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6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21 제16차 중앙운영위원회
중앙집행위원회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9월 26일 (일) 13:17 판 (새 문서: {{목차}}<br /> {{안건 칸|보고안건1|비상대책위원회 운영보고|발의자직책=비상대책위원장|발의자=한정현}} {{안건 칸|보고안건2|동아리연합...)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보고안건1 비상대책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한정현

  • 안건지작성일 2021.09.26.
  • 안건지작성자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QAIST 학생 신문화 공모전

학부 총학생회와 학생정책처가 공동으루 주관하는 QAIST 학생 신문화 공모전의 홍보 및 공유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내 코로나19 상황 공유 및 논의

최근 대전시 내의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와 교내 구성원의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하여 학교와의 방역대책회의를 통해 방역 가이드라인 강화, 추석 단체실 폐쇄 등의 긴급조치를 했습니다.

학사학자금 정책 개선 및 공제 방식 논의

학사학자금이 기존보다 10,000원 인상한 145,000원으로 인상되었고,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의결 결과에 따라 기존 공제 방식으로 학생회비를 공제하기로 했습니다.

기층예산심의회의 진행

기층예산심의회의를 진행해 기층기구회계를 기층 기구에 분배하는 안을 논의했으며 표결 결과에 따라 규모를 확정하고 송금 준비중에 있습니다.

졸업준비위원회 업무

졸업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졸업앨범의 촬영 방식, 거리두기 단계 강화 시 촬영 방식 변경 등의 가이드 라인을 제작했습니다.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연석회의 참석 및 대선 공동 대응 논의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연석회의 2022년 대선 공동 대응 참여 논의 단위별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의결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집행지원실

타 국서 및 위원장단 보조

위원장단이나 타 국서에서 요청한 업무들을 처리합니다. 주로 해당 국서 업무에 필요한 행정 업무를 담당하며, 이를 통해 처리하는 주요 업무는 홍보/안내 공지 작성 및 검토, 메일 내용 작성 등이 있습니다.

업무 모니터링

한 주에 한 번, 매주 일요일에 각 국서 별로 지난 한 주 간 진행된, 또 다음 한 주 간 진행될 업무를 기록했는지 확인하여 국서 업무를 기록을 통해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내부 인원 관리

신입 위원이 들어오실 때 국서 배정 및 기본적인 안내를 담당하며, 위원의 활동 시작, 활동 종료, 국서 변경 등이 있을 때마다 이를 반영하여 내부 인원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서기실

기층예산심의회의 관련 업무

기층예산심의회의 서류 양식 제작 및 공지, 제출 서류 사전 검토를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원활한 기층예산심의회의 진행을 위하여 소통국제화위원회 번역 보고서, 의결기구 출석 점수표를 제작하였습니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의 소집/결과 공고, 카이위키 수정, 표결과정 보조, 각종 공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7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제8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서면의결), 제15차 중앙운영위원회 보조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공문 작성

아래와 같은 공문을 작성 및 검토. 발송하였습니다.

  1.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단/국장단 인준 공문
  2. 후기새내기새로배움터기획단 기숙사비 지원
  3. 가을학기 학생회비 미공제자 명단
  4. 학과별 재적 인원수 정보 제공 요청

산하기구 협력 업무

중앙운영위원,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대의원, 산하기구 단체장 연락처를 상시 관리하며 변동이 있을 경우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시적으로 접수되는 의결기구, 기층예산심의회의 관련 질문 응대 및 답변을 하였습니다.

더하여 산하기구의 원활한 회계 업무를 위하여 비상대책위원회-산하기구 간 회계상담톡방을 개설하였습니다.

의결기구 표결과정 전산화

제15차 중앙운영위원회부터 ZOOM(화상원격회의)의 손들기 기능 대신, 채팅창을 통한 표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과정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작하였습니다.

