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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2일 (수) 21:31 판

위원장단

비상대책위원장 이준석, 부비상대책위원장 진제호

  • 예비군 버스 지원 사업 협의
    • 원래 대학원 총학생회 주관 사업이었으나, 대학원 총학생회에서 학교 지원금을 통해 부담하지만 학부생과 직원분들이 모두 이용하는 문제, 예비군 교통비 이중수혜 문제, 관리 주체의 모호성으로 인한 안전 문제 등으로 인해 취소가 논의됐었으나 예정대로 진행함. 비용 문제에 대해서는 학부에서도 부분 부담할 의사를 표명했었음. 추후에는 예비군대대에 예산을 편성하고 사업을 이관할 듯.
  • 리더십 마일리지 개선
    • 각 학과/학부 행정팀, 새내기행정팀에 리더십 마일리지 지급 현황을 파악 중.
  • 인성리더십 교육 워크샵 참석(6/24)
  • 교과과정심의회의 참석(6/27)
  • 과학기술특성화대학 학부 총학생회장단 연석회의(6/29)
    • STadium 실무진 회의
    • 대학평의원회 상황 공유
    • 타 학교 총장후보추천위원회 상황 공유. 현재 UNIST와  Postech이 총장 선임 과정을 거치고 있는데, Postech 현 총장 관련 학내 이슈로 인해 선출이 연기될 가능성이 있음.
  • 간부장학금 요청
    • 비상대책위원장단의 활동 내역, 대표성 등을 근거로 장학복지팀에 총학생회장단에 준하는 간부장학금을 요청하였습니다. 요청이 받아들여져 간부장학금을 수령하였습니다.
  • 9차 중운위(7월 임시)
  •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서면의결
    • 비상대책위원회 3분기 예산안 심의
  • 학생상벌위 참석(7/9)
  • 성폭력심의위원회 위원 후보 추천
  • 전문연구요원 감축 대응 특별위원회 1차 회의 참석(7/14)
  • 건강정책위원회 참석(7/15)
    • 중앙운영위원회는 본회 차원의 한시적인 대외적 협의·활동을 심의·의결한다. 단, 총학생회장이 긴급한 사안이라 판단하면 협의·활동 직후 중앙운영위원회의 사후동의를 받을 수 있다.
  • 위탁업체선정위원회 참석(7/16)
    • 서측 인터내셔널센터(W2-1) 1층 카페(현 커피빈) 재계약 입찰. 17개 업체가 응찰해서 굉장히 오랜 시간 심사했음.
  • 집행조정위원회(7/17)
  • 충남대학교 총학생회장님 미팅(7/19)

11차 13차

  • 상시모니터링
    • 각종 학내 온라인 커뮤니티를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취업박람회 (9/4 ~ 9/6)
  • KAMF (9/6 ~ 9/7)
    • KAMF 추가 지원 관련 문화자치위원회/ 학지팀 미팅 참여
    • KAMF 진행 관련 학생지원팀&학생정책처 미팅 참여
  • 집행조정위원회
    • 9월 정기 집행조정위원회 (9/1)
    • 9월 임시 집행조정위원회 (9/21)
  • 롯데리아 후원 계약(9/5)
    • 추후 롯데리아 후원계약 비용으로 진행하는 사업은 롯데리아가 지원하여 진행하였다고 명시할 필요가 있음.
  • 학생상벌위원회(9/5)
  • 가을학기 졸업준비위원회 지원
    • 학위복 대여
  • 카포전 축사(9/20)
  • 전대넷 대외협력국장님 미팅(9/25)

