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목차}}<br />{{안건 칸|보고안건1|비상대책위원회 운영보고}}{{안건 칸|보고안건2|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안건 칸|보고안건3|새내기학생...) |
(차이 없음)
|
2021년 7월 22일 (목) 16:39 판
보고안건1 비상대책위원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3.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집행조정위원회
7월 집행조정위원회에서 격려기금 관련 논의와 하반기 예산관련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회의록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56Apb9rWvl5rT63s_5u-h4ueMaKdc4Ryff4wM_6gcLQ/edit#heading=h.wglltrvgsrm5
학생신문화 공모전 사업 계획 회의
7.11에 학생신문화 공모전 사업계획서를 확정하고, 7.16에 학생정책처의 요청으로 학생신문화 공모전 사업 계획 회의에 참여했습니다.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연석회의 참석
7.27에 열린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연석회의에 참여하였습니다.
집행지원실
메일 관리 업무
메일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제대로 분류되지 않은 메일을 제대로 분류하고, 답장이 필요한 메일을 확인합니다.
학생사회 세미나
총학생회 및 여러 단체, 기구 등의 구조, 총학생회의 의의 등을 다루는 세미나를 개최하여 위원분들이 일을 할 때의 방향성을 잡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현재 자료 준비는 완료된 상태이며, 세미나는 다음 주 중 진행할 예정입니다.
업무 내부 평가
업무 진행에 대한 내부의 평가 및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의 업무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의견을 수렴한 설문지는 제작 완료되었으며, 의견 수렴을 7월 25일 일요일부터 2주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1 제12차 6월 정기 중앙운영위원회를 진행했고, 본 회의에 대한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의결기구 보조 업무는 전체학생대표자회의/중앙운영위원회 진행(카이위키 문서 제작, 안건지 작성), 회의 보조, 소집/결과 공고(ARA), 행정 보조, 서면의결, 서기 업무(서기 모집, 속기록 작성)을 포함합니다.
의결기구 기록정리 사업
2021상반기에 진행된 중앙운영위원회들과 2017년부터 있었던 모든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의 안건들을 하나의 문서로 정리하는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총학생회 산하기구 회칙/세칙/규칙 카이위키 업로드
카이위키에 업로드 되어있지 않은 산하기구 회칙/세칙/규칙이 많았기에 각 기구들에 업로드를 부탁하였습니다.
정책국
총학생회 산하 단체 공간 이용수칙 변경 공지 (대응팀)
대전시 거리두기 단계 변경에 따른 총학생회 산하 단체 공간 이용수칙을 수정하여 공지하였습니다.
교내 시설 이용시간 및 수칙 공지 수정 (대응팀)
대전시 거리두기 단계 변경에 따른 일부 교내 시설 이용수칙이 수정되어 공지하였습니다.
군 복무자의 체육 AU 이수 인정에 대한 학부생 의견 설문 조사 실시 (사업팀)
학생정책처와 함께 학부생 대상으로 군 복무자의 체육 AU 이수 인정에 대한 학부생 의견 설문 조사를 7월 20일 화요일부터 2주간 실시합니다.
군 복무 중 원격수강제도 추진현황 모니터링 (사업팀)
가을학기 도입을 추진 중인 군 복무 중 원격수강제도 추진현황을 모니터링중입니다.
학교 내부결재 후 제공 가능한 교과목 공고예정입니다. (비실시간 과목 위주)
사무국
사무국 회의 진행
신입 국원님들 2분이 들어오셔서 국서 업무 설명 겸 상시업무 배정을 위해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총학생회비 공제 관련 업무
정보국 요청으로 장학복지팀에 연락해 학부생 총학생회비 공제 명단을 받았습니다.
활동인증서 발급
메일로 요청해주신 활동인증서 3건을 발급하였습니다.
상근 시작
총학생회실에 방문할 수 있는 위원 총 11명을 대상으로 상근을 배정하였습니다.
월~목 16:00~17:00으로 진행 중입니다. 신입 위원분들이 많아 상근 매뉴얼을 만들 계획입니다.
복지국
상시 제휴 업무
기존 제휴 업체들의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올리고 관리하며, 신규 제휴에 대해 처리하고 있습니다
대덕특구 순환버스 관련 업무
교내를 통과하는 대덕특구 순환버스 개통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관련 담당자 분들과 소통을 해왔고, 공지글 및 이벤트를 게시하였습니다. 그러나 개통식이 연기됨에 따라 사후 처리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모바일 학생증 피드백 관련 업무
모바일 학생증 사용에 있어 개선을 위해 관련 사업을 추진 중 입니다.
위탁업체 선정 위원회 관련 업무
위탁업체 선정 위원회에 복지국원분들이 참석하여 학부 측의 의견을 꾸준히 표명하고 있습니다.
