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3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심의안건7

< 학부총학생회:2019 제3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 안건지
동아리연합회장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0월 1일 (화) 23:26 판 (새 문서: == '''2019년 가을학기 동아리 등록'''(진행중) == 2019년 가을학기 등록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봄학기에 정동아리로 등록된 동아리는 재등록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2019년 가을학기 동아리 등록(진행중)

2019년 가을학기 등록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봄학기에 정동아리로 등록된 동아리는 재등록을 하게 되고, 그 외의 동아리들은 신규등록이나 가등록을 신청하였습니다.  

동아리연합회비 납부(예정)

회칙 제98조에 의거하여 동아리연합회비 납부를 접수합니다. 액수는 2018년 12월에 결정된 바와 같이 1인당 7000+4000*(정동아리 수)원이며 이번 학기부터 빠른 사업 진행을 위해 등록 서류 마감 직후 10월 초에 납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지를 잘 확인해주셔서 바뀐 납부 시기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납부된 활동비는 운영위원 및 집행부원의 활동비로 사용됩니다.

의결기구 개최(상시)

운영위원회, 확대운영위원회,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등 회칙에 명시된 의결기구가 주기적으로 개최되어 동아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동아리연합회의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의결기구 및 설명회 스트리밍(상시)

의결기구 및 설명회는 가급적으로 유투브 스트리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으며, 회의 혹은 설명회가 끝난 후로도 채널에 영상이 남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칙 개정(진행중)

동아리연합회비 납부 시기 변경, 선지원금 폐지 등의 사유로 회칙 전반에 있어 개정 사항을 검토하였습니다. 위원장단, 운영위원 3인, 집행부원 2인의 회칙개정TF를 운영하였으며 우선 순위가 높은 개정 사항부터 문구를 명확히 하거나 현행 실정과 맞도록 개정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일부 세칙 및 시행규칙의 경우 다가오는 10월 확대운영위원회에서 논의할 예정입니다. 회칙, 세칙 및 시행규칙에서 불합리하거나 이해가 어려운 조항, 오타 등을 발견하실 경우 각 분과학생회장 및 집행부원에게 알려주시면 빠르게 개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가을학기 비상대책위원회 모집(완료)

지난 제22차 운영위원회에서 위원장단을 제외한 14인의 비상대책위원을 인준하였습니다. 업무 연속성을 위하여 겨울학기 근무 가능여부를 우선적으로 확인하였으며 18,19학번의 집행부원이 많아 인수인계를 진행하는 중에 있습니다.

사무실 상근 진행(상시)

이젤 대여, 공용공간 상시 사용 예약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동아리들의 문의을 받기 위해 학부 동아리연합회 사무실 상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을학기 상근 시간은 17~19시입니다. 상근 시간 중에는 아래와 같은 업무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 방문자 응대

△ 공용공간 상시 사용 예약 접수

△ 이젤 대여

△ 활동확인서 발급 안내

△ 사무실 청소

△ 문의 접수

△ 인쇄 신청한 홍보물 수령 안내

△ 기타 서류 업무

△ 기타 방문자 응대 업무

이젤 대여 사업(상시)

학내 건전한 대학 문화 건설을 위해 이젤 대여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홍보물 인쇄 사업(상시)

학내 동아리 홍보물 활성화를 동아리 활동이 학생 사회에 널리 알려지는 것을 목적으로 홍보물 인쇄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활동확인서 발급 사업(상시)

본회에 등록된/등록되었던 동아리, 분과학생회장, 회장단, 집행부에 대해 활동확인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사무용품 구입(상시)

동아리연합회 사무실에 필요한 사무용품을 상시적으로 보충할 예정입니다.

2019 여름 - 2020 봄 동아리 지원금 지급 신청 접수(예정)

2019 여름 - 2020 봄 동아리 지원금 지급 기준에 따라 2019 여름- 2019 가을 지원금 신청을 2019 종강 후 20일까지 접수할 예정입니다. 이번 동아리 지원금에서 달라지는 점은 선지원금이 폐지되고 해당 항목이 기존 후지원금 지급시기인 최종 검토 이후 가을학기 개강무렵에 지급될 예정이오니 연간 회계 일정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아리방 안전점검(상시)

학부 동아리연합회칙 제80조 및 안전점검 세칙에 의거하여 분기별 2회 안전점검을 진행합니다.

2019 하반기 활동보고서 접수(예정)

가을학기 종강 후 2019 하반기 활동보고서를 접수할 예정입니다. 활동보고서에 기입된 내용은 2020 정기 동아리방 재배치, 2019 여름 - 2020 봄 동아리 지원금 지급 등에 활용됩니다. 활동 증빙 세칙을 참고하시어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장단 및 분과학생회장 총선거(예정)

11월 경 회장단 및 분과학생회장 총선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총선거의 경우 제109조 제5항에서 명시된 바와 같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할 예정입니다. 학부 동아리연합회 차원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에 최소 1인이 지원할 계획입니다. 금년의 경우 비상대책위원회, 일부 분과에서의 권한대행 재임 등이 있었던 만큼 내년도 운영위원 배출에 있어서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리겠습니다.

2020 동아리 소개백서 제작(예정)

겨울학기에 2020 상반기 동아리 소개백서를 제작하여 전기 m새내기 새로배움터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들에게 배포할 예정입니다. 소개백서 설명을 신청하는 모든 동아리의 국문 소개가 2페이지씩 실릴 예정입니다. 영문 소개백서 발간을 따로 진행하는 것에 대해 여름학기 업무가 과중되는 면이 있어 영문 소개를 병기할 방법에 대해서 고안하는 중에 있습니다.

2019 전기 새내기 새로배움터 동아리 박람회(예정)

2018년 전기 새내기 새로배움터에서 진행하였던 것처럼 2019 전기 새내기 새로배움터에서도 동아리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아직 새내기학생회 등 타단체와 협의가 진행되지 않아 예산은 편성하지 않았습니다.

2019 하반기 예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l0MYRrSnZLNBuxRT8dqa6fBGMoo70gPtDm3W1cvggoM/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