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 학부총학생회:2021 제19차 중앙운영위원회‎ | 안건지
중앙집행위원회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1월 25일 (목) 22:14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 안건지작성일 2021.11.18.
  • 안건지작성자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QAIST 학생 신문화 공모전

학부 총학생회와 학생정책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QAIST 학생 신문화 공모전 1차 심사 및 온라인 투표를 마쳤으며 추후 심사과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022 대선 공동 내응 논의

정책국 대선대응 TF와 함께 대선 및 전문연구원제도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학교 시설 관련 논의

교내 컨테이너 가건물 혹은 음악감상실 설치 관련하여 처장님, 대학원 총학생회, 학생지원팀과 의견을 나누는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교내 각종 위원회 및 회의 참석

KAIST 청렴도 개선 특별위원회, 본원 교과과정심의회, 학사연구심의위원회, 전문연 정책 관련 회의(대학원 총학생회, 과학기술정책대학원)에 참석하여 학부 총학생회의 의견을 전달하고 향후 학사 정책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집행지원실

타 국서 및 위원장단 보조

위원장단이나 타 국서에서 요청한 업무들을 처리합니다. 자료 정리나 메일 작성과 같이 다른 국서에서도 맡아줄 수 있는 일을 처리했습니다.

업무 모니터링

한 주에 한 번, 매주 일요일에 각 국서 별로 지난 한 주 간 진행된, 또 다음 한 주 간 진행될 업무를 기록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장단 회의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일을 수시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내부 인원 관리

복지국장의 사퇴에 따라 일부 위원 분들의 국서 내 직책 변경이 있어 이를 반영, 내부 인원 정보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제17차 중앙운영위원회, 제18차 중앙운영위원회(서면의결), 제19차 중앙운영위원회 관련 업무를 보조하였습니다.

제10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제1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관련 업무를 보조하였습니다.

공문 작성

아래 총 3개의 공문을 작성 및 발송하였습니다.

  • 20211101_학부 총학생회 총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예산 지원 요청
  • 20211105_학부 총학생회 총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인명부 제작관련 재적생 및 휴학생 명단 요청
  • 20211116_KAIST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복지국장 인준

가볍게 알아보는 학생사회

학우들에게 학생사회가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학생사회의 구조 및 역할을 설명하는 카드뉴스를 제작, 인스타그램에 게시하였습니다.

학칙개정

학칙개정과 관련하여 학생지원팀과의 논의에 참여하였습니다.

공직자 명단 관리 및 사퇴 보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요청으로 공직자 명단을 제작하였습니다. 관련하여 사퇴한 인원이 있어 보고드립니다.

  • 홍유승(20, 생명과학공학과): 비상대책위원회 복지국장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대의원 사퇴
  • 강신재(20, 전기및전자공학부):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대의원 사퇴
  • 김찬수(20, 화학과):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대의원 사퇴

정책국

전문연구요원 관련 업무

11월 26일 전문연 행사 관련 의견을 정리하여 대학원 총학생회에 전달하였습니다.

코로나19대응 프로세스 개선

코로나 대책반에 위드 코로나 관련 변경사항에 대한 공지를 요청하였습니다.

군복무 중 원격수강 제도

2022 봄학기 수강 과목 선정 과정에 학부 총학생회가 참여하는 것을 요청드리는 메일을 작성하였으며, 빠른 시일 내에 교학기획팀에 전송할 예정입니다.

군복무 경험 체육AU 인정 제도

학생지원팀에서 체육AU 인정 근거 관련 자료를 요청하여 현재 준비 중에 있습니다.

2022 대선관련 대응

과학기술정책대학원, 대학원 총학생회와 회의, 메일 등을 통해 의견을 개진하면서 후보자 간담회 (혹은 토론회)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여러 당에서 행사 진행 요청이 들어와서 이에 대한 답변도 완료하였습니다.


복지국

QAIST 당첨자 공지 및 연락

QAIST SNS 공유 이벤트 당첨자를 연락하여 상품을 지급했습니다.

복지국장 업무 인수인계

전 비상대책위원회 복지국장의 사퇴에 따라 복지국장 업무를 인수인계하였습니다.

제휴업체 List-up

학교 및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진행한 모든 제휴업체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문화기획국

총학생회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중간고사 이후 예선전 진행 후 11/2 11/3 11/5 3일간 리그별 결승전 진행하였습니다. 천상계 리그 우승팀은 11/13일에 개최된 유성구 대학교 e스포츠 챔피언쉽에 학교 대표로 참여하였습니다.

백신티셔츠 배포

11/9일부터 11/11일까지 학생문화제 기간동안 스컴 앞 부스에서 백신티셔츠 배포하였습니다. 약 300명의 학부생/대학원생 분들이 티셔츠 수령하였으며, 잔여 티셔츠는 신학관 단체 및 기타 자치단체들에 배포할 예정입니다.

사무국

학생회비 공제 관련 업무

장학복지팀에서 외국인 공제자 명단을 받았습니다. 1차로 11월 5일에 받았고, 추가 공제자 6명에 대한 명단을 11월 21일에 받았습니다.

이들을 DB에 추가하도록 정보국에 부탁드렸습니다.

총학생회 산하기구 위원 학생회비 납부 여부 점검

산하기구 명단 파악이 끝나 곧 완료 예정입니다.

중선관위 학생회비 납부자 및 완납자 명단 요청

학생회비 납부자 및 완납자 명단을 요청하셔서 메일로 전달드렸습니다.

산하기구 이벤트 진행 관련 학생회비 납부자 확인

이벤트 대상자가 학생회비 납부자여야 하기 때문에 당첨자의 납부 여부를 확인하여 전달드렸습니다.

상시 회계 업무

회계 업무를 진행 중입니다.

활동인증서 발급

2건의 활동인증서를 발급하였습니다.

상근 진행

현재 모든 시간 두 명씩, 월-금 16:00~18:00까지 상근 진행 중입니다. 인원이 추가될 경우 시간 변경 예정입니다.



디자인국

상시 디자인 업무

타 국서에서 디자인 업무를 요청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대덕특구 순환버스 사용 현황 및 만족도 설문조사 카드뉴스 제작
  2. 백신 티셔츠 배포 공지 포스터 및 카드뉴스 제작
  3. 학생회비 납부여부 확인 카드뉴스 제작
  4. 2022학년도 핸드북 내용 검토


정보국

상시 서버관리 업무

상시적으로 총학생회 서버에서 작동하는 서비스(카이위키,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들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하는 등 서버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 홈페이지 개선

총학생회 홈페이지의 게시글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SPARCS OTL 모바일 앱 출시 지원

특별기구 SPARCS에서 올해 하반기에 OTL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자 하나 애플 앱스토어 등록 과정에 어려움이 있어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학교 명의로 앱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학생지원팀과의 협의를 거쳐 IT개발팀으로 협조문을 발송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