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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2) 낮프로그램팀 결과 보고'''</big>
  
 
a. 4가지 프로그램 부스 진행
 
a. 4가지 프로그램 부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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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추첨 및 참여 이벤트
 
b. 추첨 및 참여 이벤트
  
- 새프디와의 논의를 통해 새내기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새내기들의 축제 참여 유도를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주 목요일 합산하여 새프디에게 결과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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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프디와의 논의를 통해 새내기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새내기들의 축제 참여 유도를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합산된 결과로 새내기 반별 마일리지에 반영되었습니다.
  
- 전체 추첨 이벤트는 팀 대항전으로 이루어져, 전동킥보드, 에어팟, 냉장고, 마사지기, 베스타 상품권 등의 상품이 지급될 에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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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 추첨 이벤트는 팀 대항전으로 이루어져, 전동킥보드, 에어팟, 냉장고, 마사지기, 베스타 상품권 등의 상품을 지급하였습니다.
  
 
c. 컨텐츠 공모전 진행
 
c. 컨텐츠 공모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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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무대팀 결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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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라온이라는 새로운 무대 업체를 사용하였습니다.
 
a. 라온이라는 새로운 무대 업체를 사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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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무대 프로그램 진행 - 무대 프로그램 신청자가 24시간 내에 20팀이 넘어 선착순으로 뽑아 진행하였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e. 무대 프로그램 진행 - 무대 프로그램 신청자가 24시간 내에 20팀이 넘어 선착순으로 뽑아 진행하였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f. 프린지 및 썸 - 프린지 10팀, 썸 5팀 참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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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프린지 및 썸 - 프린지 10팀, 썸 5팀 참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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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대협팀 결과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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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푸드트럭 업체 : 베스트 푸드트럭
 
a. 푸드트럭 업체 : 베스트 푸드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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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조건 : 카이스트 10% 이상  
 
- 계약 조건 : 카이스트 10% 이상  
  
- 150장 지급 받아, 학우들에게 나누어 주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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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0장 지급 받아, 학우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b. 대여 업체 : 라온 컴퍼니
 
b. 대여 업체 : 라온 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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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대여 물품: 천막 41, 몽고 천막 3, 직각 테이블 120, 의자 260개, 포장마차 세트 154
 
- 최종 대여 물품: 천막 41, 몽고 천막 3, 직각 테이블 120, 의자 260개, 포장마차 세트 154
  
- 주점 대여료를 낮추기 위해 포장 마차 세트를 사용, 주점의 경우 전체 대여료가 작년 대비 평균 30%이상 감소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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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점 대여료를 낮추기 위해 포장 마차 세트를 사용, 주점의 경우 전체 대여료가 작년 대비 평균 30%이상 감소하였습니다.
  
- 낮 부스의 경우도 대여료 감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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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낮 부스의 경우도 대여료를 감소하여 학우들의 참여를 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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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홍보팀 결과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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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5) 홍보팀 결과보고'''</big>
  
 
a.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a.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 교분 이벤트( 4/11- 4/20), 오프라인 이벤트( 페이스북 포토 카드 및 포춘 쿠키 인증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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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분 이벤트( 4/11- 4/20), 오프라인 이벤트( 페이스북 포토 카드 및 포춘 쿠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온라인( 전체 프리뷰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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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전체 프리뷰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b. 기타 홍보
 
b. 기타 홍보
- 컵홀더 제작( 뚜레쥬르, 오가다, 카페그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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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컵홀더를 제작하여 교내 카페에서 (뚜레쥬르, 오가다, 카페그랑) 나누어주었습니다.
- 홍보 부스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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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 부스를 제작하여 창의관 내부 및 축제 당일 활용하였습니다.
  
 
c. 기념품 제작
 
c. 기념품 제작
- 보틀 400개, 스티커 500세트(총 3000개), 화일 1000개, 포토 카드 100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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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틀 400개, 스티커 500세트(총 3000개), 화일 1000개, 포토 카드 1000개를 제작하여 학우들에게 나누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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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상반기 행사준비위원회 결산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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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산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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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FbLk8MYyD5sDcvzxX6esD2hKOm8IWTs3_Xk0JecFj3I/edit?usp=sharing
  