정책국

코로나19 대응 프로세스 개선

교내 확진자 발생이 심각해졌을 때 대응 프로세스 관련 민원이 접수되어 현행 코로나19 대응 프로세스에 대해 학교 측에 문의드렸습니다. 프로세스 관련해서 학교와 2차례 미팅을 통해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군 복무 경험 체육AU 인정 제도

학생정책처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 받아 정리하였습니다. 학교 측과 진행할 추가 논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2 대선관련 대응

연석회의에 제출할 전국대학생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2022 대학생 대선 대응>에 제출할 이공계열 초안, 대선 후보들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이공계 대학 대선 토론회(가칭)> 초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총장선출제도 개선

연석회의에 제출할 총장선출제도 직선제 초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총학생회 산하단체 단체실 이용수칙 정립 및 안내

학교 측에서 추석 연휴 동안 단체실 폐쇄 관련 요청이 들어와서 산하단체에게 공지하였습니다.

복지국

상시 제휴 업무

상시적으로 들어오는 제휴 요청 및, 제휴 업체 홍보물 게시 요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시 SNS 관리

제휴 게시물을 많이 업로드하는 특성상, 기타 학교 홍보 요청도 처리하고 있습니다.

SNS 팔로우 이벤트 처리

SNS를 주로 관리하기에, 정보 전달의 도달율을 높이기 위해 인스타 및 페이스북의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모바일 학생증 피드백 사업

설문조사 문항은 완료되었고, 현재 게시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대덕특구 순환버스 업무 처리

COVID-19 상황 악화로 연기되었던 이벤트 처리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선정 위원회 업무

위탁업체 선정 위원회에 국원을 파견하여 입주 업체들에 대한 의견을 반영시키고 있습니다.

사무국

활동인증서 발급

활동인증서 발급 요청을 받아 3건 발급하였습니다.

상근 진행

상근을 9월 14일부터 진행하였으나, 단체실 폐쇄로 인해 9월 16일부터 24일까지 중지하였습니다. 그 이후 다시 재개하였습니다.

학생회비 공제 관련 업무

학생회비 공제 변경 관련 공지/학사학자금 인상 공지/학생회비 공제 연기 관련 공지/학생회비 추가납부 및 환급 연기 관련 공지를 페이스북, 메일 등을 통해 하였습니다.

또한 9월 10일부터 15일까지 미공제 신청을 받아 학생지원팀에 미공제자 명단을 공문과 함께 보냈습니다.

회계 업무

회계 감사 자료를 감사원에 보냈습니다.

디자인국

상시 디자인 업무

타 국서에서 디자인 업무를 요청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학생 신문화 공모전 홍보 공유 이벤트 카드뉴스 제작
  2. 2021 하반기 학생회비 납부 안내 카드뉴스 및 홈페이지 배너 제작
  3. 총학생회 주최 롤대회 공지 카드뉴스, 전자현수막, 현수막 제작
  4. 학사 특별장학금 홍보 카드뉴스 제작.

정보국

개인정보 관련 업무 처리

기존 총학생회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담당자가 비대위 활동을 중단함에 따라 개인정보 담당자를 재지정하였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연혁이 확인 가능하도록 홈페이지를 수정하였습니다.

총학생회 서비스 관리

카이위키의 백업 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사무국의 요청을 받아 홈페이지에 학사 학자금 인상 관련 배너를 게시하였습니다.

학생회비 납부 선택 업무

2021년도 하반기 학생회비 납부 여부를 조사하기 위해 홈페이지 내의 학생회비 납부 선택 페이지를 활성화하였습니다. 납부 선택 기간이 종료된 뒤 학생회비 납부 미희망자 명단을 사무국에 전달하였습니다. 현재 학생회비 환급 및 추가납부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작성하여 검토 중에 있습니다.

드라이브 관리 업무

비대위에서 사용중인 구글 드라이브 내의 파일 및 폴더 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정리하고 있습니다.

의결기구 전산화

카이위키를 대체하기 위한 의결기구 관리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문화기획국

총학생회 E스포츠대회

학내 문화행사 진행과 11월 13일 개최되는 유성구 대학 E스포츠대회 대표 선발을 위해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으로 E스포츠대회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10월 3일까지 참가자 모집 중이며, 중간고사 직후 대회 진행하여 11월 7일 내외로 대회 결승전 및 대표 선발 완료할 예정입니다.

총 3부리그로 진행되며, 리그 별 결승전은 학내 동아리 OPTEAMUS에서 중계를 진행합니다.

졸업준비위원회

가을학기 졸업사진 촬영을 위한 자세한 안내사항을 메일 및 SNS를 통해 공지하였습니다.

이후 메일로 들어오는 문의사항 답변중입니다.

