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째 줄: |
1번째 줄: |
− | '''<big>국제사무국</big>''' | + | *'''안건지작성일''' 2020.08.17. |
| + |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장]] 윤현식 |
| +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
| | | |
− | '''학생사회 단어사전'''
| + | ==회장단== |
| | | |
− | 제작 중에 있습니다. | + | ===졸업 앨범 촬영 관련 논의 진행=== |
| + | 졸업 앨범 촬영과 관련하여 졸업준비위원회와 협력하여 구체적인 시행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
| + | |
| + | ===체육시설 개방 관련 의견 전달=== |
| + | 스포츠 컴플렉스 등의 체육 시설 개방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하지만, 수도권 코로나 확산 사태로 인해 개방 계획이 불투명해진 상태입니다. |
| + | |
| + | ===봄학기 학사 운영 관련 피해 최소화 방안 관련 업무 진행=== |
| + | 재수강 기준 완화 등의 방안에 대해 주요 회의체에서 논의를 진행하였고 세부 사항 조정 중에 있습니다. |
| + | |
| + | ===졸업생 메일 시스템 정책 관련 논의=== |
| + | 대학원총학생회, 정보팀과 함께 졸업생들의 메일 시스템 이용 관련 정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
| + | |
| + | ===각종 위원회 참석=== |
| + | 대학평의원회, 학사연구심의위원회, 학생상벌위원회 등에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참석하였습니다. <br /> |
| + | |
| + | ==집행지원실== |
| + | |
| + | ===7월 정기보고=== |
| + | 학부 총학생회 페이스북을 통해 7월 업무 정기보고 / 일일보고를 업로드하였습니다. |
| + | |
| + | ===총학생회 내부 문서 정리=== |
| + | 수월한 업무 진행 및 후대 총학생회에 도움이 되고자 드라이브 내부 문서의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
| + | |
| + | 1) 매뉴얼 목록 정리 |
| + | |
| + | 2) FLEX 업무 총람 / 진행 상황 / 향후 계획 정리 |
| + | |
| + | ==정책국== |
| + | |
| + | ===졸업관리시스템 개선=== |
| + | 졸업시뮬레이션 오류 제보 이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당첨자 상품 수령까지 완료하였습니다.) |
| + | |
| + | 졸업시뮬레이션을 포함한 졸업관리시스템의 문제점을 학교에 공유하였습니다. |
| + | |
| + | 졸업관리시스템 테이블 교체 작업이 진행 중이며 8월 내로 완료되어 대부분의 오류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
| + | |
| + | 학생 개개인 별 세부적인 오류들은 구체적으로 제보할 시 해결해준다고 합니다. |
| + | |
| + | ===군복무 관련 정책=== |
| + | 1011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해 주었고, 결과 정리하여서 학교와 공유했습니다. |
| + | |
| + | 군복무 원격수강 검토가 교학기획팀 측의 사정으로 인해 지연 되었습니다. |
| + | |
| + | ===수강 신청 취소 및 변경기간 제도 개선=== |
| + | 수강 취소와 수강 신청이 분리되어 운영되는 '수강 신청 취소 및 변경 기간'제도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개선안을 작성하여 학교와 논의 중입니다. |
| + | |
| + | IT개발팀에서 현재의 시스템 내에서 가능한 개발 작업인지 검토 중입니다. |
| + | |
| + | 겨울학기 수변기간부터 적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 + | |
| + | ===교내 음식 배달=== |
| + | 학내 단체 의견 수렴이 완료되었습니다. 학부생활관자치회, 대학원생활관자치회, 대학원총학생회와 의견 합치를 이뤄 업무 진행 중입니다. |
| + | |
| + | 배달 관련 교통 제도를 조사하였고, 사고 방지 대책을 적용한 안을 바탕으로 학교와 논의 예정입니다. |
| + | |
| + | ===KLMS 개선=== |
| + | 개선 사항 전수 조사 하여 학교에 공유하였습니다. |
| + | <br /> |
| + | ==복지국== |
| + | |
| + | ===교내 음식 배달=== |
| + | 정책국과 내용 같음 |
| + | <br /> |
| + | |
| + | ===입주업체 선정위원회 참석=== |
| + | 던킨도너츠, 카페그랑이 폐업함에 따라 대신 입점할 입주업체 선정 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7월 23일, 28일 참석) |
| + | <br /> |
| + | |
| + | ===모바일 학생증=== |
| + | 아이폰의 nfc 부재를 블루투스 인증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음을 확인받았습니다. 현재 교내 정보팀에서 개발중이지만, 아직 구체적인 구매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아 상용화 시기는 불확실합니다. |
| + | <br /> |
| + | ==문화기획국== |
| + | 보고사항 없음<br /> |
| + | |
| + | ==사무국== |
| + | |
| + | ===활동인증서 발급=== |
| + | 학부 총학생회 산하기구 활동내용을 확인하고 활동증명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
| + | |
| + | ===사무처리세칙 검토=== |
| + | 문서 작성과 기록물 관리에 있어 세칙을 준수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있습니다. <br /> |
| + | |
| + | ==국제사무국== |
| + | |
| + | ===50주년 국제 학생 컨퍼런스 기획=== |
| + | 50주년 국제 컨퍼런스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 + | |
| + | ===학생사회 한영 단어사전 제작=== |
| + | 학생사회 한영 단어사전을 제작하기 위해 학생사회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검토하고 번역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 + | |
| + | ==협력국== |
| + | 보고사항 없음<br /> |
| + | |
| + | ==디자인정보팀== |
| + |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 런칭 준비 및 학생회비 납부 시스템 개발=== |
| + |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여름학기 말 런칭할 예정입니다. 가을학기 학생회비 납부 여부를 현재 개발중인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중입니다. |
| + | |
| + | ===각종 회의용 Zoom 계정 결제=== |
| + | 중앙운영위원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등의 온라인 회의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Zoom 계정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
| + | |
| + | ===상시 디자인 업무=== |
| + | 중앙집행위원회 내부의 다양한 디자인 요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 + | |
| + | ==회계팀== |
| + | 보고사항 없음<b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