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5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6"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새 문서: * 안건지작성일: 2019.12.22 * 안건지작성자: 행사준비위원회 위원장 당선인 장두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19 제5회 학생문화제 결과...) |
(차이 없음)
|
2019년 12월 22일 (일) 10:34 판
- 안건지작성일: 2019.12.22
- 안건지작성자: 행사준비위원회 위원장 당선인 장두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19 제5회 학생문화제 결과 보고
- 행사명 : 2019 제 5회 KAIST 학생문화제
- 일 시
- 본행사 : 2019년 11월 12일(화)~ 13일(수)
- 시간 : 12일, 13일 오후 6:00~11:00
- 장 소 : 신학관과 오픈 스페이스
- 주 관 : KAIST 행사준비위원회 상상효과, 학생지원팀
- 목 적 : KAIST 학생들에게 하나의 작은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생활을 더 발전시키고, 문화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학생문화제 기획단
- 위원장단 2명 팀장단 8명을 포함하여 총 18인으로 구성
- 팀별 진행 결과 보고
- 전체 컨셉이 ‘키즈카페’임에 따라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 대외협력팀
- 동아리 부스 및 공연 동아리 버스킹 신청 및 관리를 담당
- 동아리 부스의 경우 학생복지위원회의 천막을 대여하여 이용하였으며 의자와 테이블은 공간위에서 대여해 사용함.
- 시설팀과의 협의를 통해 부스에 전등을 전등 설치함
- 부스 모집 - 12일 5팀 13일 5팀 총 6팀
- 비영리 부스의 경우 동아리 지원금을 통해 회식비 및 재료비 제공
- 첫날과 둘째날의 부스 배치도는 각각 아래와 같습니다
- 푸드트럭은 5대를 운영했으며 총 196개의 쿠폰을 받아 각종 이벤트를 통해 학우분들께 제공했습니다.
- 버스킹의 경우 오픈스페이스 커뮤니티 마당에서 진행되었으며 12일과 13일 각각 4팀과 5팀이 참여하여 총 8팀이 버스킹을 신청했습니다.
- 13일의 경우 비가 온 관계로 2팀이 참여하지 못해 총 6팀이 실제로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 프로그램팀
- 와플
- 최소 2개의 다른 부스를 참여한 후 이 부스로 오면 슈크림과 팥이 들어간 와플을 제공
- 학우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됨
- 총 400인분정도를 준비하여 모두 소진했습니다.
- 포키 만들기
- 영화 토이스토리에 나오는 캐릭터인 포키를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포키에 메모지꽂이의 기능을 추가하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됨
- 축구부스
- 상세: 에어바운스로 제작된 미니 축구 골대를 설치하여 각기 다른 점수가 매겨진 정해진 구멍 안에 축구공을 넣어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되는 부스
- 최고점을 달성한 사람에게 상품을 제공하였으며 1골이상 넣은 사람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함
- 인형 만져서 맞히기
- 불투명한 상자 내부에 인형을 넣어두고 촉감만으로 이 인형이 어떤 인형인지 맞히고 맞힌경우 보상을 주는 부스
- 인형을 맞추는 경우 선착순으로 디폼 블록을 제공하여 학우들의 참여를 유도하였음
- 구슬 미로
- 구슬이 들어있는 미로를 움직여 구슬을 미로 밖으로 꺼내는 부스
- 특정 지점을 통과한 후 미로를 벗어나면 알사탕을 제공하였음
- RC카
- 큰 다리가 설치된 트랙에서 RC 카를 달리게 해 얼마나 빨리 트랙을 통과하는지 경쟁하는 부스
- 최고 기록자에게는 추가적인 상품을 제공하였습니다.
- 부스 2개 이상을 참여하면 맥주를 제공하였고 이틀에 걸쳐 총 360캔을 모두 소진하였습니다.
- 와플
- 디자인 홍보팀
- 떡메모지, 스티커, 배지, 하트핀, 새싹핀 등의 기념품을 제작
- 스티커(총 5종 각 100매
- 떡메모지(300권)
- 배지 (100개)
- 머리핀(하트, 오리, 새싹) 총 700여개
- 약 50여권의 떡메모지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념품들을 소진했습니다.
- 온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여 11월 7일과 11일에 창의관에서 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 오프라인 홍보의 경우 카드뉴스에 좋아요를 누르면 넙죽이 입에서 쿠폰을 뽑을 수 있게 했으며 총 500여명의 학우분들이 참여했습니다.
- 첫번째 오프라인 홍보에서는 커피 쿠폰과 아이스티 쿠폰을, 두번쨰 오프라인 홍보에서는 빼뺴로와 푸드트럭 쿠폰을 배부하였습니다.
- 오프라인 홍보시 축제 정보를 담은 접지명함을 배부하여 축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 온라인 홍보의 경우 어릴적 사진을 재현하여 다시 사진을 찍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 떡메모지, 스티커, 배지, 하트핀, 새싹핀 등의 기념품을 제작
- 캠퍼스 디자인팀
- 신학관 내부와 그 주변을 컨셉에 맞는 소품을 활용하며 꾸며주었습니다.
- 미니 열기구와 여러 완구들을 배치하여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 어린이집 생일상 컨셉의 포토존을 설치하여 학우분들이 사진을 찍으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프로그램 부스에는 5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부스에 참여한 단체는 총 6팀, 버스킹에 참여한 단체는 총 8팀이었습니다. 홍보이벤트의 경우 총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약 500여명 이상에게 기념품을 나누어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