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6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6"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새 문서: * '''안건지작성일''' 2019.11.30 * '''안건지작성자''' 학생문화제기획단장 장두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 2019 제5회 학생문화제 결과...)
 
 
19번째 줄: 19번째 줄:
 
### 동아리 부스의 경우 학생복지위원회의 천막을 대여하여 이용하였으며 의자와 테이블은 공간위에서 대여해 사용함.  
 
### 동아리 부스의 경우 학생복지위원회의 천막을 대여하여 이용하였으며 의자와 테이블은 공간위에서 대여해 사용함.  
 
### 시설팀과의 협의를 통해 부스에 전등을 전등 설치함
 
### 시설팀과의 협의를 통해 부스에 전등을 전등 설치함
### 부스 모집 - 12일 5팀 13일 5팀 총 6팀 모집 완료
+
### 부스 모집 - 12일 5팀 13일 5팀 총 6팀
 
#### 비영리 부스의 경우 동아리 지원금을 통해 회식비 및 재료비 제공
 
#### 비영리 부스의 경우 동아리 지원금을 통해 회식비 및 재료비 제공
 
#### 첫날과 둘째날의 부스 배치도는 각각 아래와 같습니다[[파일:1일차 부스배치도.jpg|섬네일]][[파일:2일차 부스배치도.jpg|섬네일]]
 
#### 첫날과 둘째날의 부스 배치도는 각각 아래와 같습니다[[파일:1일차 부스배치도.jpg|섬네일]][[파일:2일차 부스배치도.jpg|섬네일]]
 
#### 푸드트럭은 5대를 운영했으며 총 196개의 쿠폰을 받아 각종 이벤트를 통해 학우분들께 제공했습니다.
 
#### 푸드트럭은 5대를 운영했으며 총 196개의 쿠폰을 받아 각종 이벤트를 통해 학우분들께 제공했습니다.
 +
### 버스킹의 경우 오픈스페이스 커뮤니티 마당에서 진행되었으며 12일과 13일 각각 4팀과 5팀이 참여하여 총 8팀이 버스킹을 신청했습니다.
 +
### 13일의 경우 비가 온 관계로 2팀이 참여하지 못해 총 6팀이 실제로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 프로그램팀
 
## 프로그램팀
 
### 와플
 
### 와플
47번째 줄: 49번째 줄:
 
### 떡메모지, 스티커, 배지, 하트핀, 새싹핀 등의 기념품을 제작
 
### 떡메모지, 스티커, 배지, 하트핀, 새싹핀 등의 기념품을 제작
 
#### 스티커(총 5종 각 100매[[파일:스티커1.jpg|섬네일]]
 
#### 스티커(총 5종 각 100매[[파일:스티커1.jpg|섬네일]]
#### 떡메모지[[파일:떡메모지.jpg|섬네일]]
+
#### 떡메모지(300권)[[파일:떡메모지.jpg|섬네일]]
#### 배지
+
#### 배지 (100개)
#### 머리핀(하트, 오리, 새싹)
+
#### 머리핀(하트, 오리, 새싹) 총 700여개
#### 떡메모지를 제외한 [[파일:배지.jpg|섬네일]]
+
#### 약 50여권의 떡메모지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념품들을 소진했습니다. [[파일:배지.jpg|섬네일]]
 
### 온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여 11월 7일과 11일에 창의관에서 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 온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여 11월 7일과 11일에 창의관에서 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 오프라인 홍보의 경우 카드뉴스에 좋아요를 누르면 넙죽이 입에서 쿠폰을 뽑을 수 있게 했으며 각 날짜별로 약 200여명의 학우분들이 참여했습니다.
+
#### 오프라인 홍보의 경우 카드뉴스에 좋아요를 누르면 넙죽이 입에서 쿠폰을 뽑을 수 있게 했으며 총 500여명의 학우분들이 참여했습니다.
 
#### 첫번째 오프라인 홍보에서는 커피 쿠폰과 아이스티 쿠폰을, 두번쨰 오프라인 홍보에서는 빼뺴로와 푸드트럭 쿠폰을 배부하였습니다.
 
#### 첫번째 오프라인 홍보에서는 커피 쿠폰과 아이스티 쿠폰을, 두번쨰 오프라인 홍보에서는 빼뺴로와 푸드트럭 쿠폰을 배부하였습니다.
 
#### 오프라인 홍보시 축제 정보를 담은 접지명함을 배부하여 축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 오프라인 홍보시 축제 정보를 담은 접지명함을 배부하여 축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59번째 줄: 61번째 줄:
 
### 신학관 내부와 그 주변을 컨셉에 맞는 소품을 활용하며 꾸며주었습니다.
 
### 신학관 내부와 그 주변을 컨셉에 맞는 소품을 활용하며 꾸며주었습니다.
 
### 미니 열기구와 여러 완구들을 배치하여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 미니 열기구와 여러 완구들을 배치하여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 어린이집 생일상 컨셉의 포토존을 설치하여 학우분들이 사진을 찍으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 어린이집 생일상 컨셉의 포토존을 설치하여 학우분들이 사진을 찍으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
## 프로그램 부스에는 5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부스에 참여한 단체는 총 6팀, 버스킹에 참여한 단체는 총 8팀이었습니다. 홍보이벤트의 경우 총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약 500여명 이상에게 기념품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
 

2019년 11월 30일 (토) 17:41 기준 최신판

  • 안건지작성일 2019.11.30
  • 안건지작성자 학생문화제기획단장 장두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19 제5회 학생문화제 결과 보고