보고안건2 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연승모

정기보고

2021년도 상반기 활동보고서 1차 검토 완료

56개 동아리에서 제출한 상반기 활동보고서에 대해 1차 검토를 마쳤습니다. 서류 및 증빙 미비의 경우, 하자가 있는 부분에 대해 수정 제출을 받고 있습니다.

2020겨울-2021봄 지원금 서류 검토

여름학기에 제출 받은 동아리 지원금 서류를 65.4% 검토 완료했습니다. 가을학기 중간고사 기간 전에 모두 검토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1 가을학기 등록서류 검토

가을학기 동아리 등록 서류를 검토 완료하여 서류 미비사항이 있는 동아리의 경우 수시로 수정제출을 받는 중 입니다.

검토가 완료된 가등록/재등록 동아리의 경우, 9월 정기 운영위원회에서 등록을 심의합니다. (9월 정기 운영위원회: 9월 29일)

2021 여름 - 2022 봄 지원금지급기준안 공고 및 설명회

학생지원팀의 요구사항과 이전 년도의 지급기준안을 참고해 2021 여름 - 2022 봄 지원금지급기준안을 작성하였습니다. 회칙에 따라, 9월 정기 운영위원회에 2021여름-2022봄 지원금지급기준안을 심의하기위한 안건이 상정될 예정입니다.

운영위원회 안건 상정 이전에 동아리 대표자들의 의견을 묻고 기준안에 대한 부연설명을 하기위해, 9월 26일(일요일)에 운영위원과 동아리대표자들을 대상으로 2021여름-2022봄 지원금지급기준안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설명회에서 새로운 지원금지급안에 대한 설명과 이전 기준안과 비교해 변경된 내용들의 배경에 대해 설명드리고, 지원금지급기준안에 대한 대표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였습니다.

2021년 제 2차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회칙에 따라 9월에 진행되어야하는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E_RlhhRGRW5fRXChnNJpv_LruwCN5PXVLiztlZxnKPQ/edit

동아리연합회 홈페이지(clubmem) 복구

지난 봄학기에 신규 도입된 SSO 로그인으로 clubmem 사이트에서 이용이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봄학기와 여름학기 동안 이에 개발자와 함께 9월 중 복구하여 9월 27일자로 clubmem 사용 공지가 공고되었습니다.

활동확인서 발급 사업(상시)

본회에 등록된/등록되었던 동아리, 분과학생회장, 회장단, 집행부에 대해 활동확인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동아리방 안전점검(상시)

학부 동아리연합회칙 제80조 및 안전점검 세칙에 의거하여 분기별 2회 안전점검을 진행합니다.

당회 운영위원회 의결에 따라, 기존 적발사항 외에 코로나19 관련 집합금지 여부를 확인하여 위반시 징계안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상근 진행(상시)

동아리연합회 상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근 시간은 월~금 가운데 담당 집행부원이 가능한 시간대 내 1시간 이상 운영중입니다. 상근 시간 중에는 아래와 같은 업무를 시행합니다.

△ 활동확인서 발급 안내

△ 문의 접수

△ 기타 서류 검토 업무

보고안건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새내기학생회장 안시현

정기보고

<기획국>

새내기 만남의 광장(진행중)

새내기 만남의 광장 카드뉴스를 SNS에 게시하였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다음주 중으로 친목조 매칭을 완료하고, 1차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새내기 여행기(진행중)

회의를 통해 사업 구체화 및 준비 중에 있습니다.

<복지국>

새내기 온라인 스터디(진행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스터디 톡방 개설 후 사업 진행 중입니다.

새내기 멘토링(계획중)

사업 진행 방식 구체화 준비 중입니다.

<디자인국>

상시 디자인 업무 진행 중입니다.

신사업 기획 중입니다.

보고안건4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한정현

  • 안건지작성일 2021.09.28.
  • 안건지작성자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위원장 안선호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 보고

다용도실 시건장치 관련

다용도실의 시건장치에 문제가 생겨 외부 수리 기사를 불러와 점검하였습니다. 조만간 조치를 취하고 다시 보고하겠습니다.

