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심의안건2

< 학부총학생회:2020 제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 안건지
동아리연합회장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5월 24일 (일) 17:58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 안건지작성일 : 2020.05.24
  • 안건지작성자 : 학부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정지윤
  • 안건상정근거 : 학부 총학생회 총학생회칙 제167조

<완료 사업>

1. 2019 하반기 활동보고서 검토

2019 하반기 활동보고서를 검토하였습니다.

2. 2019 여름-2019 가을 동아리 지원금 서류 심의(완료)

동아리연합회 차원에서의 2019 여름-2019 가을 동아리 지원금 서류 심의가 완료되었고, 학생지원팀으로 이관되어 검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3. 2019년 겨울 임시 동아리방 재배치(완료)

1개 동아리방에 대해 3개 동아리가 임시 재배치를 신청하였습니다. 심의가 완료되어 해당 동아리의 이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 동아리연합회실 정리

동아리연합회실을 신년을 맞아 정리하였습니다.

5. 2020 소개백서 제작(완료)

80여개 동아리들의 신청을 받아 전기 동아리 소개백서 제작을 완료했습니다. 새내기 새로배움터가 취소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배포하였습니다.

<상시 사업>

1. 의결기구 개최 및 회의록 정리

운영위원회, 확대운영위원회,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등 회칙에 명시된 의결기구가 주기적으로 개최되어 동아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동아리연합회의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각 회의에 대한 회의록을 작성하여 추후에도 회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의결기구 및 설명회 스트리밍

의결기구 및 설명회는 가급적으로 유투브 스트리밍을 진행하였습니다. 유투브 ‘학부동연비대위’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회의 혹은 설명회가 끝난 후로도 채널에 영상이 남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사무실 상근 진행

이젤 대여, 공용공간 상시 사용 예약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동아리들의 문의을 받기 위해 학부 동아리연합회 사무실 상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겨울학기 상근 시간은 월~금 17~19시였습니다. 상근 시간 중에는 아래와 같은 업무를 시행합니다.

-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운영 : 답변시간은 상근시간에 진행됩니다.

- 방문자 응대

- 공용공간 상시 사용 예약 접수

- 이젤 대여 : 학내 건전한 대학 문화 건설을 위해 이젤 대여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활동확인서 발급 안내 : 본회에 등록된/등록되었던 동아리, 분과학생회장, 회장단, 집행부에 대해 활동확인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 사무실 청소

- 온라인 문의 접수

- 인쇄 신청한 홍보물 수령 안내 : 학내 동아리 홍보물 활성화를 동아리 활동이 학생 사회에 널리 알려지는 것을 목적으로 홍보물 인쇄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기타 서류 업무

- 기타 방문자 응대 업무

4. 사무용품 구입

동아리연합회 사무실에 필요한 사무용품을 보충하였습니다.

5. 동아리방 안전점검

학부 동아리연합회칙 제80조 및 안전점검 세칙에 의거하여 분기별 2회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6. 공용 공간 관리

공용 동아리방, 공용 창고 등의 공용공간을 관리하였습니다. 특히 공용 창고의 경우 올해 새로이 사용 방법을 개편할 예정입니다.

<중단 사업>

1. 2020년도 새내기 새로배움터 동아리박람회 주최

새내기 학생회와 협의하여 동아리 박람회를 기획하였으나 COVID-19 사태로 인해 새터가 취소됨에 따라 중단되었습니다.

2. 집행부원 및 운영위원회 LT

COVID-19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학부 동아리연합회 2019년도 하반기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l0MYRrSnZLNBuxRT8dqa6fBGMoo70gPtDm3W1cvggoM/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