총무실

총무실장 신동욱

  • 전체회의 (상시업무)
    • 전체회의를 개회하여 비상대책위원 전원이 비상대책위원회의 운영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주요 안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상대책위원회 각 국 업무 진행사항및 계획
  • 국장단회의  (상시업무)
    • 국장단회의를 개회하여 비상대책위원회 국장단이 비상대책위원회 운영에 있어서 필요한 사항을 논의합니다. 주요 안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총학생회 업무 트래킹 툴 도입에 관한 논의
      • 속기방식에 관한 논의
      • 비상대책위원회 게시글 업로드 내부규칙에 관한 논의
  • 비상대책위원 리크루팅 (상시업무)
    • 비상대책위원회에서는 신입위원을 상시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비상대책위원회 지원자 명단을 수집하고, 면접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합불 여부를 논의하는 비상대책위원회 상시모집 전과정을 총괄하였습니다.
  • 비상대책위원회 각 국의 업무 트래킹 및 지원  (상시 업무)
    • 비상대책위원회 각 국의 업무를 전체적으로 관리하여 중간에 소실되는 업무가 없고, 비상대책위원회의 자원이 고르게 분배될 수 있도록합니다.
    • 필요에 따라 각 국의 업무를 지원합니다.
  • G Suite 도입
    • 학부 총학생회에 G Suite를 도입하려고 합니다. 학부 총학생회가 비영리 임의단체로 등록되어 있음을 이용하여 무료 솔루션을 사용하고자 하였으나, 비영리임의단체는 해당되지 않음을 확인하게 되어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현재 비상대책위원회 서버와 연동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해결 중에 있습니다.
  • 취업박람회 실무관리
    • 취업박람회 기간동안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실무를 관리하였습니다. 취업박람회 실무 급여는 예년과 동일하게 시간당 10000원으로 책정하였으며, 추가경정안 통과 후 지급할 예정입니다.
  • 여름학기 LT 진행
    • 비상대책위원회 여름학기 LT를 기획하고 비상대책위원들을 인솔하여 안전하게 여름학기 LT를 마쳤습니다.
  • 위원장단 사무보조
    • 위원장단의 요청에 따라 각종 사무, 예산안 등을 거들었습니다.

집행지원실

집행지원실장 윤현식

  • DGIST와의 연합농활 진행 검토
    • DGIST 학부 총학생회에서 보내온 제안을 바탕으로 검토하였으나 비상 상황임을 고려해여 거절
  • 대학 당국-총학생회 간부 간 간담회 검토, 하반기 총장 학생 간담회 진행 요청
    • 학생지원팀을 통해 총장 학생 간담회가 제안되었으나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대학 당국-총학생회 간부 간 간담회로 전환하여 진행
    • 학생지원팀에 하반기 총장 학생 간담회 진행 제안
  • 공동사무국 운영 현황 확인
    • 5월 초부터 운영 개시
    • 각 과기원으로부터 행정원 1명씩 파견
    • 현재 KAIST 기획처장이 공동사무국장이되어 문지 캠퍼스에 사무실을 설치해 운영
    • 과학기술원간 연구 교육 등의 분야에서의 협력을 모색하는 단계
    • 통합 이사회, 4대 과기원 통합은 다루어진 적 없음
  • STadium 기획 참여
    • STadium 기획 특임위원회 인준 전까지 수행
    • 대면/화상 회의 참여
    • STadium 일정 확정(11월 9일), Postech에서 진행 예정
    • 체육 행사와 공연, 부스 작년과 비슷하게 추진
  • 서울대-카이스트-포스텍 교류전 검토
    • 서울대 공대학생회에서 보내온 제안서를 바탕으로 검토하였으나 포스텍 측이 참여가 어려움에 따라 사업 무산
  • 융합기초학부 운영 모니터링
    • 대중에게 공개된 내용외 특이사항 없음
  • LT 학생회론 세미나 진행
  • 총학회의실 이용규칙 제정 및 예약 시스템 정비
    • 회원 대상으로 회의실을 사용할 수 있는 예약시스템 운영
    • 내부 국서 혹은 자치단체 및 본회 산하단체에서 주로 이용
    • 공개적인 홍보는 진행하지 않음
  • 행사 상품 관리 방안 구성
    •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진행하는 행사의 상품에 대한 관리 규칙 구성
  • 내부 업무 관리 시스템 시범운영
  • 학교 당국/직원 연락처 관리
    • 집행의 편의를 위해 학교 당국 연락처 정리하여 관리
  • 집행 수칙 개선 및 내부 업무 설명서 작성
  • 의결기구 안건 작성 보조 및 각종 공고 진행
  • 위원장단 사무 보조
  • 위원장단 출장 회계 처리
  • 각종 공문 작성
    • LT, KAMF 등 행사 지원 요청 중심
  • KAMF 회계 정산