 
== '''2019 행사준비위원회 여름 LT''' ==
 
== '''2019 행사준비위원회 여름 L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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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an id="행사준비위원회_가을학기_일정_편성"></span>행사준비위원회 가을학기 일정 편성 =====
 
===== <span id="행사준비위원회_가을학기_일정_편성"></span>행사준비위원회 가을학기 일정 편성 =====
 
위원장단 및 단장단 선출 일정 확정
 
위원장단 및 단장단 선출 일정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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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축제 날짜 확정: 2019.11.13 (수)
 
가을축제 날짜 확정: 2019.11.13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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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효과 정모 및 전체 회의 일정 확정
 
상상효과 정모 및 전체 회의 일정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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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an id="2019_가을_학생문화제_논의"></span>2019 가을 학생문화제 논의 =====
 
===== <span id="2019_가을_학생문화제_논의"></span>2019 가을 학생문화제 논의 =====
 
가을 학생문화제 방향성 토의 컨셉, 2020년 봄축제와 학생문화제의 예산 분배
 
가을 학생문화제 방향성 토의 컨셉, 2020년 봄축제와 학생문화제의 예산 분배
 
===== <span id="스타디움_토의"></span>스타디움 토의 =====
 
===== <span id="스타디움_토의"></span>스타디움 토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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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POSTECH-KAIST 학생대제전 (2019.9.20 ~2019.9.21) 결과 보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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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1) 전체 결과 보고'''</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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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통제 - 2일간 포스텍 원정 버스 및 노천극장에서의 행사 안전을 위해 노천극장 앞 도로 4차선 중 제일 양끝 2차선을 통제하였습니다. 캠퍼스 폴리스와 협의하여 19, 20일 동안 도로 통제가 진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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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 관리 - 교류행사에는 음식 부스가 있어 전기, 수도 설치와 함께 소화기를 거치하였습니다. 또한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응원제 8-11시, 교류행사 8시-오전1시까지 특별안전근로 8명을 배치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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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폐막식 - 개막식에는 양교 총장님, 학생정책처장, 입학학생처장, 양교 총학 대표자, 넷마블 AI 센터장등 여러 귀빈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또한 엘카와 치어로의 공연, 동아리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폐막식의 경우 양교 학생처장님의 트로피 수여와 우승기 전달, 동아리, 가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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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POSTECH KAIST 학생대제전 결과 5:2로 POSTECH 승리하였습니다.(KAIST 해킹, E-sports 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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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2) 경기 진행/결과 보고'''</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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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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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킹 - 해킹동아리 Gon과 협력하여 선수단을 선발하였고, 12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N5에서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리브캣이라는 해킹 크루를 섭외하여 포스텍과 반반씩 출제비를 지불하였습니다. 경기 결과는 13:17으로 카이스트가 승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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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학퀴즈 - 총 6명의 선수단을 선발하였습니다. 올해의 경우 처음으로 외국인 학우들을 대상으로 관람 유도를 높이기 위해 문제 출제를 한/영으로 동시에 요청하였습니다. 경기 프로그램은 포스텍 학우분을 통해 외주를 맡겼으며, 최종 스코어는 2150 : 1150으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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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 작년부터 후원해주신 넷마블 업체에 인턴으로 갔던 포스텍 동아리 G-force와 넷마블이 협업하여 올해 게임 출제를 맡아주셨습니다. 5선 3승제 승리가 원칙이지만 선수단 부족으로 몰수패 위기가 있었으나, 선수단 3명으로 코드 5개를 제출하여 3:2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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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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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축구 - 원운동장에서 15:30-17:30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축구에 필요한 천막, 의자, 테이블들을 응원제 진행 때 미리 운반하였습니다. 경기 결과는 1:1 동점으로 승부차기를 진행하여 3:1로 패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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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sports - 20:30-22:30까지 진행되었으며, 선수들은 각교 담당자와 함께 피씨방으로 이동하였고 현장 무대 스크린을 통해 VOK와 중계를 진행하였습니다. 3판 2선승제로 2판을 먼저 승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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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구 - 학부운동장에서 10:00-13:00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경기 결과는 5:9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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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구 - 16:30-18:30까지 진행되었습니다. 60대 67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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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안전사고를 우려하여 장학복지팀의 의료진 요청을 하였으나 인력 부족으로 인해 외부 의료진을 섭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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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3) 디자인홍보팀 결과보고'''</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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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내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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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포전 로고 컵홀더, 교내 북측 식당 T자 받침대를 설치, 당일 포토존을 제작하여 스컴 옆길에 배치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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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터 문구 공모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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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의관 tv, 빔프로젝터, 컴퓨터 바탕화면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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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포전 홍보 가로등 배너 정문~W8과 창의관 앞길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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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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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홍보이벤트 - 선수단 첫 득점자 토토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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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포전 프리뷰(18일)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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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포전 사진 인증 이벤트, 당일 경기 관람 코드 전송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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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의관 파란리본 응원글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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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념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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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투스티커, 