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4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25"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 (토론 | 기여) 잔글 |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 (토론 | 기여) 잔글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7번째 줄: | 17번째 줄: | ||
==기구 구성 현황== | ==기구 구성 현황== | ||
− | '''위원 | + | '''위원 10인''' |
최윤석(19, 생명과학과, 위원장) | 최윤석(19, 생명과학과, 위원장) | ||
26번째 줄: | 26번째 줄: | ||
박혜수(18, 산업및시스템공학과) | 박혜수(18, 산업및시스템공학과) | ||
− | |||
− | |||
허송현(18, 항공우주공학과, 회계사무) | 허송현(18, 항공우주공학과, 회계사무) | ||
33번째 줄: | 31번째 줄: | ||
양지수(19, 바이오및뇌공학과, 부위원장) | 양지수(19, 바이오및뇌공학과, 부위원장) | ||
− | 홍종옥(19, | + | 홍종옥(19, 신소재공학과) |
− | 박창현(20, | + | 박창현(20, 기술경영학부) |
− | 신예은(20, | + | 신예은(20, 기술경영학부) |
− | 하지흔(20, | + | 하지흔(20, 융합인재학부) |
'''준위원 2인''' | '''준위원 2인''' | ||
48번째 줄: | 46번째 줄: | ||
==예산안 및 결산== | ==예산안 및 결산== | ||
− | |||
+ | ===21' 상반기 예산안:=== | ||
+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xxpH2HGVPYcDappliojHaMufcR2plP9gVtMuqGpEIjc/edit?usp=sharing | ||
+ | |||
+ | 위원 모집 및 단체 홍보: \50,000 | ||
+ | |||
+ | 사안 대응: \30,000 | ||
+ | |||
+ | 내담자용 다과비: \20,000 | ||
+ | |||
+ | 예비비: \10,000 | ||
+ | |||
+ | 총계: \110,000 | ||
− | + | 중앙회계 재정에 따라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중앙회계 지원금 없이 이월금으로 집행 가능할 것 같습니다. | |
+ | ===20' 하반기 결산:=== | ||
+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7Bk5GGvB0hZuBvvfS2y7hAMcw1yoBsHFI24Jxy3xpY/edit?usp=sharing | ||
+ | |||
==사무실 및 시설물 보유 현황== | ==사무실 및 시설물 보유 현황== | ||
2021년 5월 23일 (일) 17:05 기준 최신판
- 안건지작성일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 위원장 최윤석
- 안건상정근거 학샹회칙 제 117조
학생회칙 제117조(업무 보고)
전문기구장은 전학대회 정기회의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보고하여야 한다. 1. 기구 구성 현황 2. 예산안 및 결산 3. 사무실 및 시설물 보유 현황 4. 사업내역 및 사업계획 |
기구 구성 현황
위원 10인
최윤석(19, 생명과학과, 위원장)
정건영(15, 전산학부)
박세린(18, 생명화학공학과)
박혜수(18,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허송현(18, 항공우주공학과, 회계사무)
양지수(19, 바이오및뇌공학과, 부위원장)
홍종옥(19, 신소재공학과)
박창현(20, 기술경영학부)
신예은(20, 기술경영학부)
하지흔(20, 융합인재학부)
준위원 2인
이주희(석사 18, 건설 및 환경공학과)
유슬기(석사 21, 생명과학과)
예산안 및 결산
21' 상반기 예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xxpH2HGVPYcDappliojHaMufcR2plP9gVtMuqGpEIjc/edit?usp=sharing
위원 모집 및 단체 홍보: \50,000
사안 대응: \30,000
내담자용 다과비: \20,000
예비비: \10,000
총계: \110,000
중앙회계 재정에 따라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중앙회계 지원금 없이 이월금으로 집행 가능할 것 같습니다.
20' 하반기 결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7Bk5GGvB0hZuBvvfS2y7hAMcw1yoBsHFI24Jxy3xpY/edit?usp=sharing
사무실 및 시설물 보유 현황
사무실 위치
장영신학생회관(N13-1) 205호
비품 목록
컴퓨터 2대, 수납장 2개, 책장, 책상(회의용 1개, 상담용 1개, 컴퓨터용 2개, 야외 행사용 2개), 의자(내담자용 1개, 사무용 11개), 프린터, 화이트보드, 문서세단기, 냉장고, 칸막이, 청소기
사업내역 및 사업계획
사업 내역
2020년 하반기 사업 내역
1. 인권벨트 회의 참석
인권벨트는 포용성위원회, 인권센터, 학부 총학생회, 대학원 총학생회 인권센터, 옴부즈퍼슨,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 등 교내의 다양한 인권기구 및 학생자치기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KAIST 캠퍼스 내에서 발생하는 인권 관련 이슈 또는 정책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회의가 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 위원장이 해당 회의에 KAIST 학소위 대표 자격으로 참여했습니다.