정보국
상시 서버관리 업무
상시적으로 총학생회 서버에서 작동하는 서비스(카이위키,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들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하는 등 서버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국
상시 디자인 업무
타 국서에서 디자인 업무를 요청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정책국 대응팀의 교내시설 이용시간 및 수칙 안내 카드뉴스를 제작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복지국의 대덕특구 순환버스 공지 안내 카드뉴스를 제작 완료하였습니다. 후기 새터 책자 제작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2 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7.
- 안건지작성자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김재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각종 서류 제출/검토
- 2021 상반기 활동보고서 제출 기간이 완료되어 검토하에 있습니다.
- 2020 여름 - 2020 가을 지원금 수정 제출이 완료되어 검토하에 있습니다.
- 2020 겨울 - 2021 봄 지원금 제출 기간이어 수집 중에 있습니다.
- 2021 재배치 채점 신청이 완료되어, 채점 중에 있으며, 이사는 올해 진행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새터
- 동아리 박람회는 작년과 유사한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운위에서 결정될 예정입니다.
- 후기 동아리 소개백서는 전기 때 사용한 형식의 번역을 요청하여 사용될 예정입니다.
상근
- 상근은 매주 평일에 1시간 가량씩 진행되고 있으며, 플친 및 메일 확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보고안건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6.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안시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2021년도 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기획 (진행 중)
2021년도 후기 새내기새로배움터(이하 새터)는 후기 신입생들에게 입학 전 학교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신입생들 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프로그램팀
프로그램팀에서는 현재 반내 친목, 반별 친목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화와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미니게임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연팀
공연팀의 경우 동아리연합회와 협력하여 비실시간 새터 공연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 동아리연합회 산하 동아리, 외국인 학생들이 운영하는 동아리 및 자치단체에 영상/단체 홍보 신청서를 배포 완료하여 신청한 동아리를 대상으로 영상을 수합하고 검토할 예정입니다.
영상팀
영상팀에서는 후기 새터 홍보 영상과 개막 영상을 비롯, 새터에서 사용될 영상을 구상 및 제작 중에 있습니다.
디자인팀
후기 새터의 전반적인 진행에서 사용될 로고를 제작 완료하였으며, 앞으로 후기 새터의 기념품을 제작하고 다른 팀과 협력하여 필요한 디자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번역팀
번역팀에서는 각 팀에서 필요로 하는 번역을 진행 및 제공 중이며 이후에도 번역 업무를 담당할 예정입니다.
회계팀
ISSS와 새터 전체 예산안에 대한 협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보고안건4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8.
- 안건지작성자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위원장 안선호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신학관 수리
코로나 상황을 맞아 신학관을 수리하고자 하며 학교측과 논의를 마친 상태입니다. 수리가 끝나면 다시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7.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장 이원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안건
보고 내용 없음
보고안건6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
보고 안건
'2021 비와이 전국투어 콘서트', 대전 콘서트 개최 관련 논의
2021 비와이 전국투어 콘서트 중 대전 콘서트를 카이스트 학생들에게 300석을 무료로 내어주며 카이스트에서 진행을 하고 싶으니 상상효과에서 추진을 부탁하는 요청을 무대업체로 부터 전달받았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학생정책처장님과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학생생활처장님, 총무팀장님 등 여러 교직원분들과 함꼐 논의한 끝에 좋은 기회이지만 현 코로나 상황에는 진행하기 어렵다는 것으로 판단하여 반려하였습니다.
'2021 사이버 이공계 학생대제전'
2021 사이버 이공계 학생대제전에 대한 상상효과 내부 회의 1회 그리고 포스텍과 합동회의 1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각 팀 별 팀장을 결정하였고 7월 28일에 팀원까지 배분할 예정입니다.
작년과 유사한 방식의 카포전이 진행될 것이라는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보고안건9 기술경영학부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7.
- 안건지작성자 기술경영학부학생회장 이호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기술경영학부 봄학기 친목프로그램 우수조 시상
기술경영학부 봄학기 친목프로그램 우수조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했습니다.
보고안건10 물리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6
- 안건지작성자 물리학과 부학생회장 한기문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물리학과 전산실(과방) 이용수칙 제작
학부 총학생회 산하 단체실 이용수칙 권고에 기반하여 과방 이용수칙을 작성하였으며, 과방에 출입명부를 구비하였습니다.
보고안건11 바이오및뇌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7.