실리콘팔찌, 콜드컵, 홀로그램 키링, 카포전 스티커, 응원막대, 티셔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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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플렛 타투 현수막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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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4) 교류팀 결과보고'''</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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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원제/교류부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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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식부스(기본안주, 용가리 너겟 감자튀김) : 교류행사는 야시장 컨셉으로 진행하여, 교류부스에 참석해주시는 모든 학우분들께 기본 안주와 용가리, 너겟, 감자튀김을 함께 제공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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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술 부스 : 약 1200캔을 준비하여 응원제 350인분, 교류행사 850인분으로 나누어 배부하였습니다. 응원제는 엘카와 협업하여 하이트 50만원 협찬을 받았고, 응원제 주류의 경우 50만원어치를 하이트 계열사 술을 구매하였습니다. 또한 술부스의 경우 미성년자 음주를 방지하기 위하여 신분증을 확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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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드 부스 : 술을 마시지 못하는 학우들에 대해 음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사이다에 음료 제조 원액들을 타서 3-4가지 종류의 에이드를 총 500인분 제공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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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천극장의 올라가는 길이 어두움을 감안하여, 태양열 에너지로 밤에 자동으로 빛을 내는 전등을 사서 설치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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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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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대의 경우 다부부컴퍼니와 컨택하여 무대 설치를 진행하였고, 예년보다 저렴하게 무대를 세웠습니다. 또한 가수 컨택도 다부부 업체를 통해 진행하여 슈퍼비,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를 섭외해 폐막식 이후 약 1시간 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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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이스트/ 포스텍 동아리 각각 4팀씩 총 8팀의 지원을 받아 개폐막식,교류행사에서 1팀이 30분씩 공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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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5) 서포터즈팀 결과보고'''</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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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즈 모집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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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포터즈 모집 전 페이스북 해시태그 손글씨 이벤트를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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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포터즈들의 모집을 진행하면서 게시글의 공유이벤트, 태그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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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카포전을 위한 서포터즈는 약 160명이 모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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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즈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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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17(화) 21:00에 학술문화관 2층 양승택 오디토리움에서 서포터즈 사전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참가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서포터즈 물품(응원타올, 에코백)등을 지급하였으며 각종 응원법과 안전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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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일 이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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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일 서포터즈 참가 유도를 위해 작년과 비슷하게 도장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총 7개의 경기 중 5개 이상의 경기를 관람한 서포터즈에 한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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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구의 경우 토요일 아침부터 점심까지 진행되는 시간적 어려움으로 인해 서포터즈 유도를 위해 서포터즈 점심식사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맘스터치 100인분을 주문하여 선착순으로 배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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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동경기와 과학퀴즈의 경우 서포터즈 단체 채팅방에서 퀴즈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카포전과 관련한 문제, 경기 당일 과학퀴즈 문제 등을 사용하여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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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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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까지는 모바일 버전 지원이 되지 않았다는 문제점이 있어 '스마트윙스'를 통해 카포전 홈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홈페이지의 구성이나 형식은 시간표, 카포전 소개, 각 선수단 소개, 운동경기 소개, 과학경기 소개 등을 포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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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6) 대외협력팀 결과보고'''</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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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외협력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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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내 안전팀과 협의하여 각종 경기장이나 노천극장에서 방송국, 응원단, 기획단 등에 필요한 전기, 수도, 안전 관련 물품들을 지원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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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부부컴퍼니 렌탈과 학복위 대여 서비스로 천막을 대여하였습니다. 또한 의자나 테이블은 회계팀의 협조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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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안전펜스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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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구의 경우 학부운동장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스컴옆길로 이동하는 학우들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아서 학부운동장 스컴쪽과 창의관쪽 방면을 테이블 100개를 눕혀 펜스식으로 설치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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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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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스트 푸드트럭을 섭외하였으며, 쿠폰 120장을 받아 학우들에게 이벤트 상품들로 제공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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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20일 이틀간 5종류의 푸드트럭이 입주하여 노천극장 아래쪽에 위치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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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럭근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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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요일부터 3일간 트럭 근로를 사용하였습니다. 경기 사이에는 다음날 있을 운동경기를 위한 천막, 테이블들을 운반하며 경기 사이는 각종 중계장비, 응원도구, 대협물품들 이동에 주력하여 사용하였습니다.

