하여 20년도 4분기 중앙집행위원회의 결산안 및 회계 감사 자료를 제작하였습니다.

2. 학생회비 환급 진행

11월 학자금에서 자동공제 방식으로 학생회비 납부를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통한 납부선택 시스템을 처음으로 도입해보았으며 이외에도 학생회비 환급 및 추가납부 또한 진행하였습니다. 공제된 학생회비 명단 및 환급자, 추가납부자 명단을 바탕으로 20하반기 총학생회 정회원 명단을 완성하였으며 이를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에 적용하여 학우들이 쉽게 확인하도록 하였습니다.

3. 타학교 학생회비 납부 방식 및 혜택 조사

추후 총학생회에서 학생회비 납부 방식 논의 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수집하였습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및 5대 과기원에 메일로 문의를 하였으며 이 중 답장을 해 준 학교들의 답변을 정리하여 인수인계 자료로 남겨두었습니다.

4. 회계 감사 전산화 진행

감사원과 협업하여 회계 감사 전산화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논의 끝에 내년 1분기 중으로 업데이트 된 전산화 매뉴얼을 공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5. 회계 관련 회칙/세칙 개정안 작성

학생회칙의 재정 부분 및 재정운용세칙이 일부분 중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바꾸어 개정안을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개정안은 1월 중운위를 통해 발의할 예정이며 인수인계 자료에 남겨두었습니다.


결산안 링크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kG540Moup0f7tk1960OhKd2ReCvsfdvb7IdTNURUyI/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