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3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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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태울석림제 (2019.5.14 ~2019.5.16) 결과 보고

1) 전체 결과 보고

1. 차량 통제 - 3일간 음주자의 안전 및 가수로부터의 사고 예방을 위해 정문으로부터 창의관, 본관까지의 길을 통제하였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캠퍼스 폴리스와 함께 7시반 ~11시반 까지 진행되었으며 이는 일주일 전 미리 공지되었습니다.

2. 안전 관리 - 각 부스 근처에 총 12개의 소화기를 매일 설치하였음. - 주류 관련 사고를 막기 위해 3일간 밤 7시 ~ 새벽 3시까지 안전근로와 함께 캠퍼스 순찰을 진행, 사고 발생시 위원장 혹은 대외협력 팀장을 통해 캠퍼스 폴리스 및 학교와의 연락을 통해 해결하였음.

3. 참여 단체 - 하루 최대 참여 수 : 낮부스 27팀, 주점 5팀, 버스킹 1팀, 상효 부스 4개, 컨텐츠 공모전 3팀


2) 낮프로그램팀 결과 보고

a. 4가지 프로그램 부스 진행

- 음식 부스 (콜팝 치킨): 동아리 부스 참여 후 받은 스티커를 통해 받을 수 있었으며 약 800 명 정도 참여하였습니다.

- 게임부스 (앵그리 피그, 돼굴돼굴 볼링 부스, 물총 부스): 3가지 게임 부스를 통해 1000명 정도 참여하였고, 약 450명이 상품을 받았습니다.

b. 추첨 및 참여 이벤트

- 새프디와의 논의를 통해 새내기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새내기들의 축제 참여 유도를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합산된 결과로 새내기 반별 마일리지에 반영되었습니다.

- 전체 추첨 이벤트는 팀 대항전으로 이루어져, 전동킥보드, 에어팟, 냉장고, 마사지기, 베스타 상품권 등의 상품을 지급하였습니다.

c. 컨텐츠 공모전 진행

- 3월 22일 (금) ~ 4월 21일 (일) 동안 지원 받아, 프로그램 지원금 및 회식비를 지원 받는 팀을 모집하였습니다.

- 학우들에게 축제 기간 동안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부스를 진행하고자 모집하였으며 총 7개의 팀이 참여하여 진행하였습니다.


3) 무대팀 결과 보고

a. 라온이라는 새로운 무대 업체를 사용하였습니다.

b. 카이존을 설치하였고, 대형 사다리 및 높은 의자와 카메라 촬영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가이드 라인 작성 후 모두 제제 조취하였습니다. 카이존 관리가 부족했다는 피드백을 바탕으로 철저한 검사를 진행하였고, 카이존 내 외부인의 출입이 거의 없었습니다.

c. 가수 - 버블사운드, 픽보이, 폴킴, 아이콘, 여자 아이들 까지 총 5팀의 팀을 섭외하였습니다.

d. 베리어 존 진행 - 포탈 공지 및 face book 공지를 통해 신청 받았고 2명이 사용하였습니다.

e. 무대 프로그램 진행 - 무대 프로그램 신청자가 24시간 내에 20팀이 넘어 선착순으로 뽑아 진행하였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f. 프린지 및 썸 - 프린지 10팀, 썸 5팀 참여하였습니다.


4) 대협팀 결과보고

a. 푸드트럭 업체 : 베스트 푸드트럭

- 계약 조건 : 카이스트 10% 이상

- 150장 지급 받아, 학우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b. 대여 업체 : 라온 컴퍼니

- 최종 대여 물품: 천막 41, 몽고 천막 3, 직각 테이블 120, 의자 260개, 포장마차 세트 154

- 주점 대여료를 낮추기 위해 포장 마차 세트를 사용, 주점의 경우 전체 대여료가 작년 대비 평균 30%이상 감소하였습니다.

- 낮 부스의 경우도 대여료를 감소하여 학우들의 참여를 도왔습니다.


5) 홍보팀 결과보고

a.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 교분 이벤트( 4/11- 4/20), 오프라인 이벤트( 페이스북 포토 카드 및 포춘 쿠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온라인( 전체 프리뷰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b. 기타 홍보 - 컵홀더를 제작하여 교내 카페에서 (뚜레쥬르, 오가다, 카페그랑) 나누어주었습니다. - 홍보 부스를 제작하여 창의관 내부 및 축제 당일 활용하였습니다.

c. 기념품 제작 - 보틀 400개, 스티커 500세트(총 3000개), 화일 1000개, 포토 카드 1000개를 제작하여 학우들에게 나누어주었습니다.

