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19 제3차 중앙운영위원회‎ | 안건지
총학생회장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0월 4일 (금) 21:43 판 (총학생회장님이 학부총학생회:안건지 190215/보고안건1 문서를 학부총학생회:2019 제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문서로 이동했습니다: 중운위 안건지/결과공고 정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19.02.12.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박세윤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운영보고

작성자 비상대책위원장 박세윤

KAMF 개최 연기 관련 학생지원팀과의 협의

2019년 제1차 및 제2차 중앙운영위원회의 논의 결과에 따라 KAMF 개최를 연기한다는 사실을 정리하여 학생지원팀에 송부하였습니다.

전국대학학생회네트워크(준) 회의 참석

1월 19일에 있었던 전국대학학생회네트워크 준비위원회 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대학 간 현황 교류, 2018년도 활동 보고, 2019년도 활동 계획 및 정식 출범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STadium 관련 대면회의 참석

1월 20일에 있었던 STadium 관련 대면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2018년의 행사를 돌아보고 2019년도 행사를 위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평의원회 설치 추진위원회 참석

1월 22일 및 2월 12일에 있었던 평의원회 설치 추진위원회에 참석하였습니다. 현재 한국과학기술원법시행령 일부개정[안], 정관 개정[안], 평의원회 규정 제정[안] 등이 논의되었습니다.

학사·연구심의위원회 참석

1월 23일에 있었던 학사·연구심의위원회에 참석하였습니다.

과학기술원 회장단 연석회의 참석

1월 26일에 있었던 5개 과학기술원 회장단 연석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대학 간 현황 교류 및 2019년도 연석회의 진행 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인권벨트 관련 회의 참석

1월 31일에 있었던 인권벨트 관련 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 모집

3월에 있을 학부 총학생회장단 및 일부 학과·학부학생회장 재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회칙개정 준비

3월에 있을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학생회칙 일부 개정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앙운영위원회 및 서면의결 진행 (상시)

중앙운영위원회를 소집하여 안건을 받고 처리합니다. 시급성이 있는 안건의 경우 서면의결을 진행하였습니다. 상시적으로 진행되는 업무입니다.

비서실 운영보고

작성자 비서실장 고명찬

회계 정리

회의 진행

사무국 운영보고

작성자 비상대책위원회 사무국장 김대원

상시 업무

학우들의 편의를 위한 총학생회실 상근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실의 사무 비품을 구매 및 유지 보수 할 예정입니다.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속기 업무

각 회의의 결과보고를 위해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의 현장속기 및 녹음속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학내 사이트 모니터링

아라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학우들의 의견을 모니터링하고 집행부와 학우대중간의 원할한 소통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졸업앨범 미수령자 택배 배송

17, 18 학년도 졸업앨범 미수령자 학우들에게 졸업앨범과 액자를 배송하였습니다.

정책국 운영보고

작성자 정책국장 정지형

근로장학금 단가 인상 확인

올해 결정된 최저시급 8,350원과 일반근로 시급의 괴리가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장학복지팀에 근로장학금 단가 인상을 요청하였었고, 이와 관련한 장학복지팀-예산팀과의 협의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인상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리고 확정된 인상안을 전달받아 공지하였고, 인상안의 적용은 올해 1월 1일부터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복수전공 이수 신청 연차초과수업료 납부 유예 적용 확인

학사과정 전공 이수 취득 학점 제한 페지와 함께 8학기 이내에 부/복수전공을 신청할 경우 연차초과수업료 납부 유예 적용을 받을 수 있도록 규정이 개정되었음을 공지한 후 이와 관련한 민원이 있었고, 이를 제안서의 형태로 학교 당국에 송부한 이후, 학적팀과의 회의를 통해 민원 적용이 어렵다는 답변 받았습니다.

인문사회과학부장 미팅

타대학 교양과목 인문사회선택 인정, 체육AU 소위원회 논의사항 확인을 위하여 인문사회과학부 학부장 고동환 교수님을 만나고 왔습니다.

융합기초학부 추진단 미팅

융합기초학부 추진단을 만나, 19년도에 학부를 설치할 계획이고 동년 11월 학부 신입생을 모집하는 것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합의했음을 확인하였고, 이를 공지하였습니다.

여학생 휴게실 실태조사

각 강의 건물의 여학생 휴게실 운영에 대해 알아보고 불편한 점이 있다면 개선하기 위하여 담당자 분께 연락드렸습니다.

입학금 관련 원규 대응

지난 2018-1회 등록금심의위원회 회의 결과에 따라 2019년도 봄학기 신입생부터 입학금이 전면 폐지되었는데, 원규 중 납입금 징수 규정에 입학금 관련 조항이 남아있음을 확인하고 주무부서인 학적팀에 문의하였으나 조항을 따로 폐지하진 않을 예정이라는 답변 받았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타대학의 사례를 조사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납입금 징수 규정의 입학금 관련 조항 폐지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복지국 운영보고

작성자 복지국장 변경호

제휴사업

학우들이 생활하는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휴사업을 추진하고 홍보하였습니다.

학내차량배달

교내 다양한 부처의 팀장님들과 논의끝에 학내 차량배달을 허용하기로 내부논의를 마쳤습니다. 내부절차로 인해 3~4월중에 학내 정책이 수정되고 학내 차량배달을 허용할 계획입니다.

입주업체선정위원회

학내 입주예정이거나, 재계약하는 업체들의 계약서를 검토하고 학생들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계약서를 수정하였습니다.

학내 입주업체의 가격 인상안을 검토하였습니다.

식사관련 문제

학내 학우들이 식사할 방법이 적다는 문제점, 특히 토요일 이나 식사시간 이외에 식사할 방법이 적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해 내부 논의와 외부 업체들간의 커넥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타 민원 해결

상시적으로 학생들의 문의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국제사무국 운영보고

작성자 국제사무국장 진제호

번역캠페인

비상대책위원회의 내부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회의

국제사무국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정보팀 운영보고

작성자 부비상대책위원장 이준석

중앙운영위원회 스트리밍 (상시)

중앙운영위원회를 KAIST 학부 총학생회 유튜브 채널에 스트리밍합니다.

새내기학생회 신입생 투표 시스템 협조 (완료)

새내기학생회의 요청으로 학부 총학생회 서버에서 새내기학생회 동아리 투표 및 단체복 사이즈 조사 시스템 구현에 협조하였습니다.

사무용 컴퓨터 보수 (진행중)

기존의 컴퓨터가 노후화되어 사무 처리에 지장을 주어 고속 저장장치를 추가적으로 장착하는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디자인팀 운영보고

작성자 디자인팀장 김승호

SNS 공지를 위한 포스터/이미지 디자인 (상시업무)

  • 그린라이더 제휴 안내 (복지국)

KakaoTalk 20190215 000718461.pngKakaoTalk 20190215 000723002.png

2019 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안내책자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