정책국

정책국장대리 김진호 봄학기

  • 외부인문제 대응
    • 시험 전 주말 외부인 출입이 증가하여 많은 민원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이를 방지하고자 안전팀과 학술정보운영팀에 방문하여 여러가지 안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내년에는 보다 더 깔끔한 환경을 위하여 문화관에 근로를 배치할 예정입니다.
  • 몰래카메라 탐지기 교육
    • 몰래카메라 탐지기 사용법을 모를 시에 교육을 받으라는 학생지원팀의 연락이 이메일로 오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사회참여국에서 이 사업을 진행한 것을 반영하여, 정책국에서 맡아 몰래카메라 탐지기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 AP 제도 개선 제안서 새내기학생회에 발송
  • kftp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갱신 요청
  • 군복무 체육 AU 인정, 타대학 교양 학점 인정 안건에 관한 논의를 위해 인문사회과학부 방문
  • A교수 사건 대응을 위한 특별위원회 연서문 공지 업로드
  • 학습권 침해 사례 조사 설문조사 업로드
  • 생리공결제 추가 자료 연락 후 받음
    • 몇 가지 세부사항 추가로 요청
  • 교학기획팀 방문
    • AP 제도 개선, 재학연한 연장, 군복무 원격수강
  • 타 대학 교양학점 인정 설문지 제작
  • 예약 시스템 개인정보 보호 관련 수정 요청
  • 외부인 문제 특별근로 관련하여 장학복지팀 메일 재발송
  • 타대학 교양 학점 인정 안건 진행을 위한 설문지 업로드
  • AP 제도 개선 진행을 위한 설문지 업로드
  • 생리공결제 사례조사 후 설문조사 방향 학생지원팀과 논의
  • 계절학기 수강신청변경 기간에 대한 논의로 학적팀 방문
  • 예약 시스템 개인정보 보호 관련 수정 완료
  • 외부인 특별근로 계획서 작성 후 논의
  • 예비군 처우 개선을 위해 학생지원팀 방문
  • 계절학기 수강신청변경기간 설문지 제작

여름학기

  • 전문연 감축대응 1차 회의 참석
  • 들개 안전문제 관련 안전팀 방문
  • 가을학기 시작 시 통합 설문조사 준비
  • 벚꽃기간 특별근로 설치 장학복지팀에 안건지 제출 및 논의
  • 리더십 마일리지 지급 관련 논의
  • 생리공결제 논의

가을학기

  • 생리공결제 이용현황 및 바로알기 캠페인 관련 게시물 작성 -> 부적절 판단 후 게시물 수정, 캠페인 중단, 사과문 게시
  • 학소위를 자문기구로 삼아 생리공결제 설문지 작성
  • 군복무 원격수강 제안 및 논의

복지국

복지국장 김민석

  • 각종 제휴 사업 (상시)
    • 제휴를 통해 학우들이 할인의 혜택 혹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휴는 학부총학생회 홈페이지, 아라 등 온라인 소통매체를 통해 학우들에게 공지하고 있습니다.
    • 메가박스
    • VIPS
    • 계절밥상
    • 밝은 눈 안과
    • 밤나무 펜션
    • Illionaire x ambition tour
    • 레이저 태그 스포츠
    • 하늘안과
    • 총무팀 제휴 일원화 논의
    • 계절밥상 제휴 연장
    • 제일제면소
    • 오픽 제휴 문의
  • 외부인 문제 대응
    • 본교 곳곳에 꽃이 피는 3월 말 ~ 4월 초에 외부인들의 출입이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학생들이 겪는 불편이 많습니다. 이에 복지국은 안전팀과의 미팅을 통하여 외부인 외부인들의 건물 출입을 제한하고, 학교에서 지켜야 할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부착하였고, 주말 학업공간주변의 캠퍼스 폴리스분들을 집중 배치하였습니다.
  • == 생활관 라면 자판기 재계약 ==
    • 학내 매점의 제한된 운영 시간과 지리적 불편함으로 인해 새벽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적은 관계로 설치되어있던 생활관 라면자판기의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재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신제품 라면이 출시될 경우 유동적으로 자판기 라면의 종류를 바꿀 수 있게 하여서 라면 종류의 다양성을 늘렸습니다.
  • == 시험기간 카페 연장 운영 ==
    • 시험기간 여러 학업 공간의 부재로 불편함을 겪는 학우들을 위해서 공부할 수 있는 교내 카페의 영업시간을 시험기간에 연장하였습니다. 카페오가다, 던킨도너츠, 스무디킹의 영업시간을 연장하였습니다.
  • == 입주업체모니터링위원회 인원 선발 ==
    • 기존 입점업체의 모니터링을 담당할 위원이 대학원총학생회 4인, 학부총학생회 2인으로 구성되어 학부총학생회의 인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학부총학생회 인원 1인을 선발하였습니다. 현재 구성된 모니터링위원회에서 상시 모니터링 업무와 대학우 설문조사 항목 설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국원 업무분담을 하였습니다.
  • 신학관 옥상 펜스 철거를 하였습니다.
  • 미르관 벌점 사건 해결을 위한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 강원 산불 피해 모금을 진행하였습니다.
  • 과거 제휴사업 정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 배달정책 홍보를 위한 논의를 안전팀, 생활팀과 진행하였습니다.
  • 안전팀에서 배달정책 홍보 포스터를 전달받아 부착하였습니다.
  • 휴학생 수영장 이용관련 문의를 교내 담당 부처에 문의해 확인하였습니다.
  • 총무팀, 학생지원팀과 제일제면소 자판기 설치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 안전팀에서 배달정책 홍보 포스터를 전달받아 부착하고 있습니다.
  • 학술문화관 사석화 방지 포스터를 전달하였습니다.
  • 매점 도시락 판매와 할랄푸드 판매 수요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 위탁업체 선정 위원회에 참석하였습니다.
  • OLEV 노선 및 운행방식에 대한 논의를 하였습니다.