2019년 10월 4일 (금) 23:27 기준 최신판

2019 태울석림제 (2019.5.14 ~2019.5.16) 결과 보고

1) 전체 결과 보고

1. 차량 통제 - 3일간 음주자의 안전 및 가수로부터의 사고 예방을 위해 정문으로부터 창의관, 본관까지의 길을 통제하였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캠퍼스 폴리스와 함께 7시반 ~11시반 까지 진행되었으며 이는 일주일 전 미리 공지되었습니다.

2. 안전 관리 - 각 부스 근처에 총 12개의 소화기를 매일 설치하였음. - 주류 관련 사고를 막기 위해 3일간 밤 7시 ~ 새벽 3시까지 안전근로와 함께 캠퍼스 순찰을 진행, 사고 발생시 위원장 혹은 대외협력 팀장을 통해 캠퍼스 폴리스 및 학교와의 연락을 통해 해결하였음.

3. 참여 단체 - 하루 최대 참여 수 : 낮부스 27팀, 주점 5팀, 버스킹 1팀, 상효 부스 4개, 컨텐츠 공모전 3팀


2) 낮프로그램팀 결과 보고

a. 4가지 프로그램 부스 진행

- 음식 부스 (콜팝 치킨): 동아리 부스 참여 후 받은 스티커를 통해 받을 수 있었으며 약 800 명 정도 참여하였습니다.

- 게임부스 (앵그리 피그, 돼굴돼굴 볼링 부스, 물총 부스): 3가지 게임 부스를 통해 1000명 정도 참여하였고, 약 450명이 상품을 받았습니다.

b. 추첨 및 참여 이벤트

- 새프디와의 논의를 통해 새내기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새내기들의 축제 참여 유도를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합산된 결과로 새내기 반별 마일리지에 반영되었습니다.

- 전체 추첨 이벤트는 팀 대항전으로 이루어져, 전동킥보드, 에어팟, 냉장고, 마사지기, 베스타 상품권 등의 상품을 지급하였습니다.

c. 컨텐츠 공모전 진행

- 3월 22일 (금) ~ 4월 21일 (일) 동안 지원 받아, 프로그램 지원금 및 회식비를 지원 받는 팀을 모집하였습니다.

- 학우들에게 축제 기간 동안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부스를 진행하고자 모집하였으며 총 7개의 팀이 참여하여 진행하였습니다.