2019 상반기 행사준비위원회 결산안

결산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FbLk8MYyD5sDcvzxX6esD2hKOm8IWTs3_Xk0JecFj3I/edit?usp=sharing

2019 행사준비위원회 여름 LT

행사준비위원회는 2019년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여름LT를 진행하였습니다.

25명 중 22명이 참여하였고, 회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칙 개정

개정사항 없습니다.

행사준비위원회 가을학기 일정 편성

위원장단 및 단장단 선출 일정 확정

가을축제 날짜 확정: 2019.11.13 (수)

상상효과 정모 및 전체 회의 일정 확정

2019 가을 학생문화제 논의

가을 학생문화제 방향성 토의 컨셉, 2020년 봄축제와 학생문화제의 예산 분배

스타디움 토의

2019 POSTECH-KAIST 학생대제전 (2019.9.20 ~2019.9.21) 결과 보고

1) 전체 결과 보고

  1. 차량 통제 - 2일간 포스텍 원정 버스 및 노천극장에서의 행사 안전을 위해 노천극장 앞 도로 4차선 중 제일 양끝 2차선을 통제하였습니다. 캠퍼스 폴리스와 협의하여 19, 20일 동안 도로 통제가 진행되었습니다.
  2. 안전 관리 - 노천극장에 세워지는 부스의 경우 음식 부스가 있어 전기, 수도 설치를 진행하면서 소화기를 거치하였습니다. 또한 주류 배부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응원제 8-11시, 교류행사 8시-오전1시까지로 특별안전근로 8명을 배치하였습니다.
  3. 개폐막 - 개막식에는 양교 총장님, 학생정책처장, 입학학생처장, 양교 총학 대표자, 넷마블 AI 센터장 참석해주셨습니다. 또한 엘카와 치어로의 공연, 동아리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폐막식의 경우 양교 응원학생
  4. 2019 POSTECH KAIST 학생대제전 결과 5:2로 POSTECH 승리하였습니다. (KAIST 해킹, E-sports 우승)

2) 경기 진행/결과 보고

과학경기

  1. 해킹 : 해킹동아리 Gon과 협력하여 선수단을 선발하였고, 12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N5에서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리브캣이라는 해킹 크루를 섭외하여 포스텍과 반반씩 출제비를 지불하였습니다. 경기 결과는 13:17으로 카이스트가 승리하였습니다.
  2. 과학퀴즈 : 총 6명의 선수단을 선발하였습니다. 올해의 경우 처음으로 외국인 학우들을 대상으로 관람 유도를 높이기 위해 문제 출제를 한/영으로 동시에 요청하였습니다. 경기 프로그램은 포스텍 학우분을 통해 외주를 맡겼으며, 최종 스코어는 2150 : 1150으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3. AI : 작년부터 후원해주신 넷마블 업체에 인턴으로 갔던 포스텍 동아리 G-force와 넷마블이 협업하여 올해 게임 출제를 맡아주셨습니다. 5선 3승제 승리가 원칙이지만 선수단 부족으로 몰수패 위기가 있었으나, 선수단 3명으로 코드 5개를 제출하여 3:2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운동경기

  1. 축구 : 원운동장에서 15:30-17:30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축구에 필요한 천막, 의자, 테이블들을 응원제 진행 때 미리 운반하였습니다. 경기 결과는 1:1 동점으로 승부차기를 진행하여 3:1로 패배하였습니다.
  2. E-sports : 20:30-22:30까지 진행되었으며, 선수들은 각교 담당자와 함께 피씨방으로 이동하였고 현장 무대 스크린을 통해 VOK와 중계를 진행하였습니다. 3판 2선승제로 2판을 먼저 승리하였습니다.
  3. 야구 : 학부운동장에서 10:00-13:00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경기 결과는 5:9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4. 농구 : 16:30-18:30까지 진행되었습니다. 60대 67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또한 안전사고를 우려하여 장학복지팀의 의료진 요청을 하였으나 인력 부족으로 인해 외부 의료진을 섭외하였습니다.

3) 전체 결과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