책다방 임대 관련

학교측으로부터 책다방 임대에 관한 제안을 전달받아 내부 회의를 진행한 후, 책다방을 임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협의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진행상황을 계속 보고하겠습니다.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한정현

  • 안건지작성일 2021.09.27.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장 이원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안건

- 추석귀향버스

추석을 맞아 추석귀향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감염 예방을 위해 두 좌석에 한 명만 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 버스 총 대수: 35대

2. 버스 총 탑승 인원 수 : 564명

3. 정산

수익 7075001

환불금액 668000

총계 +6,407,001

버스 대절 비용: 7,600,000

적자(학복위 자체 예산 사용) : 1,192,999

- 북마켓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북마켓 사업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방법을 마련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교외의 학우들에게는 배송비 포함 금액을 받아 진행하였고, 교내의 학우들에게는 비대면으로 기숙사에 직접 전달하였습니다.

보고안건6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한정현

2021 제2회 사이버 이공계 학생대제전

- 2021 제2회 사이버 이공계 학생대제전을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 2021 제9차 전학대회 이후 상품수령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논의 요청

보고안건7 건설및환경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건설및환경공학과 학생회장 강재우

정기보고

학과설명회

11월에 있을 학과설명회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과잠, 과돕바 논의중

과잠과 과돕바 제작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지원금을 받아 학생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예정입니다.

과방개선사업

과방에 새로운 전자기기를 도입하는 방안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8 기계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기계공학과 학생회장 공제이

정기보고

기계과 인스타그램 사업 1

격주 카드뉴스 (tmi/퀴즈) 현재까지 총 3회 업로드 완료했습니다.

기계과 인스타그램 사업 2

기계과 캐릭터 이름짓기 공모전 카드뉴스 올렸고 현재 상품 지급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야잠&돕바 사업

수요자 받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기계과 내 랩 인터뷰 사업

2개의 랩 인터뷰 진행했고, 1개 영상 편집 완성해서, 곧 올릴 예정입니다.

친목조 사업

20학번들을 대상으로 친목조를 짜고 현재 첫 번째 활동 완료했습니다.

보고안건9 기술경영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기술경영학부 학생회장 이호진

정기 보고

제 1차 가을학기 학생회 회의 진행

학생회 임원 8명이 참여하여 가을학기 인스타그램 운영계획, 복수전공 멘토링 사업, 학과설명회 사업, 기술경영학부 소통창구 마련 등의 회의를 진행

군 복무 원격수강 과목인 '재무관리' 논란 대응

군 복무 학생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수강이 가능해진 '재무관리' 수업의 수업 방식에 대한 논란에 대응함.

1) 실시간 퀴즈 및 시험 참여

2) 캠을 켜고 퀴즈 및 시험 참여

위 두 가지 쟁점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학과장 교수님, 학사주임 교수님과 논의를 거쳐 대응방안을 마련함.

1) Takehome 퀴즈 및 시험으로 대체

2) Letter grade가 아닌 S/U grade로 전환

위 방식으로 전환하여 학생들에게 공지하도록 했으며, 에브리타임 등에도 공지함.

BTM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

1) 교수님, 학생회장이 학부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업로드

2) BTM 성향 파악 밸런스 게임 게시물 업로드

총 두 가지의 가을학기 BTM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업로드함.

기술경영학부 학생회 소통창구인 오픈채팅방 개설

'재무관리' 논란과 관련하여 앞으로 비슷한 문제상황에서 더 빠르고, 현명한 대처를 위해 학부생 공지톡에 학생회와 소통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을 개설함.

보고안건10 물리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물리학과 부학생회장 한기문

정기보고

가을학기 1차 집행부 회의 진행

예산안 수립 및 사업 진행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물리학과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더욱 효과적인 홍보를 위하여 학부 물리학과 학생회 집행부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였습니다 (@kaist_physics).

보고안건11 바이오및뇌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바이오및뇌공학과 학생회장 서덕규

보고안건

<가을학기 사업 기획 및 진행>


친목사업

1차 친목 이벤트(조별 마니또) 기획 및 참여자 조사 진행 중이며 중간고사 이전 시행 예정입니다.(비대면)


네이버 카페 운영 사업

카페 글 업로드를 위한 1차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을학기에는 개별연구/urp 및 연구실 소개를 위주로 카페를 활성화시킬 예정이며,

해당 내용을 위해 홈페이지에 소개된 연구 디비전 별 대표 연구실을 소개하고 간단한 인터뷰를 담을 예정입니다.