- 안건지작성자 바이오및뇌공학과 학생회장 서덕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1. 바이오및뇌공학과 과목후기 이벤트 진행
상품을 포함한 과목후기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후 받은 과목후기를 바이오및뇌공학과 네이버 카페 및 OTL에 일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해당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2. 학생회 회의: 피드백 회의 진행
봄학기 진행한 사업에서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을학기 사업일정을 보다 구체적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3. 8월 달력 제작
8월에 진행되는 학과 및 학교 행사를 담은 달력을 제작하였습니다. (수강신청 및 과목후기 이벤트 포함)
논의 요청
보고안건12 산업디자인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7.
- 안건지작성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장 이정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님과의 미팅
산업디자인학과 배석형 교수님, 이탁연 교수님과 함께 현재 학생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업 현황과 산업디자인학과 커리큘럼, 테크트리에 대해 논의하였다.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 전체 회의
랩 카드뉴스, 진로 카드뉴스, 재료나눔 박스, OTL 후기 작성 이벤트, 비대면 종강 파티 등 현재 진행 중인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 사업 현황을 각 TF 팀장이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랩 영상 제작을 위한 사전 방문에 대한 논의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도와줄 수 있도록 학생회에서 진행하는 랩 카드뉴스 제작을 위해서 각 랩의 특징을 인터뷰 전에 파악하기 위해
사전방문을 하기로 결정하였다. 사전방문을 할 때 드릴 간단한 다과를 주문하였다.
OTL 후기 작성 이벤트 결과발표
OTL 후기 작성 이벤트 결과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했다.
보고안건13 산업및시스템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7.
- 안건지작성자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회장 김도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 학생 라운지 물품 구비
- 학생들의 편의와 학업 및 친목활동 증진을 위해 90인치 대형 티비를 구매하여 설치 완료하였고, 추천 도서 목록을 받아 정기적으로 공용 도서 구매를 추진 중입니다.
2. 네트워킹 세션 기획
- 2021학년도 가을학기부터 학과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하고자 기획 중입니다.
- 학과 선배의 도움을 받아 7월 28일 온라인으로 간단한 세미나 있을 예정입니다.
배경
논의 요청
보고안건14 생명과학과 운영보고
정기보고
OTL 후기 이벤트
생명과학과 전공 과목들에 대한 과목 후기들의 작성을 독려하기 위해 OTL 후기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보고안건15 생명화학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6.
- 안건지작성자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 정지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OTL 후기 이벤트
OTL 플랫폼에 생명화학공학과 전공과목들의 후기를 늘려 학부생들의 수강신청을 돕기 위해 OTL 후기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보고안건16 수리과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7.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비상대책위원장 이현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 과목후기 이벤트 완료
과목후기 이벤트를 완료했습니다.
보고안건17 신소재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6.
- 안건지작성자 신소재공학과 학생회장 우다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신소재공학과 멘토링 프로그램 '라우에그룹' 우수조 시상
라우에그룹 활동 점수가 높은 4조에게 기프티콘 제공하고 참여한 모든 조에게 활동 지원금을 정산하여 지급하였습니다.
연구실 안전교육 이수 이벤트 진행
2021년 상반기 연구실 안전교육에 대해 공지하고 이수한 학생들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18 융합인재학부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6.
- 안건지작성자 융합인재학부 학생회장 김유환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 융합인재학부 학과장과의 온라인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진행된 논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S/U 제도 학과 사무처 통과 문제
- 타 기업처와 대학원 입학처에 의견을 묻는 진로진학 사업
- 학생회 부서 개편 진행 중
- 현재 부서 구성
- 소통홍보부
- 정책대응부
- 기획부
- 현재 부서 구성
보고안건19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5.
- 안건지작성자 원자력및양자공학과 학생회장 신민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
보고안건20 전기및전자공학부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8.
- 안건지작성자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정나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 보고
보고사항 없음
보고안건21 전산학부 운영보고
정기 보고
- 사업/부셔별 인수인계 문서 작성 1차 완료
- 전산학부 취업/학술/학생회, 등 일정 구글 캘린더 제공
보고안건22 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6.
- 안건지작성자 항공우주공학과 양동욱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OTL 후기 이벤트
추후 있을 가을학기 수강신청을 위하여, 학우분들이 참고 할 수 있는 후기의 질과 양을 높이고자 OTL 후기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보고안건23 화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1.07.28.
- 안건지작성자 화학과학생회장 조호정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화학과 테크트리 제작
화학과 홈페이지에 마련된 기본적인 테크트리 외 OTL 사용후기 및 분야별 수강 권장 과목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테크트리를 온라인 상으로 제작 중입니다. 가을학기 수강신청 전에 제작이 완료되어 배포될 예정입니다.
과방 비치 물품 및 전공 서적 확정
화학과 학우 내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과방에 비치할 한글 전공서적 목록을 확정하였으며, 그와 더불어 몇가지 물품을 구매해 비치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