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8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논의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1.09.15.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한정현
  • 안건상정근거 제47조(대외적 사항)

제47조(대외적 사항)

  1. 전학대회는 학교 당국에 본회를 대표하는 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2. 전학대회는 본회 차원의 상설적 연대 가입·탈퇴를 심의·의결한다. 총학생회장단은 연대 단체 활동을 전학대회 정기회의에 보고해야 하며 전학대회는 활동에 대해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변경 및 취소를 의결할 수 있다.
  3. 회원 전체의 명의로 소송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 문제가 발생할 때, 전학대회는 총학생회장단 또는 중앙운영위원회에 소송권을 위임할 수 있다.

배경

지난 7월 부터, DGIST, GIST, KAIST, POSTECH, UNIST 등 5대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총학생회장단이 모인 회의체 인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연석회의(이하 연석회의)에서 2022년 대선 공동 대응에 대해 논의가 되었습니다.

9월 12일에 개회된 2021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연석회의 3분기 정기회에서는 2022년 대선 연석회의 공동 대응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자 했으며, 연석회의의 입장을 확정하기 이전에 각 단위 의결기구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동 대응 여부를 결정해오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연석회의에서 논의된 2022년 대선 연석회의 공동 대응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석회의에서 전국대학생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2022 대학생 대선 대응>에 이공계열 요구안을 제출하고, 대선 후보들을 초청해 <이공계 대학 대선 토론회(가칭)>를 개최하는 방법 등으로 2022년 대선에 대해 공동 대응할 예정입니다.


*참고 자료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연석회의 운영규칙

2021년 3분기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총학생회 연석회의 회의록 일부 발췌(대선 대응 관련)

논의 요청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연석회의에서 주관하는 2022년 대선 공동 대응 참여 여부에 대해 논의 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