개별연구/urp의 경우 공통 QnA 및 후기 작성의 형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학사 달력 편찬 사업

10월 학사일정, 학과 행사 일정을 담은 달력을 제작하여 10월2일 배포 예정입니다.


스터디사업

개별 이벤트 진행을 위한 기획단계로,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시험기간 첼린지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12 산업디자인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장 이정아

  • 안건지작성일 2021.09.28.
  • 안건지작성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장 이정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1 하반기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 TF 회의

전체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가 모여 2021 하반기에 진행 할 TF를 발의, 선정했습니다.


배석형 교수님/아우디랩 박찬도 선생님과의 회의

학생회 내부 회의에서 선정된 사업의 실현 가능성, 학과 사무실 지원 여부에 대해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업디자인학과 랩/진로 정보 전달 사업

AI-Experience랩 영상을 편집 중에 있고, 진로 정보 전달 카드뉴스&아티클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13 산업및시스템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회장 김도혜

  • 안건지작성일 2021.09.27.
  • 안건지작성자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회장 김도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학과 학부생 slack 개설

학과 학부생들의 원할한 교류와 교수님과 대학원생 CA와의 소통을 위한 slack을 개설하였습니다.


CA 간담회

9월 27일에 zoom으로 대학원생 CA과 학사주임 교수님이 참여하시는 CA 간담회를 진행예정입니다.

주제는 학부생들 대상으로 slack에 대한 안내와 자유로운 질의응답, 그리고 군문제 대한 논의입니다.


학과 단체 의류 제작

학부생들 대상으로 수요조사가 진행중에 있고 기획부에서 업체 탐색 중입니다.


배경

논의 요청

보고안건14 생명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오소현

정기보고

1. 전공과목 오픈 카카오톡 단체방 개설

2. <너와 나의 데스모좀> 사업

생명과학과 친목 및 스터디 사업인 <너와 나의 데스모좀>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3. 학과 튜터링 사업

세포생물학, 생화학 2 두 과목의 오픈 카카오톡 채팅방을 이용한 학과 튜터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15 생명화학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 정지혁

정기보고

생명화학공학과 야구잠바 제작 안내 및 구매 설문조사 진행 완료

생명화학공학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학과 야구잠바 제작을 공지하였고, 추석 연휴 동안 구매 신청을 받았습니다.

Welcome Box 생명화학공학과 굿즈 선정 및 업체 선정 진행

내부회의를 통해 Welcome Box에 들어갈 학과 굿즈를 선정하였으며 제작 업체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Zoom 스터디 그룹 설문 조사 및 조 배정 완료

Zoom 스터디 그룹의 사업 내용을 학번별 톡방에 공지하였으며 9월 9일(목)부터 9월 17일(금)까지 참가 신청을 받았습니다. 9월 20일(월)에 조 배정을 완료하였으며, 각 톡방에 사업내용을 다시 공지하였습니다.

시험기간 간식 이벤트 설문조사 진행 예정

시험기간 간식 이벤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공지와 투표를 통해 생화공 학생들이 선호하는 간식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생명화학공학과 가을학기 과비 납부 공지 완료

가을학기 과비 납부를 20학번 생화공 톡방에 공지하였습니다.

보고안건16 수리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수리과학과 비상대책위원장 이현우

  • 안건지작성일 2021.09.28.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비상대책위원장 이현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1. 진입생 새터반(진행중)

진입생 새터반 반배정을 완료하였고, 각 톡방에 공지를 완료했음.

2. 인스타그램 공유이벤트(진행중)

수리과학과 인스타그램에 하반기 사업소개 카드뉴스를 게재했으며, 공유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음.

3. 수리과학과 굿즈제작(진행중)

수리과학과 굿즈제작을 기획중에 있음.

논의 요청

보고안건17 신소재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신소재공학과 학생회장 우다연

정기 보고

신소재공학과 단체복 항공 점퍼 디자인 공모전 투표 및 선정

공모받은 디자인을 대상으로 신소재공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하였고, 디자인을 선정하였습니다.

개별연구 후기 이벤트 진행

9월 6일부터 9월 24일까지 신소재공학과 연구실에서 개별연구를 한 경험이 있는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개별연구를 제출하면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신소재공학과 멘토링 프로그램 Laue Group 참가자 모집 및 진행

신소재공학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이자 친목 프로그램인 라우에 그룹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신소재공학과 진로 간담회 참가자 모집

10월 6일에 예정되어 있는 진로간담회의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습니다.