3) 무대팀 결과 보고

a. 라온이라는 새로운 무대 업체를 사용하였습니다.

b. 카이존을 설치하였고, 대형 사다리 및 높은 의자와 카메라 촬영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가이드 라인 작성 후 모두 제제 조취하였습니다. 카이존 관리가 부족했다는 피드백을 바탕으로 철저한 검사를 진행하였고, 카이존 내 외부인의 출입이 거의 없었습니다.

c. 가수 - 버블사운드, 픽보이, 폴킴, 아이콘, 여자 아이들 까지 총 5팀의 팀을 섭외하였습니다.

d. 베리어 존 진행 - 포탈 공지 및 face book 공지를 통해 신청 받았고 2명이 사용하였습니다.

e. 무대 프로그램 진행 - 무대 프로그램 신청자가 24시간 내에 20팀이 넘어 선착순으로 뽑아 진행하였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f. 프린지 및 썸 - 프린지 10팀, 썸 5팀 참여하였습니다.


4) 대협팀 결과보고

a. 푸드트럭 업체 : 베스트 푸드트럭

- 계약 조건 : 카이스트 10% 이상

- 150장 지급 받아, 학우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b. 대여 업체 : 라온 컴퍼니

- 최종 대여 물품: 천막 41, 몽고 천막 3, 직각 테이블 120, 의자 260개, 포장마차 세트 154

- 주점 대여료를 낮추기 위해 포장 마차 세트를 사용, 주점의 경우 전체 대여료가 작년 대비 평균 30%이상 감소하였습니다.

- 낮 부스의 경우도 대여료를 감소하여 학우들의 참여를 도왔습니다.


5) 홍보팀 결과보고

a.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 교분 이벤트( 4/11- 4/20), 오프라인 이벤트( 페이스북 포토 카드 및 포춘 쿠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온라인( 전체 프리뷰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b. 기타 홍보 - 컵홀더를 제작하여 교내 카페에서 (뚜레쥬르, 오가다, 카페그랑) 나누어주었습니다. - 홍보 부스를 제작하여 창의관 내부 및 축제 당일 활용하였습니다.

c. 기념품 제작 - 보틀 400개, 스티커 500세트(총 3000개), 화일 1000개, 포토 카드 1000개를 제작하여 학우들에게 나누어주었습니다.

2019 상반기 행사준비위원회 결산안

결산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FbLk8MYyD5sDcvzxX6esD2hKOm8IWTs3_Xk0JecFj3I/edit?usp=sharing

2019 행사준비위원회 여름 LT

행사준비위원회는 2019년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여름LT를 진행하였습니다.

25명 중 22명이 참여하였고, 회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칙 개정

개정사항 없습니다.

행사준비위원회 가을학기 일정 편성

위원장단 및 단장단 선출 일정 확정

가을축제 날짜 확정: 2019.11.13 (수)

상상효과 정모 및 전체 회의 일정 확정

2019 가을 학생문화제 논의

가을 학생문화제 방향성 토의 컨셉, 2020년 봄축제와 학생문화제의 예산 분배

스타디움 토의

2019 POSTECH-KAIST 학생대제전 (2019.9.20 ~2019.9.21) 결과 보고

1) 전체 결과 보고

  • 차량 통제 - 2일간 포스텍 원정 버스 및 노천극장에서의 행사 안전을 위해 노천극장 앞 도로 4차선 중 제일 양끝 2차선을 통제하였습니다. 캠퍼스 폴리스와 협의하여 19, 20일 동안 도로 통제가 진행되었습니다.
  • 안전 관리 - 교류행사에는 음식 부스가 있어 전기, 수도 설치와 함께 소화기를 거치하였습니다. 또한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응원제 8-11시, 교류행사 8시-오전1시까지 특별안전근로 8명을 배치하였습니다.
  • 개폐막식 - 개막식에는 양교 총장님, 학생정책처장, 입학학생처장, 양교 총학 대표자, 넷마블 AI 센터장등 여러 귀빈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또한 엘카와 치어로의 공연, 동아리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폐막식의 경우 양교 학생처장님의 트로피 수여와 우승기 전달, 동아리, 가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 2019 POSTECH KAIST 학생대제전 결과 5:2로 POSTECH 승리하였습니다.(KAIST 해킹, E-sports 승)