사무국

사무국장 김대원

  • ==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속기 업무 ==
  • 총학실 상근, 소통 모니터링 등 상시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 냉장고를 청소하였습니다.
  • 졸업앨범 미수령자 택배를 추가 발송하였습니다.
  • 비상대책위원회 Leadership Training 을 진행하였습니다.
  • 사무실 침구류를 세탁하였습니다.
  • 학부 총학생회 정회원 및 준회원 명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
  • 정수기 재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 여름학기 학생자치단체 기숙사 잔류 신청을 학지팀에 요청하였습니다.
  • 종강파티를 진행하였습니다.
  • 총학생회실 창고의 청소 및 리모델링을 진행하였습니다.
  • 학부총학생회 게시판 정비 준비중에 있습니다.
  • 각종 총학생회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국제사무국

국제사무국장 황지성 봄학기

  • Language Exchange Program (LEP)
    • 국제 학생과 한국인 학생이 1:1로 그룹을 이루어 언어 교류와 함께 친목을 도모하는 Language Exchange Program 시행.
  • KISA와 면담
    • KISA 회장과 이벤트 KISA 기획국 측과 면담을 가져 LEP 등 사업의 공동 진행에 관해 논의하였습니다. KISA와 국제사무국이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공동으로 여러 기획 사업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 해외연수 사업
    • 초기 기획은 일본 동경공대 학생단체 측과의 교류. 비상대책위원회 측 기획단 12명을 포함한 30명의 참가자 선발.
  • 외국인 간담회 사업 시행. 2명의 외국인 학우와 면담을 하였음.
  • 학부 총학생회 영문 명칭 변경 관련 논의를 소통국제화위원회 측과 진행
  • KISA 측과 학기말 면담
  • 비대위 측 공지사항 번역 협조
  • 복지국과 협력하여 교내 매점의 할랄푸드 판매 설문조사 진행

여름학기

  • 해외연수 사업
    • 6월 23일 (일)에 참가자 사전 세미나 진행
    • 기획 과정 중 일본 동경 공대 방문 계획이 취소되었고, 그에 따라 대만 과기대 방문, 기업체 방문을 포함한 대만 해외연수로 선회
    • 여행사 측과 견적 논의. 계약 진행
    • 학생지원팀 측에 관련 서류 및 공문 발송
    • 이전 해외연수 참가자 활동 증명서 발급 협조 (사무국).
    • 8월 19일 (월) - 8월 23일 (금) 의 기간 동안 대만 해외연수 시행 (비대위 인원 12명 포함 총 26명 다녀옴.)
  • 디자인팀과 새내기새로배움터 안내 책자 제작 향후 계획 논의. 국제사무국은 내용 검토 및 번역과 관련된 업무를 맡아서 진행할 예정.