신소재공학과 과비 납부 공지

가을학기 과비 납부를 학부생 카카오톡 공지방에 공지하였습니다.

논의 요청

보고안건18 융합인재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융합인재학부 학생회장 김유환

정기보고

  • IP 사업 1회 종료
    • 관심사를 공유하는 I.P행사 1회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 F.M 2회 운영
    • 친목 프로그램 F.M 1회차를 마무리하고, 2회차 진행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19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원자력및양자공학과 학생회장 신민혜

  • 안건지작성일 2021.09.28.
  • 안건지작성자 원력및양자공학과 학생회장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배경

진로세미나 개최

- 10월 5일 7시에 진로세미나가 Zoom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진로세미나를 위한 사전질문서와 사전신청서를 받는 중입니다.

- 현재 많은 학우들의 참여를 위해 카톡방을 통해 홍보 진행 중입니다.


가을학기 현판 제작

- 학과사무실 요청으로 가을학기 현판 제작을 위한 사진을 구글 설문을 이용하여 수합하고 있습니다.


NQe 뉴스레터 전달

- 학교에 거주하지 않는 학생들의 주소를 수합하여 뉴스레터를 전달했습니다.

보고안건20 전기및전자공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정나연

  • 안건지작성일 2021.09.30.
  • 안건지작성자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정나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 과잠 공모전 진행 후 구매 설문 진행 중
  • OTL 후기 이벤트 진행 중
  • 과비 납부 여부 체크 페이지 베타 운영 중

보고안건21 전산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전산학부 학생회장 송인화

정기보고

- 간절기 단체복 업체에 주문(후리스, 후드티)

- 야구잠바 단체복 신청 시작 예정

보고안건22 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장 양동욱

  • 안건지작성일 2021.09.29.
  • 안건지작성자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장 양동욱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항공우주공학과 단체복 디자인 완료 및 신청 진행 중

-스터디 사업 진행 중

보고안건23 화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화학과 학생회장 조호정

  • 안건지작성일 2021.09.29.
  • 안건지작성자 화학과학생회장 조호정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화학과 학생회 신입 리크루팅

9/26일 지원 마감, 9/29일 면접 진행

스터디 사업 진행 중

정기 사업 진행 중

CHEM&CHEM 진행 중

정기 사업 진행 중. 첫번째 이벤트 완료

화학과 인스타그램 개설

KAIST 화학과 학생회 이름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계설. 홍보 이벤트 진행 예정

인준안건1 비상대책위원회 신규 비대위원 인준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한정현

  • 안건지작성일 2021.09.28.
  • 안건지작성자 비상대책위원회 서기실장 정인홍
  • 안건상정근거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83조(구성)

배경

2021년도 3월 제34대 총선거의 재선거 무산으로 인해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총학생회장단의 궐위 시 중앙집행위원회를 대체하는 본회의 최고 집행기구로 중앙집행위원회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는 위원들을 상시모집하고 있습니다.

논의 요청

아래 학우들를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으로 인준 요청드립니다.

이름 학번 학과
박성주 20 신소재공학과
장원영 20 신소재공학과
이정훈 20 바이오및뇌공학과
김홍녕 20 수리과학과
김재훈 18 화학과

심의안건1 바이오및뇌공학과 21년도 4분기 예산안 추가경정안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바이오및뇌공학과 학생회장 서덕규

배경

바이오및뇌공학과 학생회 집행부에서 매년 진행해오던 사업 중, <바이오니언스>라는 기사를 작성하는 사업이 있었습니다. 이는 학과 생활 소개, 학과 시설 소개, '정문술 파이어니어'와 같은 학과의 특별한 제도 소개, 그리고 연구실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매년 학생들에게 제공해주는 기사로, 학과 건물에 비치되어 학생들이 편히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년 11월에 진행하는 새내기 학과 설명회 당시 참여자 학우들에게 제공되어 학과를 홍보하는 기능도 수행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해당 결과물이 실물로 전달된다는 관점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기사를 작성하더라도 학생들의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작년에는 해당 사업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올해 본 학생회 집행부에서는 내년 상반기에 바로 출간하기 위함과 인수인계를 고려하여 이 사업을 올해 하반기에 재개하고자 하였고, 이를 위해서는 학과 사무실의 지원이 있어야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문의드린 후 답변을 기다리고 있었으며, 기층 예산 심의회가 있고 다음날 학과사무실에서 해당 사업을 진행하자는 답변을 받아 진행을 확정짓게 되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교수님들께서 해당 사업이 여전히 코로나인 현재 필요한 사업인가에 대한 논의가 있었고, 학생회의 입장은 올해가 지나면 해당 사업을 인수인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없어지기에 올해 진행하고 싶다는 입장을 비추었습니다.)

