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0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23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계획
현재 매주 수요일 저녁에 정기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가을학기 개강 전에 대부분의 작업이 완료되어야 할 것으로 예상하여, 우선 9월 정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때 개정안 발의를 목표로 진행하고 지연 시 개정안을 보완하여 12월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 발의하고자 합니다.
학생회칙, 세칙의 모든 조항을 하나씩 검토합니다. 오탈자와 잘못된 참조 정정, 어려운 표현을 보다 쉬운 표현으로 고치고자 합니다. 또한 세칙으로 충분하지만 학생회칙에 있는 일부 조항들을 세칙으로 옮길 수 있을 지 논의합니다.
총학생회장단의 임기에 대한 조항에 대해 논의합니다. 현 임기 제도는 정상적으로 선거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 대한 고려가 크게 부족하여, 임기 공백과 중앙집행기구 공백을 유발합니다. 또한 현행 회칙은 중앙운영위원회와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의 임시의장에 대한 조항을 두고 있으나, 임시의장이 따로 인준을 받도록 하는 점으로 인해 회장단 사퇴/탄핵 이후 임시의장이 인준되기 전까지 회의를 개회하고 진행할 주체가 부재하여 인준 과정을 진행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때문에 총학생회장단의 임기와 비상대책위원장단, 임시의장에 대한 제도는 매우 조심히 개정되어야함에도 불구하고 개정의 필요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가장 중점적으로 논의될 사항입니다.
현황
학생회칙을 매주 한 조항씩 읽으며 개정이 필요한 조항을 리스트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