가을학기

  • Language Exchange Program 9월 중순에 외국인 학생과 한국인 학생 지원 신청을 받았고, 약 45명 내외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9월 21일에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 소통국제화위원회 번역 근로 장학생 근로비 예산 지원 요청 국제 교원 및 학생지원팀 (ISSS) 에 향후 1년간 소통국제화위원회 번역 근로 장학생에게 지급할 근로비 지원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하였습니다.
  • KISA 회장과 10월 2일에 면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디자인팀

디자인팀장 김승호

  • 상시업무: 타 국서나 TF에서 요청하는 디자인물 제작
    • 위원장단
      • 비상대책위원회 <이음> 로고
      • 학부 총학생회 로고
      • 전문연 4개과기원 토론회 포스터
      • 셔틀 연장 시범운영 공지
      • 셔틀 연장 시범운영 종료 공지
      • 학부 총학생회 게시판 사용컨택 공지
    • 복지국
      • 내부용 제휴 기록을 위한 엑셀 시트
      • “교내 배달음식, 어떻게 시켜야 할까요?” 포스터
      • 교양분관/학술문화관 사석화 금지 포스터
      • 매점 도시락 판매 수요조사 공지
      • 매점 할랄 음식 수요조사 공지
      • 레이저태그 제휴 공지
      • 제일제면소 제휴 공지
    • 국제사무국
      • 봄학기 LEP 참가자 모집공고
      • 해외연수 참가자 모집공고
      • 가을학기 LEP 참가자 모집공고
    • 정책국
      • AP학점 인정 불허 사례 조사 공지
    • 사무국
      • 총학실 로비 상근용 문패
  • 국장단 명함 제작 및 주문
  • 비상대책위원회 <이음> 단체복 제작 및 주문
  • KAMF 기획특임위원회 디자인 작업에 참여
  • 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안내책자 제작
  • 모집 포스터 제작 및 주문

정보팀

정보팀장 조형준

  • KAIPEDIA
    • KAIST Portal SSO (KSSO) 연동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 Mail server
    • DNS 서버 구축과 Mail 서버 구축을 시도했습니다.
    • Mail 서버 구축은 완료 되었으나, 현재 총학서버가 공유기에 물려있어 DNS 서버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구체적으로는 KAIST name server (ns.kaist.ac.kr)에서 총학 서버의 DNS 정보를 가져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 내부 교육 (세미나)
    • HTML/CSS, JavaScript, React.js or Vue.js 선택 가이드, Vue.js, Git 세미나를 매주 하나 씩 진행했습니다.
    • Docker 세미나, Backend Framework 세미나가 남아있습니다.
    • 현재 Frontend 세미나가 끝난 상태로, 이번주부터 웹페이지 구축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외부페이지와 내부페이지
    • 총학생회 및 산하 단체 정보 제공 페이지 (외부페이지)와 총학생회 상근 및 회의 등 관리 페이지 (내부페이지)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총학생회와 산하 단체들을 소개하는 모든 페이지(외부페이지) 작업을 먼저 하려 했으나, 각 페이지에서 요구될 완성도적인 측면에서 내부페이지를 먼저 작업해 경험을 쌓는게 중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 외부페이지.
      • 목표: 총학생회 홈페이지, 정보의 실시간 업데이트, 홍보와 소통창구의 유기적인 연결, 정보의 색인(위키의 링크)
    • 내부페이지
      • 목표: 속기, 상근관리, 전자 표결, 회의 진행의 첨단화
      • 서버 기본 세팅 작업 완료
      • 상근 / 속기 관리를 위한 기획회의를 진행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작업들이 동시 진행중입니다.
        • 프론트앤드 디자인
        • 유튜브 / 구글드라이브 페이지 삽입 작업
        • 로그인페이지 개발
        • 백앤드 작업
  • 개발 언어
    • Frontend: Vue.js
    • Backend: 미정

회계팀

회계팀장 박성진

  • 상시 업무(회계감사자료 작성)
    • 상반기 회계 감사 자료 제출 및 질의서 답변
    • 피드백을 바탕으로 비상대책위원회 회계 시스템 보완
    • 비상대책위원회 회계 총괄
    • 비상대책위원회 국장단 대상으로 오프라인 회계 진행
  • KAMF, 해외연수, 비상대책위원회 LT 등 본회계 관련 회계 처리
  • 4분기 비상대책위원회 예산안 및 하반기 총학생회비 및 격려기금 예산안 작성
  • 중앙회계 분배액 결정(집조위)
  • 기층 분배액 결정(기층예산심의위원회)
  • 격려기금 지급
    • 6월 격려금 환수(6월 27일부터 환수 진행), 현재 환수 완료
  • 선집행과 관련된 회칙(재정운용세칙 제11조 3항)에서 문제 발견
    • 논의 후 추후에 개정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