2) 경기 진행/결과 보고

과학경기

  • 해킹 - 해킹동아리 Gon과 협력하여 선수단을 선발하였고, 12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N5에서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리브캣이라는 해킹 크루를 섭외하여 포스텍과 반반씩 출제비를 지불하였습니다. 경기 결과는 13:17으로 카이스트가 승리하였습니다.
  • 과학퀴즈 - 총 6명의 선수단을 선발하였습니다. 올해의 경우 처음으로 외국인 학우들을 대상으로 관람 유도를 높이기 위해 문제 출제를 한/영으로 동시에 요청하였습니다. 경기 프로그램은 포스텍 학우분을 통해 외주를 맡겼으며, 최종 스코어는 2150 : 1150으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 AI - 작년부터 후원해주신 넷마블 업체에 인턴으로 갔던 포스텍 동아리 G-force와 넷마블이 협업하여 올해 게임 출제를 맡아주셨습니다. 5선 3승제 승리가 원칙이지만 선수단 부족으로 몰수패 위기가 있었으나, 선수단 3명으로 코드 5개를 제출하여 3:2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운동경기

  • 축구 - 원운동장에서 15:30-17:30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축구에 필요한 천막, 의자, 테이블들을 응원제 진행 때 미리 운반하였습니다. 경기 결과는 1:1 동점으로 승부차기를 진행하여 3:1로 패배하였습니다.
  • E-sports - 20:30-22:30까지 진행되었으며, 선수들은 각교 담당자와 함께 피씨방으로 이동하였고 현장 무대 스크린을 통해 VOK와 중계를 진행하였습니다. 3판 2선승제로 2판을 먼저 승리하였습니다.
  • 야구 - 학부운동장에서 10:00-13:00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경기 결과는 5:9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 농구 - 16:30-18:30까지 진행되었습니다. 60대 67로 카이스트가 패배하였습니다.

또한 안전사고를 우려하여 장학복지팀의 의료진 요청을 하였으나 인력 부족으로 인해 외부 의료진을 섭외하였습니다.

3) 디자인홍보팀 결과보고

교내홍보

  • 카포전 로고 컵홀더, 교내 북측 식당 T자 받침대를 설치, 당일 포토존을 제작하여 스컴 옆길에 배치하였습니다.
  • 포스터 문구 공모전 진행
  • 창의관 tv, 빔프로젝터, 컴퓨터 바탕화면 변경
  • 카포전 홍보 가로등 배너 정문~W8과 창의관 앞길 설치

홍보이벤트

  • 온라인 홍보이벤트 - 선수단 첫 득점자 토토 이벤트
  • 카포전 프리뷰(18일)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 카포전 사진 인증 이벤트, 당일 경기 관람 코드 전송 이벤트
  • 창의관 파란리본 응원글 이벤트

기념품

  • 타투스티커, 실리콘팔찌, 콜드컵, 홀로그램 키링, 카포전 스티커, 응원막대, 티셔츠 제작
  • 리플렛 타투 현수막 제작

4) 교류팀 결과보고

응원제/교류부스 진행

  • 음식부스(기본안주, 용가리 너겟 감자튀김) : 교류행사는 야시장 컨셉으로 진행하여, 교류부스에 참석해주시는 모든 학우분들께 기본 안주와 용가리, 너겟, 감자튀김을 함께 제공하였습니다.
  • 술 부스 : 약 1200캔을 준비하여 응원제 350인분, 교류행사 850인분으로 나누어 배부하였습니다. 응원제는 엘카와 협업하여 하이트 50만원 협찬을 받았고, 응원제 주류의 경우 50만원어치를 하이트 계열사 술을 구매하였습니다. 또한 술부스의 경우 미성년자 음주를 방지하기 위하여 신분증을 확인하였습니다.
  • 에이드 부스 : 술을 마시지 못하는 학우들에 대해 음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사이다에 음료 제조 원액들을 타서 3-4가지 종류의 에이드를 총 500인분 제공하였습니다.
  • 노천극장의 올라가는 길이 어두움을 감안하여, 태양열 에너지로 밤에 자동으로 빛을 내는 전등을 사서 설치하였습니다.