2. 가을학기 위원 모집 진행
Google Form을 사용하여 지원서를 접수한 다음, 지원자와 개별 연락하여 면접시간을 조정한 뒤 Zoom 회의를 통해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3. 내부 세미나(스터디) 진행
조직 내부의 인권 감수성 증진을 위해 특정 주제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주제는 스터디를 진행하기를 희망하는 위원이 결정한 다음 스터디 자료를 제작합니다. 사회 운동의 단계와 역할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4. 인권 달력 제작
매 정기 회의 시 인권 달력 제작을 희망하는 위원을 모집한 후 해당 날짜까지 인권달력을 제작하여 학소위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트랜스젠더 추모의 날 등으로 인권 달력을 제작했습니다.
5. 2020 가을 인권주간 진행
인권부스: 2020 인권주간 사이트의 부스 페이지에 참여 단체의 소개글, 캠페인 홍보, 사업 홍보 등의 내용이 들어있는 게시글을 업로드했습니다.
인권도화지: 인권 분야의 질문을 선정한 다음, 그에 대한 대답을 Google form을 통해 수집합니다. 수집한 답변은 메모지에 적힌 이미지 형태로 변환하여 2020 인권주간 사이트의 인권도화지 페이지에 하나씩 추가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인권 강연: 이전의 인권주간과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인권 분야의 연사를 초청한 다음, Zoom을 통해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6. 인권가이드라인 제정 논의
인권가이드라인 제정 논의를 진행하여 지난 전학대회에서 학부 총학생회 공식 가이드라인으로 제정되었습니다.
7. 페이스북 페이지 정기 보고
학소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이전 학기 학소위 업무 내용을 보고했습니다.
8. 교내 커뮤니티 모니터링
ARA 및 카대전을 모니터링하고, 사건이 발생할 경우 학소위 차원에서 대응합니다.
9. 사건 현안 대응
대응: 학내 인권 침해 사안이 발생했을 경우 다양한 방식으로 대응하고 사후 조치를 취합니다. 특히 피해자에게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거나 고충 상담 등 학소위 차원에서의 도움을 제공하고, 필요하다면 인권센터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기관으로 연계를 지원합니다.
연대 및 협력: KAIST 내외의 단체에서 인권 관련 사안에 대한 연대 요청을 할 경우, 이에 응하거나 협력할 수 있습니다. 연대 결정은 학소위 내부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친 후 이루어집니다.
10. 고충 상담 운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일 등의 공식 창구를 통해 인권 침해 사안을 접수하고, 상담을 요청할 경우 상담 교육을 받은 상담TF 인원이 상담을 진행합니다.
11. 선거 질의 진행
과학생회장(단) 선본에 대해 선거 질의를 진행하고 답변을 게시했습니다
사업 계획
2021년 상반기 사업계획
1. 인권벨트 회의 참석
인권벨트는 포용성위원회, 인권센터, 학부 총학생회, 대학원 총학생회 인권센터, 옴부즈퍼슨,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 등 교내의 다양한 인권기구 및 학생자치기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KAIST 캠퍼스 내에서 발생하는 인권 관련 이슈 또는 정책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회의가 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 위원장이 해당 회의에 KAIST 학소위 대표 자격으로 참여합니다.
2. 상반기 위원 모집 진행
Google Form을 사용하여 지원서를 접수한 다음, 지원자와 개별 연락하여 면접시간을 조정한 뒤 Zoom 회의를 통해 면접을 진행합니다.
3. 내부 세미나(스터디) 진행
조직 내부의 인권 감수성 증진을 위해 특정 주제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주제는 스터디를 진행하기를 희망하는 위원이 결정한 다음 스터디 자료를 제작합니다.
4. 인권 달력 제작
매 정기 회의 시 인권 달력 제작을 희망하는 위원을 모집한 후 해당 날짜까지 인권달력을 제작하여 학소위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5. 인권가이드라인 홍보
작년 전학대회에서 제정된 인권가이드라인에 대한 홍보를 진행합니다.
6. 페이스북 페이지 정기 보고
학소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이전 학기 학소위 업무 내용을 보고합니다.
7. 교내 커뮤니티 모니터링
ARA 및 카대전을 모니터링하고, 사건이 발생할 경우 학소위 차원에서 대응합니다.
8. 사건 현안 대응
대응: 학내 인권 침해 사안이 발생했을 경우 다양한 방식으로 대응하고 사후 조치를 취합니다. 특히 피해자에게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거나 고충 상담 등 학소위 차원에서의 도움을 제공하고, 필요하다면 인권센터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기관으로 연계를 지원합니다.
연대 및 협력: KAIST 내외의 단체에서 인권 관련 사안에 대한 연대 요청을 할 경우, 이에 응하거나 협력할 수 있습니다. 연대 결정은 학소위 내부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친 후 이루어집니다.
9. 고충 상담 운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일 등의 공식 창구를 통해 인권 침해 사안을 접수하고, 상담을 요청할 경우 상담 교육을 받은 상담TF 인원이 상담을 진행합니다.
10. 중앙 퍼레이드 참여
중앙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인권 행사에서 공동 주최 요청을 받아, 인권 관련 특정 주제로 게시물을 작성하여 행사 진행을 위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