  1. 행사명 : 2019 제 5회 KAIST 학생문화제
  2. 일 시
    1. 본행사 : 2019년 11월 12일(화)~ 13일(수)
    2. 시간 : 12일, 13일 오후 6:00~11:00
  3. 장  소 : 신학관과 오픈 스페이스
  4. 주  관 : KAIST 행사준비위원회 상상효과, 학생지원팀
  5. 목  적 : KAIST 학생들에게 하나의 작은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생활을 더 발전시키고, 문화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6. 학생문화제 기획단
    1. 위원장단 2명 팀장단 8명을 포함하여 총 18인으로 구성
  7. 팀별 진행 결과 보고
    1. 전체 컨셉이 ‘키즈카페’임에 따라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2. 대외협력팀
      1. 동아리 부스 및 공연 동아리 버스킹 신청 및 관리를 담당
      2. 동아리 부스의 경우 학생복지위원회의 천막을 대여하여 이용하였으며 의자와 테이블은 공간위에서 대여해 사용함.
      3. 시설팀과의 협의를 통해 부스에 전등을 전등 설치함
      4. 부스 모집 - 12일 5팀 13일 5팀 총 6팀
        1. 비영리 부스의 경우 동아리 지원금을 통해 회식비 및 재료비 제공
        2. 첫날과 둘째날의 부스 배치도는 각각 아래와 같습니다
          1일차 부스배치도.jpg
          2일차 부스배치도.jpg
        3. 푸드트럭은 5대를 운영했으며 총 196개의 쿠폰을 받아 각종 이벤트를 통해 학우분들께 제공했습니다.
      5. 버스킹의 경우 오픈스페이스 커뮤니티 마당에서 진행되었으며 12일과 13일 각각 4팀과 5팀이 참여하여 총 8팀이 버스킹을 신청했습니다.
      6. 13일의 경우 비가 온 관계로 2팀이 참여하지 못해 총 6팀이 실제로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3. 프로그램팀
      1. 와플
        1. 최소 2개의 다른 부스를 참여한 후 이 부스로 오면 슈크림과 팥이 들어간 와플을 제공
        2. 학우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됨
        3. 총 400인분정도를 준비하여 모두 소진했습니다.
      2. 포키 만들기
        1. 영화 토이스토리에 나오는 캐릭터인 포키를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2. 포키에 메모지꽂이의 기능을 추가하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됨
      3. 축구부스
        1. 상세: 에어바운스로 제작된 미니 축구 골대를 설치하여 각기 다른 점수가 매겨진 정해진 구멍 안에 축구공을 넣어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되는 부스
        2. 최고점을 달성한 사람에게 상품을 제공하였으며 1골이상 넣은 사람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함
      4. 인형 만져서 맞히기
        1. 불투명한 상자 내부에 인형을 넣어두고 촉감만으로 이 인형이 어떤 인형인지 맞히고 맞힌경우 보상을 주는 부스
        2. 인형을 맞추는 경우 선착순으로 디폼 블록을 제공하여 학우들의 참여를 유도하였음
      5. 구슬 미로
        1. 구슬이 들어있는 미로를 움직여 구슬을 미로 밖으로 꺼내는 부스
        2. 특정 지점을 통과한 후 미로를 벗어나면 알사탕을 제공하였음
      6. RC카
        1. 큰 다리가 설치된 트랙에서 RC 카를 달리게 해 얼마나 빨리 트랙을 통과하는지 경쟁하는 부스
        2. 최고 기록자에게는 추가적인 상품을 제공하였습니다.
      7. 부스 2개 이상을 참여하면 맥주를 제공하였고 이틀에 걸쳐 총 360캔을 모두 소진하였습니다.
    4. 디자인 홍보팀
      1. 떡메모지, 스티커, 배지, 하트핀, 새싹핀 등의 기념품을 제작
        1. 스티커(총 5종 각 100매
          스티커1.jpg
        2. 떡메모지(300권)
          떡메모지.jpg
        3. 배지 (100개)
        4. 머리핀(하트, 오리, 새싹) 총 700여개
        5. 약 50여권의 떡메모지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념품들을 소진했습니다.
          배지.jpg
      2. 온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여 11월 7일과 11일에 창의관에서 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1. 오프라인 홍보의 경우 카드뉴스에 좋아요를 누르면 넙죽이 입에서 쿠폰을 뽑을 수 있게 했으며 총 500여명의 학우분들이 참여했습니다.
        2. 첫번째 오프라인 홍보에서는 커피 쿠폰과 아이스티 쿠폰을, 두번쨰 오프라인 홍보에서는 빼뺴로와 푸드트럭 쿠폰을 배부하였습니다.
        3. 오프라인 홍보시 축제 정보를 담은 접지명함을 배부하여 축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4. 온라인 홍보의 경우 어릴적 사진을 재현하여 다시 사진을 찍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5. 캠퍼스 디자인팀
      1. 신학관 내부와 그 주변을 컨셉에 맞는 소품을 활용하며 꾸며주었습니다.
      2. 미니 열기구와 여러 완구들을 배치하여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3. 어린이집 생일상 컨셉의 포토존을 설치하여 학우분들이 사진을 찍으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6. 프로그램 부스에는 5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부스에 참여한 단체는 총 6팀, 버스킹에 참여한 단체는 총 8팀이었습니다. 홍보이벤트의 경우 총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약 500여명 이상에게 기념품을 나누어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