무대 진행

  • 무대의 경우 다부부컴퍼니와 컨택하여 무대 설치를 진행하였고, 예년보다 저렴하게 무대를 세웠습니다. 또한 가수 컨택도 다부부 업체를 통해 진행하여 슈퍼비,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를 섭외해 폐막식 이후 약 1시간 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 카이스트/ 포스텍 동아리 각각 4팀씩 총 8팀의 지원을 받아 개폐막식,교류행사에서 1팀이 30분씩 공연하였습니다.

5) 서포터즈팀 결과보고

서포터즈 모집 이벤트

  • 서포터즈 모집 전 페이스북 해시태그 손글씨 이벤트를 진행
  • 서포터즈들의 모집을 진행하면서 게시글의 공유이벤트, 태그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2019 카포전을 위한 서포터즈는 약 160명이 모집되었습니다.

서포터즈 교육

  • 9/17(화) 21:00에 학술문화관 2층 양승택 오디토리움에서 서포터즈 사전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참가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서포터즈 물품(응원타올, 에코백)등을 지급하였으며 각종 응원법과 안전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당일 이벤트

  • 당일 서포터즈 참가 유도를 위해 작년과 비슷하게 도장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총 7개의 경기 중 5개 이상의 경기를 관람한 서포터즈에 한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였습니다.
  • 야구의 경우 토요일 아침부터 점심까지 진행되는 시간적 어려움으로 인해 서포터즈 유도를 위해 서포터즈 점심식사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맘스터치 100인분을 주문하여 선착순으로 배부하였습니다.
  • 운동경기와 과학퀴즈의 경우 서포터즈 단체 채팅방에서 퀴즈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카포전과 관련한 문제, 경기 당일 과학퀴즈 문제 등을 사용하여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 이전까지는 모바일 버전 지원이 되지 않았다는 문제점이 있어 '스마트윙스'를 통해 카포전 홈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홈페이지의 구성이나 형식은 시간표, 카포전 소개, 각 선수단 소개, 운동경기 소개, 과학경기 소개 등을 포함하였습니다.

6) 대외협력팀 결과보고

대외협력관련

  • 교내 안전팀과 협의하여 각종 경기장이나 노천극장에서 방송국, 응원단, 기획단 등에 필요한 전기, 수도, 안전 관련 물품들을 지원받았습니다.
  • 다부부컴퍼니 렌탈과 학복위 대여 서비스로 천막을 대여하였습니다. 또한 의자나 테이블은 회계팀의 협조를 받았습니다.

야구안전펜스 설치

  • 야구의 경우 학부운동장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스컴옆길로 이동하는 학우들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아서 학부운동장 스컴쪽과 창의관쪽 방면을 테이블 100개를 눕혀 펜스식으로 설치하였습니다.

푸드트럭

  • 베스트 푸드트럭을 섭외하였으며, 쿠폰 120장을 받아 학우들에게 이벤트 상품들로 제공하였습니다.
  • 19-20일 이틀간 5종류의 푸드트럭이 입주하여 노천극장 아래쪽에 위치하였습니다.

트럭근로 관리

  • 금요일부터 3일간 트럭 근로를 사용하였습니다. 경기 사이에는 다음날 있을 운동경기를 위한 천막, 테이블들을 운반하며 경기 사이는 각종 중계장비, 응원도구, 대협물품들 이동에 주력하여 사용하였습니다.