따라서, 의견 조율을 거쳐 학생회에서는 21년도 상반기에 기사 작성만을 진행하고, 22년도 상반기에 출간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이에 따른 예산 편성을 위해 해당 내용을 논의 요청 드리며, 해당 예산이 기편성 예산의 5% 미만에 해당하기 때문에 중운위에서 이를 논의드리고자 요청드립니다.

해당 내용 반영 바이오및뇌공학과 21년도 하반기 예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rAGaS0OHk6uaI84NzKw4yLcY_kUvS0ur/edit?usp=sharing&ouid=114995347057463598162&rtpof=true&sd=true

해당 내용 반영 바이오및뇌공학과 21년도 상반기 사업계획서

https://docs.google.com/document/d/16WP7nbWe7YzRZv4RbEhR57g1IfJz4rdu/edit?usp=sharing&ouid=114995347057463598162&rtpof=true&sd=true

논의 요청

<바이오니언스> 기사 작성을 위한 인터뷰 출장비 80,000원 예산 편성 논의

논의안건1 북카페 관련 논의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부비상대책위원장 정현우

배경

지난학기까지 운영되던 교내 서점이 문을 닫았습니다. 총장님께서 KAIST에 서점은 꼭 필요하다고 판단하시어 입찰을 진행하였지만, 교내에 서점을 운영하겠다고 입찰이 들어온 업체는 없었습니다. 주요인은 현재 서점으로 충분한 수익이 나지 않다는 점으로 꼽혔습니다. 이에, 학교 총무팀 측은 이 상황의 해결책으로 책만 파는 것이 아닌 음료 및 간식도 함께 판매되는 북카페로 업종을 바꾸어 입찰을 진행하는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9월 14일 대학원 총학생회 대표, 학부 총학생회 대표, 총무팀이 모여 북카페 입점 위치에 관하여 회의를 가졌습니다. 총무팀 측은 여러 가지 후보지중 장영신학생회관의 2층 북카페 공간을 사용하는 것을 제일 선호하였고 이에 대한 필요한 논의 절차와 동의 절차를 진행하는 것을 요구해주셨습니다.


이에 9월 14일 비상대책위원회 국장단 회의를 통하여 국장단은 제안된 위치에 북카페가 입점하는것에 대해 찬성하였습니다. 또한, 장영신학생회관 2층 북카페 공간은 코로나19 이전에 학생문화공간위원회가 관리해오고 수익사업을 진행하던 공간이기에, 진행된 논의 내용을 학생문화공간위원회에 전달하였습니다. 학생문화공간위원회 내부회의 결과,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측에서 입점에 찬성하는 대신 요구조건을 제시해주셨습니다.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요구조건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가짐):

1) 학교 측에서의 학생문화공간위원회의 다른 수익 사업 지원받는다.

2) 입점하는 북카페의 이용료 일부를 받는다.

3) 북카페가 학부생을 고용할 시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위원이 고용 우선권을 가진다.

4) 북카페 공간에서 행사 허가를 받는다. (이는, 이전 북카페 공간에서 예약을 받고 세미나를 진행하는 공간으로 쓰였기에 제안된 요구이다.)


총무팀 측에서는 학생문화공간위원회가 새로운 수익 사업을 진행하는 것을 지원해주시는 것에 대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셨으며 이와 관련하여 10월 1일 학부 총학생회 대표, 학생문화공간위원회 대표, 총무팀이 함께 미팅을 가지기로 하였습니다.

논의 요청

10월 1일에 있을 회의에 학부 총학생회 대표로서 학우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전달하고자 중앙운영위원 여러분의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