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4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19 제17차 중앙운영위원회‎ | 안건지
학생문화공간위원장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2월 23일 (월) 03:36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사무실 상근(상시)

평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장영신학생회관 309호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사무실에서 일반적인 예약 업무, 물품 대여업무등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책다방 상근(상시)

월, 화, 목 : 16:00 ~ 24:00, 수 : 16:00 ~ 22:00, 금 : 14:00 ~ 22:00에 공간위원들이 책다방에서 상근을 시행하였습니다. 책다방에서 음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학기부터는 책다방 내에서 보드게임을 대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장영신 학생회관 대청소(정기)

장영신 학생회관의 로비와 복도는 청소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내부 공간들은 청소가 이루어지지 않아 한학기에 한번씩 학생문화공간위원회에서 정기적으로 청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12월 1일에 이루어졌습니다.

대학우 설문조사(정기)

10월 25일 ~ 11월 2일 사이에 학생문화공간위원회 대학우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학우들의 공간위에 대한 의견, 질문 등을 종합하여 자료로 받았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피드백을 한 결과를 카드뉴스로 올릴 예정입니다.

통합예약 규칙(진행중)

신학관 내의 공간을 예약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정리해둔 통합 예약 규칙을 제정할 예정입니다. 통합 예약 규칙에는 보증금, 예약 규칙 등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현재 수정, 보완이 진행중입니다.

멤버십 CBT(준비)

이번 가을학기 동안 공간위 멤버십에 대한 개요를 짜서 사업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멤버십 관련 규칙을 제정하였습니다. 이번 겨울학기에 공간위원에 대한 CBT를 진행하고, 부족한 부분이나 보강해야할 부분을 피드백을 통해서 보충한 뒤, 다음 봄학기에 일반 학우들에게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학관 낭만 다방(완료)

신학관의 커뮤니티 마당에서 버스킹, 야외 카페를 운영하였던 신학관 낭만 다방 행사가 9월 23일 ~ 9월 27일에 진행되었습니다. 버스킹을 하고 싶은 분들께, 버스킹을 보고 싶은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함께보는 롤드컵 결승(완료)

함께보는 시리즈의 롤드컵 결승 행사가 11월 10일에 진행되었습니다. 행사는 순조롭게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밤샘 책읽기(완료)

책다방에서 간단한 다과와 함께 밤새서 책을 읽는 밤샘 책읽기 행사를 11월 1일 ~ 11월 2일에 진행하였으며 상품 전달 등 행사를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공간위배 보드게임왕(완료)

책다방에서 공간위배 보드게임왕 행사를 11월 25일 ~ 11월 29일 5일간 진행하였습니다. 행사 참여율 및 학우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았으며 상품 증정, 게릴라 이벤트 등 행사가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서 공간위 홍보 및 책다방에서 보드게임을 할 수 있다는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공간별 예약 처리(상시)

각 공간별 수칙에 맞게 학생문화공간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메일로 들어오는 예약을 상시 처리하고 있습니다.

근로 복지 사업(정기)

크리스마스를 맞아 근로 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상품권을 증정하였습니다.

공간개선업무 사항 반영(완료)

각 공간별 담당자가 정한 공간별 개선사항들 반영을 완료했습니다.

보증금 제도 개편(완료)

기존 보증금 제도에서 보이던 여러 불합리한 점들을 개편하였습니다. 학생분들의 보증금에 대한 부담감은 줄이면서도 보증금의 존재가치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개편하였습니다.

단체실 비밀번호 저장(완료)

신학관 내 단체실에 입주해있는 단체가 후에 연락이 끊길 일을 대비해 각 단체실 별 비밀번호를 받아서 보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